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검색
검색어
검색
이전
정지
재생
다음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쳐보기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 문화정보
문화소외계층 문화정보
문화공감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영상
유네스코 등재유산
한국문화100
기관별영상
문화인터뷰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카드뉴스
문화마루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디자인문양
형태별문양
용도별문양
활용디자인
전통문양특별전
3D프린팅콘텐츠
전통문양활용
문양의 이해
전통문양사용방법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문화지원사업
보조금지원사업
문화지원사업 캘린더
문화지원사업 통계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기타
이용안내
사이트소개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문의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수정
나의게시물
이벤트
English
문화홍보등록
챗봇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문화공감
문화TV
공감마당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로그인
메뉴펼쳐보기
공감리포트
문화영상
카드뉴스
웹진
문화SNS지도
문화마루 게시판
문화정보분석
문화N티켓
티켓 예매 발권 서비스
문화후기
관람 후기 공유
홈
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쇄
국내외문화영상
문화TV
한국문화100
문화직업30
인문학강연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
3:51
문화PD가 말하는, 문화PD
2025년 문화PD 23기를 모집합니다 ! 문화PD란 1인 영상 크리에이터로 약 7개월 간(2025년 5월~12월) 다양한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정보와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디지털화하여 문화포털 및 유튜브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입니다. ㅇ 모집 기간 : 2025년 4월 21일 (월) ~ 5월 11일 (일) ㅇ 활동 기간 : 2025년 5월 ~ 2025년 12월 ㅇ 주요 활동 및 제공 내용 -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소재 1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동비 지급 - 영상 제작 및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역량 강화 실무교육 - 영상 제작 관련 실무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ㅇ 모집 대상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 - AI, XR 등 문화 디지털 신기술에 관심을 가진 자 - SNS 채널 활용, 문화 디지털 관련 콘텐츠 발굴 및 홍보 능력 보유자 ㅇ 모집 인원 총 60명 (전형 결과에 따라 선발 예정 인원 변동 가능) ㅇ 지원 방법 (구글 폼) https://forms.gle/M5s15EUN9AxAYUaY6 ㅇ 선발 일정 - 서류 합격자 발표 : 5월 16일 (금) - 온라인 면접 심사 : 5월 19일 (월) ~ 5월 21일 (수) - 최종 결과 발표 : 5월 23일 (금) - 발대식: 5월 30일 (금) 오프라인 진행 예정 ㅇ기타 문의 사항 - 운영사무국 02-6324-0161 / 주관기관 02-3153-2878 - E-mail. 2025PD@jepisode.com ㅇ 모집공고 https://www.kcisa.kr/kr/board/notice...
관리자
조회수: 2,254
▶
3:42
[문화PD] 집에서 예술의전당 공연 관람하기
모바일과 PC로 예술의전당 라이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 모바일 앱 디지털스테이지의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예술의전당 영상사업부 이강진 과장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관리자
조회수: 2,212
▶
5:09
[문화PD] 판타지 영화 예고편, 근데 이제 생성형 AI를 곁들인...
