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2015년 5월 23일 주상하이 한국문화원에서는 대륙에 펼쳐지는 한국의 미 “조각보와 한복전” 가 열렸습니다.
===========================대본================================
2015년 5월 22일부터 6월 3일까지 주 상하이 한국 문화원에서는 아름다운 우리의 한복과 조각보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현지인들과 초청손님들을 위하여 전통 복주머니 노리개와 전통매듭 팔찌를 만들어보는 체험행사, 한복을 입어보기 체험도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이 체험을 통해 한국의 조각보와 한복에 대해 배우고 한국의 미를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조각보 전문가 인터뷰/김영선작가
조각보는 예로부터 옷을 짓다가 남은 자투리 천을 활용을 해서 보자기로 만들어서 포장의 수단으로 활용을 하였는데요. 요즘에는 한국의 미를 알릴 수 있는 조형예술의 한 일종으로써 작품으로 승화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 오프닝에는 각종 한류 드라마의 사극에 등장하였던 한복과 최신 유행하는 한복을 착용하는 한복 패션쇼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한복 패션쇼는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복 전문가 인터뷰/나래솔김정숙대표
이 한복이란 게 우리나라의 문화의 표출이고, 우리의 뭐 얼이 담긴 옷이기 때문에 우리가 항상 이렇게 아끼고 계속 입어나가야 되는 그런 옷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여기 문화원에서 이런 행사를 하게 돼서 너무나 기쁘고 향후 계속 좀 더 이렇게 많은 것들을 소개하고 우리의 문화인 한복을 소개하게 되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람객 인터뷰 / timmy’
오늘 전람회에서 다양한 한국 전통 조각보를 관람했습니다. 예전에는 텔레비젼이나 책에서 봤었는데 직접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특히 수공예품들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전통적인 색채가 어우러져있었고 직접 만든 디자인 역시 좋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공예품들이 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