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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관광 정책

2025 관광 정책

K-관광 특화로 문화 관광 산업 활성화 추진

2025년, 국민의 삶이 이렇게 바뀝니다

모두를 위한 문화,
세계를 잇는 문화강국

방한 관광시장
회복지원

방한 관광시장의 빠르고 강한 회복 지원

신규 여행수요 위축에 따른 방한 관광시장 영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세적 해외 홍보․마케팅 추진

글로벌 방한 캠페인,“일상 그대로, 한국여행”특별 추진

  • (해외광고) 2025 한국관광 글로벌 캠페인으로 안심 관광 적극 홍보
    • 대형 한류스타 출연 한국관광 광고영상(4편) 제작, 현지 인플루언서 활용 특화콘텐츠(5편) 등 통해 글로벌 2030 한국관광 화제성 유지
    • 세계 15개 도시 옥외매체(뉴욕 타임스퀘어 등), 해외 진출 K-기업의 현지 매장·네트워크 등 활용 이벤트 및 한정 상품 출시
  • (OTA 협업 홍보)지역별 유력 OTA와 함께 겨울 시즌 방한 상품(스키, 눈꽃, 얼음축제 등) 집중 판촉 및 방한 홍보 이벤트 실시(~’25.2.)
  • (현지 홍보)한국관광공사 해외 지사(30개) 중심 권역별 공세적 방한관광 마케팅 추진(1.28.-2.4. 중국 춘절 연휴 등 계기)
소셜미디어 활용

온라인 채널 홍보

인플루언서 협업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신문·방송 매체 활용

현지 유력매체 활용

안심 여행정보
제공

안심하고 관광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불편대응 강화) '관광통역안내' 1330 운영

    8개언어(한·영·중·일·베·태·말·러) 17시간 운영(07:00~24:00)

    •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국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국어 관광안내서비스 제공
  • (안전정보 제공)관광안내 웹사이트 및 주요 관광안내소* 활용

    인천공항 안내소(3개), 관광통역안내소(경복궁, 명동, 안동, 강릉, 목포) 등

관광 분야 비상대응체계 가동 외국인 방한관광 동향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과 신속 대응 위해 민관 합동 관광상황반 운영(’24.12.6.~, 문체부․관광공사․관광협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