전개1 안녕하세요! 문화PD 김진경PD입니다! 제가 얼마 전, 생성형 AI가 제작한 광고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보면서 이걸 AI가 만들었다고?!하며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생성형 AI의 의미는 프롬프트에 대응하여 텍스트, 이미지,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약인공지능으로, 단순히 기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인공지능 분야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성형 AI로 영화 예고편 만들기를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개2 영화 예고편의 제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형 AI인 ChatGPT에게 로그라인 생성을 명령하고 생성된 로그라인으로 영화 예고편에 들어갈 장면들을 정리해달라고 명령합니다. 정리된 장면들을 가지고 이미지를 생성해서 해당 이미지들을 토대로 영상으로 새롭게 제작합니다. 그리고 생성형AI로 제작한 배경음악까지 삽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를 정해보기 위해 ChatGPT에서 영화의 로그라인을 작성해달라고 해볼게요. 로그라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야기의 방향을 설명하는 한 문장을 의미합니다. 자 그럼 ChatGPT에서 로그라인을 명령해보겠습니다. 판타지 장르의 영화 로그라인을 간단하게 작성할 것을 명령했고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그리고나서 해당 로그라인에 맞는 장면을 명령했습니다. ChatGPT가 굉장히 구체적으로 장면에 대해 정리해 주더군요! 장면들에 대한 설명들을 다시 ChatGPT에게 명령해서 해당되는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았고 정말로 판타지 영화의 한 장면 같아서 놀라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2D의 이미지가 아닌 3D의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영화처럼 몰입이 되는 영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변환시키기 위해서 Runway Gen-3라는 생성형 AI를 활용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와 프롬프트의 명령으로 영상화시키는 유료프로그램입니다. 영상의 구도와 어떤 식으로 화면을 구성할 것인지 영어로 작성하게 되면, 신기하게도 이미지 내의 요소들이 움직이는 영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물론 부자연스러운 부분들도 곳곳에 존재하기 했지만, 생성형 AI만을 가지고 만든 영상임을 감안했을 때 엄청나게 수준 높은 영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개3 마지막으로 SUNO AI라는 생성형AI를 통해서 영상의 분위기를 장식해 줄 배경음악까지 생성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었고 음악의 경우 한 번 명령 시, 두 가지의 음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요소들을 가지고 영화 예고편을 만들기 전, 영화의 제목을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렇게 지어진 이 영화의 제목은 빛과 어둠의 유산입니다! 마무리 생성형 AI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굉장히 색다른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브이로그, 다큐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보았지만, 이렇게 생성형 AI만을 활용해서 제작한 건 처음이거든요! 그래서 신기하기도 했고, 생각보다 AI가 만든 영상들이 정교해서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생성형 AI가 제작한 창작물과 사람이 만들어 낸 창작물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생성형 AI의 성장이 눈 앞에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생성형 AI를 통해 또 다른 영상도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안녕~!
관리자
조회수: 2,196
▶
4:20
[문화PD] 3D모델링을 이용한 디지털휴먼 ‘나’ 만들기!
자! 요즘 미디어콘텐츠의 발달로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 등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서 이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는 더욱 수준높고 우수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언리얼엔진 한번 쯤 들어보셨죠? 우리가 쉽게 접하는 미디어콘텐츠에서 입체감있는 3D사물을 작업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기술, 툴, 미드웨어 등.. 외부 기술이 도입되며 현재 4세대 언리얼엔진으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쫄쫄이옷 보신적 있으시죠? 슈트에 작은 센서들을 부착해서 인체의 움직임을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모션을 구사할 수 있는 3D캡쳐 기술인데요 영화 아바타 촬영에 도입된 기술로 축구게임등 모션이 들어가는 그래픽에 많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디어콘텐츠 기술의 달발로 고도화된 3D작업물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고 이제는 정말 이게 그림인지 실사인지 알 수 없는 시대가 도례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지털신기술를 이용한 실감형콘텐츠 융합공간인 광주콘텐츠큐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운영, 관리를 담당하는 박진성책임입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 GCC에는 총3개의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있는데요 먼저 지금 이 공간에 있는 VX스튜디오는 버츄얼익스텐디드라는 실감 촬영 스튜디오입니다 저희가 기존의 영화, 드라마를 창제작할 때 세트 제작 방식의 영화, 드라마 내부신을 촬영할 때 제작하고 있고 그 외에도 크로마키 기반으로 영화나 드라마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는데 소위 기술력이 많이 좋아져서 지금은 배경적공간이나 시대적 공간 등을 연출하기 위해 이런 LED에 영상이나 이미지를 띄워서 그 공간에 가있는 거 처럼 연출하는 방식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 여기 VX스튜디오라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 번째는 MX스튜디오라고 해서 멀티익스피어러스의 약칭을 쓰고있는 스튜디오인데요 객석이 있을 때는 특강이나, 성과공유회 같은 행사프로그램 운영을 할 수 있고 객석을 수납했을 때는 그만큼의 공간이 확장이 되기 때문에 미디어아트 콘서트나 미디어파사드 같은 콘텐츠를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3층에 위치한 MR스튜디오를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실감혼합현실 스튜디오로, 페이셜캡쳐, 모션캡쳐, 3D스캔를을 작업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디지털휴먼을 제작하는 페이셜캡쳐를 직접 체험해봤는데 이 라이트케이지 안에 60개의 DSLR카메라가 설치되어있어 다각도에서 저의 얼굴을 캡쳐해 3d모델링을 해주는 기술인데요 현재 영화나 게임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신기술입니다 디테일한 작업은 시간관계로 하지 못했지만 어렴풋이 나와 똑같이 생긴 3D모델링 작업물을 보니 굉장히 신기긴 하더라구요 ----------인터뷰----------- 각 스튜디오마다 운영하는 목적과 방문하시는 기업분들이 다르지만 메타버스 콘텐츠나 디지털휴먼 콘텐츠 미디어아트 콘텐츠, 버츄얼 프로덕션이나 XR콘텐츠 및 다양한 디지털신기술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저희 GCC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창작하기 위하신 분들이 많이 오셔서 방문도 하시고 디지털신기술을 이용한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면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1,877
▶
4:13
[문화PD] 암표 리셀 제태크 과연 합법적인걸까요?
최근중고거래가상당한인기를끌고있고자신이사용했던물건들을저렴한가격에되파는분들이많아졌습니다.그런데한번도사용하지않았던물건들을다시되팔면서원가보다도높은가격에되팔아수입을얻는리셀재테크도유행하고있는데요, 리셀재테크 중에 암표 티켓팅에 대한리셀재테크에서는반드시주의해야할사항이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관련 법령을 한번 보겠습니다 암표리셀은 우선 20만원 이하의 벌금행이 경범죄 처벌법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4번 흥행장, 경기장, 역 나루터, 정류장 등 현장에서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했을 때만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상의 재판매는 법적 기준이 만들어지지 않아 허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당장 이렇게 네이버 중고나라에 티켓만 검색해봐도 양도라는 이름으로 리셀하는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걸 볼 수 있고 대리예매 역시 버젓이 안전거래로 판매되며 심지어 구매후기까지 이렇게 마케팅에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4년 3월 22일 기존 공연법 개정 기존 공연법 개정 정보통신망에 지정된 명령을 자동으로 반복입력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장권 등을 부정 판매하는 사람에게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법을 찾아보면 엄청 처벌 수위가 세졌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인지 입증하는 게 쉽지 않고,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부정 거래는 결국 일일이 모니터링해 잡아내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어 실효성에 의문이 따르고 있긴 합니다. 실제로 공연법 개정 이후에도 나훈아 콘서트 암표가 무더기로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방금 검색해본 중고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예매처 사이트를 통해 매크로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양도, 프리미엄 티켓 신고제를 운영했습니다. 아이유의 소속사는 팬덤과 합심해 티켓 불법 거래 신고하면 그 티켓을 준다고 해 약 2개월간 200건 이상의 암표를 찾아냈습니다. 이렇게 보다 못한 소속사가 불법 거래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공표했고 중고 플랫폼 자체에 티켓 판매 금지를 요청했는데 이런 신고가 SNS에서 부당하게 신고가 되어 팬클럽 영구제명이 되고 대리티켓팅이 아닌데도 억울하게 아이유 공연 현장에서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확인을 해도 팬클럽 영구제명도 당하고 입장도 못하게 되는 사례도 생기고 있습니다.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암표 거래상을 잡아야 하는데 아직 제도의 헛점은 분명히 있고 올바른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만들어진 법으로 현재의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건전한 공연 문화를 만드는 시작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따끈따끈한 현행 법령과 암표 리셀에 대해 파헤쳐보았는데요 암표 사지도 말고 팔지도 말아야겠습니다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3,648
전체메뉴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체육
관광
생활
방송/영상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도서/출판
한류
기타
검색
총
534
건
검색정보 입력
전체
국내
해외
지역
7거리
볼거리
탈거리
살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검색
▶
3:2
대한민국 문화정보의 허브(Hub), 문화포털
대한민국 문화정보의 허브(Hub), 문화포털 문화 정보, 산업, 정책과 소식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문화포털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문화포털에 대해 인지하고 보다 손쉽게 문화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 ? ? #NAR: ‘문화전쟁’이란 말이 떠오를 만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오늘날, 사람들은 다양 한 경로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접하고 있는데요. 한국 문화 정보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문화정보원의 ‘문화포털’입니다. ? # ?TITLE 자막?대한민국 문화 정보의 HUB ‘문화포털’ ? #?NAR: 문화포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서울 상암동 한국문화정보원을 찾았습니다.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문화포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문화정보원 김소연 책임이라고 합니다. ? # ?Q1 자막: 문화포털은 어떤 사이트인가요? # ? A: * 문화포털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와 : 인터뷰 화면 *소속 및 공공기관에서 만들고: KCISA 사무실 *공개하고 있는 공공문화정보를 한데 모아 서비스하고 있는 문화분야 대표 포털입니다. :문화포털 홈 화면 문화포털에 방문하시면 공연, 전시, 행사 축제 같은 문화체험 정보와 : 촬영(국립중앙박물관,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대학로극장은 문화초대이벤트 영상자료 활용 *전국 문화 시설 공간 정보 및 예술 지식 100과 한국 문화 100과 같은 문화지식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포털 화면 + 문화 백과 영상 소스 *또한 전통문양 디자인과 3d 콘텐츠의 제공으로 한국의 문양에 대해 국민들이 손쉽게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포털 화면+전통문양 활용 이미지 *문화 정책 소식 및 채용 등의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포털 화면 + 인터뷰 화면 ? # ?Q2자막: 문화포털에서만 볼 수 있는 문화정보는 무엇이 있을까요? # ? A: 우선 이달의 문화이슈에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문화정보와 정책에 대해 다루고 있고요 . : 포털 화면?(Ex) 봄과 함께 떠나는 생색 여행) 또 비쥬얼 중심의 콘텐츠인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의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 포털 화면 *그리고 무료로 문화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초대이벤트: 문화초대이벤트 홍보영상 소스 그리고 국공립 단체들의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인 문화 릴레이 티켓 역시 문화포털에서만 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 문화릴레이티켓 홍보영상 소스 ? # ? Q3. 문화포털은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나요? # ?A: 사실 문화포털은 PC 사이트 외에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에 문화포털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만나보실 수 있고요. 또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모바일 문화포털을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는 위치기반서비스인 문화콕 앱을 출시하였는데요. 이제는 문화콕앱을 통해 내 주변의 문화정보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클로징: 문화포털은 공공문화정보를 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 서비스인데요, 앞으로도 문화포털을 통해 문화정보와 문화체험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 # ?NAR: 지금가지 ‘ 문화포털 ’ 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는데요 . 우리 문화 정보의 허브 (hub) 로 떠오르고 있는 ‘ 문화포털 ’,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이정원
조회수: 12,004
▶
4:10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영상소개: 4차 산업혁명의 기술 중심에 서있는 메가 트렌드중 하나인 3D프린터에 대해 알아보고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공간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제목 :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내레이션 인공지능(AI), 로봇기술, 가상현실,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 바로 4차 산업혁명입니다. 자막 4차 산업혁명 :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 내레이션 우리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프린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자막 3D 프린트 : 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입체 물품을 만들어 내는 기계. 제목 :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내레이션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3D프린팅 체험장에 찾아가보았습니다.자막 서울 3d프린팅 체험장 인터뷰. 질문. 이곳은 어떤 곳인가요?답변. 성기용 | 3D상상체험교육장, 출력서비스, 판매서비스 이렇게 3가지를 서비스하는 토탈 솔루션의 3D상상이라는 회사입니다. 내레이션 서울 3D프린팅 체험장은 3D프린트를 직접 사용해보고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질문. 3D프린팅이란?답변. 성기용 | 3D상상3D프린팅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지 단순하게 출력하는 건 아니거든요.원년 1년,2년차 계속 변화되면서 융합 할 수 있는 것을 통해 기술이나 인문이 융합 할 수 있는 좋은 컨텐츠를 창출 할 수 있는 장비가 되겠죠. 내레이션 3D프린터는 토이산업, 패션, 건축,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질문. 3D프린팅의 미래와 가치답변. 성기용 | 3D상상(부족한 장비에 대해)무상 공급까지는 아니더라도 저렴하게 공급이 된다고 하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바로바로 출력을 해보면서 다음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한데 그런게 조금 안타까운 것 같거든요. 관이나 정부 또는 학교에서 와! 하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원을 하게 되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레이션 이번에는 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아트팹랩에 찾아가보았습니다.자막 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 아트팹랩 내레이션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뷰를 한번 해볼까요? 인터뷰. 질문.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답변. 박경영 | 대학생학교 과제 때문에 찾았는데 인터넷에서 찾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약통하고 핸드폰케이스를 결합한 그런 것을 만들고 있는데요. 내레이션 3D프린트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흥미롭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저희도 한 번 문화포털 로고를 3D프린터로 제작해 보겠습니다. 자막 다빈치 JR | 초보자용 3D프린터 자막 FDM방식 : 플라스틱 소재의 열가소성 필라멘트를 노즐의 열로 녹인 후 베드에 도포해 층층이 쌓아올리는 방식 내레이션 완성된 모습입니다. 처음에 제작한 도안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자막 이용방법 : 무한상상실 홈페이지(https://ideaall.net) 장비예약 → 지역선택 → 운영기관선택 → 예약 자막 그 외에 무료로 3D프린트를 이용 할 수 있는 곳 : 전국 무한상상실 /콘텐츠 코리아 랩/ 내레이션 빠른 속도로 발전해가는 미래의 기술들이 점점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내 상상 속에만 존재하던 것을 이제는 3D프린트로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막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3D프린터에 도전해보세요! 사용된 BGM - Youtube 무료 음원4차 산업혁명(오프닝/국립과천과학관) - Sunday서울 3D프린팅 체험장 - Soft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아트팹랩 - Talkie
임무권,김혜수
조회수: 15,109
▶
0:55
[상파울루/해외문화PD] 한류(CF) - Rede Brasil TV 한류 생방송
화려한 바람으로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되는 마음으로 끝없는 관심으로 한류 2017년 4월 28일 17시 한국문화원과 Rede Brasil 방송국이 기획한 한국문화 특집 생방송이 방영되었습니다.
서지민
조회수: 3,230
▶
1:19
[상파울루/해외문화PD]브라질은 한류 일번가 - Rede Brasil 한국문화 생방송
제목: Live on Rede Brasil TV (Narr) 한국문화를 주제로 하는 한 시간 반 가량의 특집 생방송이4월28일Rede Brasil방송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문화원과 방송국이 함께 기획한 이 방송에는 김요진 브라질 한인회장, ‘한국전통무용연구소’의 이문희 선생, ‘반찬닷컴’의 손정수 대표가 출연하여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의 시범, K-pop커버댄스 그룹의 공연도 함께하여 한국 문화의 역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요진 회장 인터뷰) 우리의 오랜 오천년의 역사와 현대와 한국인의 창조력이 합쳐진 한류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Narr) 브라질 방송국에서 한국문화를 특집으로 다룰 정도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이번 생방송을 계기로 더욱 널리 퍼져나갈 한류를 기대합니다.
서지민
조회수: 3,610
▶
1:30
[LA/해외문화PD] 2017 K-POP Night !
2017 년 3 월 29 일 수요일 , LA 한국문화원 3 층 아리홀에서 한국의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는 2017 K-POP Night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 On March 29th, Korean Cultural Center Los Angeles held “2017 K-POP Night’ and invited local K-POP fans to share each other’s passion for Hallyu while enjoying K-POP music and dance together. ? 이번 행사를 통해, LA한국문화원은 전문 강사와 DJ를 초청하여, K-POP댄스 워크숍, K-POP댄스 배틀, K-POP 플래쉬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For this special event, KCCLA invited professional dance instructors and a DJ to hold a K-POP Dance workshop, a K-pop dance battle, and a K-POP flash mob, which was a great success.? 참가자들은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프로그램을 통해 부상으로 K-POP콘서트 티켓을 얻는 기회도 주어져 더 많은 팬들이 지속적으로 K-POP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K-POP fans had a chance to show off their dance moves, and they took home K-POP concert tickets as prizes, providing more opportunities for more people to continue building interest in K-POP as well as the Korean culture. ??
이원지
조회수: 4,427
▶
2:30
해외문화PD 해단식&발대식 및 2018 평창 서포터즈 임명식
? 해외문화 PD 해단식 ˙ 발대식 및 2018 평창 서포터즈 임명식 2017 년 3 월 28 일 , 평창 대관령 트레이닝 센터에서 해외문화 PD 해단식 ˙ 발대식 및 2018 평창 서포터즈 임명식이 개최되었다 . ● 개회 및 참석자 소개 이날 현장에는 평창 조직위 김기홍 기획 사무차장을 비롯한 조직위 관계자 , 한국문화정보원 김소연 원장 및 임직원 , 해외문화 PD 가 참석하였다 . ● 인사말 및 격려사 ● 5 기 해외문화 PD 활동보고 영상 시사 ● 5 기 우수 활동자 상장 및 수료증 수여 ● 6 기 해외문화 PD 선서 ● 6 기 해외문화 PD 임명장 수여 해외문화 PD 는 문화원의 행사를 영상으로 기록하여 해외 한류현장을 국내에 소개하는 것은 물론 , 현지인의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한국문화 수요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 ● 2018 평창 홍보 기획영상 시사 ● 2018 평창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올해는 평창조직위의 도움으로 해외문화 PD 가 2018 평창홍보 서포터즈로 임명되어 국내와 해외에서 2018 평창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는 서포터즈 활동도 겸하게 된다 . ● 베뉴투어 및 소양교육 앞으로 , 세계 곳곳에서 활동할 해외문화 PD 6 기의 활약을 지켜봐 주세요 ! 문화포털 http://www.culture.go.kr 해외문화 PD 가 제작한 영상은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조회수: 9,636
▶
5:39
[해외문화PD 기획영상] Olympic
OS와 사랑의 빠진다는 영화'HER'을 패러디하여 평창올림픽이 어떤 즐거움을 주는지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 대 본 ---- Olhimpic [BGM] Cylinder Six - Chris Zabriskie 소민 : 바쁜 사람들 속에 오늘 나의 하루도 바쁘게 지나간다. 시간을 따라 달리다 보니 오늘이 마무리 되고 여유와 활기는 내일로 미루어 버린다. [타이틀] him 소민 : 그를 처음 만난 건 평소와 다를 것 없었던 그 날이었다. 조금은 무료했던 오후 그는 문득 나에게 찾아왔다. [BGM] Darkest Child - Kevin Macleod [자막] him HIM : 소민씨! [BGM] First Noel Instrumental - Jingle Punks 소민 : 이렇게 걷고 있으면 HIM씨가 정말 존재하는 것 같아요. 아주 오래된 친구같이. HIM : 그럴지도 모르죠. 소민씨에게는 그런 존재이고 싶어요. HIM : 소민씨 뭐 읽어요? 소민 : 그냥요. 용기가 조금 필요한 거 같아서. HIM : 지칠 때 나한테 얘기해요. 내가 힘을 줄께요. HIM : 우리 기분전환 겸 이번 주말에 여행가는 거 어때요? 소민 : 여행이요? [BGM] Pioneers - Audionautix 소민 : 여기 풍경 너무 좋아요. 아 좋다! HIM : 평창으로 혼자 자주 여행오곤 했었는데. 오늘은 소민씨랑 함께여서 그런가 더 좋네요. 소민 : HIM씨는 왜 저한테 잘해주는 거에요? HIM : 소민씨가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요. 소민씨는 밝게 웃을 때가 제일 예쁘거든요. HIM : 어쩌면 우리 예전부터 알고 있던 사이일수도 있어요. 소민 : 너를 만나러 가고 싶어. [자막] him HIM : 당신에게 줄께요. [자막] olhimpic HIM : 용기를 [자막] olympic HIM : 위로를 [자막] olympic HIM : 환호와 기쁨을
소재탁,김민주
조회수: 6,507
▶
12:17
[LA 기획영상] 세계 각 국의 추억의 애니메이션 여행
[시리즈 영상-세계 각 국의 추억의 애니메이션 여행]어렸을 적 TV 앞을 떠날 줄 모르게 했던 추억의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같은 만화를 보고 자란 우리는 같은 추억을 공유한 셈입니다. 문득 궁금해집니다. 과연 세계 각 국의 친구들은 어떤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랐을까요? [폴란드 편] 어렸을 적에 "Przygody wrobelka ?wirka"란 애닌메이션을 즐겨 보았는데 참새가 여기저기 날아다니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얘기에요. 주인공이 다른 새(bird) 친구들에게 말을 걸고 하면서 아이들이 새의 생태계를 알게 되죠. 제 생각엔 매우 재밌고 교육적이었던 거 같아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은 "Tabaluga"인데 독일-오스트리아 합작 애니메이션이에요. 나-나나나나나나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PD님 빵터짐)왜 웃어요? 이거 다시 해야 되잖아요~(말보다는 영상으로 보여주기) 제가 어렸을 때 저녁 7시가 되면 "Dobranocki"라는 애니메이션을 봤어요. 잠자기 전 30 분 정도의 짧은 애니메이션 코너에요. 애들은 하루 일과 중에 저녁을 먹고, 씻고, 이걸 본 다음 자러 갔죠. [일본 편] A. 도라에몽은 주인공 도라에몽과 노비타군, 그리고 노비타군이 무섭다고 하는 자이언 등이 나와요. 도라에몽은 배 주머니(포켓)에 있는 많은 도구로 노비타군을 도와주어요.A. 도라에몽은 물론이지만 역시 도라에몽 여동생 도라미짱이 좋죠. 노랑색 몸이랑, 머리핀의 리본이 아주 여성스럽고 예뻤어요.A.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기억이 안 나는데, 부럽다고 생각한 도라에몽의 도구는 どこでもドア(어디라도 문)예요. 이 도구는 문을 열으면 자기가 가고 싶은 곳에 어딘지 갈 수 있으니, 나도 하나 갖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했어요. A. 노래요? ㅎㅎ “이런 것도 좋겠네~, 가능하면 좋겠네~♪” 라는 노래예요.A. 도라에몽은 머리카락은 없지만 파랑색이잖아요? 어렸을때, 악의는 없었는데 내가 아주 도라에몽을 좋아해서 외할아버지 머리에 파랑색 종이를 붙이고 “외할아버지~ 유리가 머리카락을 만들었어요~” 라고 했어요. [브라질 편] 애니메이션은 사실은 300살인 어떤 애에 관한 이야기인데 주인공은 삼촌, 이모, 닥터 빅터, 모가나랑 같이 사는데 그들은 마법사에요. 주인공은 친구가 없었는데 어떤 3명의 애들이 주인공이 사는 성에 찾아오면서 서로 좋은 친구가 되는 이야기에요.다들 이걸 들으면 아실텐데, 붐붐붐 카스테알로 하칭봉브라질리안 펑크 같은데요? 다시 해보시겠어요? 음짜읏짯짜짯(비트 반주 깔아주는 중)기억나세요?물론이죠. 아 그립네요. 옛날 생각 나네요. [상하이 편] 《보련등》 내용은 사실 아주 간단해요. 선녀 한 명이 속세에 내려온 인간이랑 사랑해서 아기를 낳았는데 저주를 받아서 산 속에 갇혀버리고 아이는 자라서 산을 반으로 쪼개서 어머니를 구하는 이런 이야기에요. 이야기 거의 다 끝날 때 ?香(천샹)이 모든 고난을 다 겪고 나서 산을 반으로 쪼개고 어머니를 구하는 장면이 제일 인상깊었어요. 산을 쪼개고 있어요. 보여요? 오 드디어 만났어요. 엄마~ ?香(천샹)~ (너무 귀여워요)맞아요~ 엄청 귀여워요~ 눈물을 흘리고 있어요. 아 저는 이 장면을 보고 울었어요. 어린아이였으니까 다들 비슷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서유기를 봤던 아이들은 여의봉을 갖고 싶어하고, 이야기 속의 가장 멋진 역할로 변신하기를 기대했고 신비한 힘을 갖길 원했죠. 하지만 제 기억으로는 그 당시에는 길거리에서 그런 장난감을 팔지 않았어요. 아니면 기억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요. 그래도 알록달록한 색종이를 샀던 것만은 확실히 기억나요. 종이를 접어 연꽃등을 만들려 했지만 결국 실패했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까 그 때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호주 편] 킴 파시블이라는 미국 프로그램 엄청 좋아했었어요.어떤 내용이냐면은 어떤 고등학생 치어리더에 대한 얘긴데 그것 뿐만 아니라 그 친구는 사실 학생이자 뭐지? 과학 악용하는 사람이랑 싸우고 시민들 지키고 지구를 지키고 그런 것도 하니까 참 보기 재밌었어요.사실 캐릭터는 악당 쪽이긴 했지만 쉐이그라는 캐릭터구요, 사실 왜 좋아하냐면 그 캐릭터는 독특하고 그리고 완전히 나쁜 건 아니고 그냥 돈 벌고 싶어서 나쁜 거 하는 거에요. 그러니까 이 캐릭터는 여자거든요 막 멋있는 말투로 "아 그건 아니거든요!" 이렇게 하고아 모르겠어요, 악당이긴 하지만 자랑스러운 캐릭터였던 거 같아요.아 그러니까 어떤 거였지?(노래 중)이랬다가 막 신나져요.그랬다가 Call me~ 막 높게 가고. 너무 좋아요, 진짜. [베를린 편] 하이디를 봤어요. 일본 애니메이션이에요. 저는 제가 16살이 될 때까지 이게 일본 애니메이션인 줄 몰랐어요.저는 당연히 독일계 애니메이션인 줄 알았죠. 왜냐하면 스위스를 배경으로 했으니까요.작은 소녀가 스위스에 grumpy 할아버지와 같이 사는데, 처음에 할아버지는 손녀딸을 돌보기 싫어했지만 사랑스러운 소녀를 사랑하게 돼요. 그리고 하이디는 피터라는 친구가 있는데, 스위스의 자연을 배경으로 함께 모험을 하게 되죠. 이런 장면이 있었는데요, 이상하게 들릴 지 모르지만 하하.빵이랑 치즈를 먹는데 불 앞에서 굽느라치즈가 녹는... 그런 장면이 기억 나네요. [스페인 편] 스페인 애니메이션을 꼽자면 “세쌍둥이”라는 시리즈를 좋아했어요. 세 쌍둥이가 심한 장난을 치거나 하면 마녀 할머니가 등장해서 이야기 속으로 보내는 형식이에요. 이야기 속에서 교훈을 얻게 끔 하는거죠. (바람직한 리액션)대부분의 이야기는 신데렐라, 백설공주처럼 유명한 이야기에요.(아는 거 나와서 기쁜 1인) 이런 식이에요. 하나, 둘, 셋. 세 쌍둥이. 하나 둘 셋. (여기 불확실) 재미있어요. 다 부르지는 못해요. 부끄러워요.찾아봅시다. 성탄절에는 항상 세 쌍둥이 집을 가지고 싶어했어요. 한 성탄절에 선물을 뜯어보러 갔는데 없었어요. 너무 슬펐죠. 왜냐하면 제가 가지고 싶던 유일한 것이었거든요. 알고 보니 부모님께서 크리스마스 트리 뒤에 숨겨 뒀었어요. 놀래키려고요. 너무 좋았어요. 잊지 못할거에요. 아직도 인형을 가지고 있나요? 네. 가지고 있어요. 되게 좋아하는 집이에요. [미국 편] Hey Arnold는 한 무리의 애들이 도시를 돌아다니는 내용이에요. 아마 한 4학년 쯤 되는 애들이고 가상의 도시이지만 뉴욕을 모델로 한 도시를 배경으로 해요.자유분방한 아이들, 요즘에야 애들이 어디서 뭘하는지 어딜 가면 안 되는지 다 지켜보고 있지만 그 때는어디든 갈 수 있었거든요.그래서 이 애니메이션은 애들이 뉴욕에서 어떻게 자라는지를 보여주는 내용이에요. 좋았어요. 기억 나는 에피소드를 말해보자면 거리에서 야구를 하고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이웃을 만나고 주로 야외의 활동을 많이 보여줘요.그들이 실내에 있는 경우를 본 적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제일 좋아했던 것은 포켓몬과 스쿠비두에요. 엄청 재밌고, 모험적이에요.사실 아직도 주제곡을 아이팟에 넣어가지고 다녀요.. 가보자.어떤 걸로?오리지널 버전으로. 두두두투투투투투 그리고 박쥐가 날라가고.스쿠비두 유령이 나타나서는 막 스쿠비두~ 돌아다니면서 범죄를 해결해요.끝에는 항상 범인의 마스크를 벗기면그 전에 중요인물로 나왔던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항상 어떻냐면,"어머나!" 마스크를 벗기고선,"Mr.징킨스씨잖아!" "시장이잖아!" [자막]세월이 지나우리는 어른이 되었습니다.그때와는 많은 것도 달라졌겠죠? [인터뷰]베를린: 음... 더이상 예전만큼 순진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브라질: 더 이상 순수하지 않아요. 너무 슬퍼요. 그런 걸 믿을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건 진짜일 수도 있어!라고 믿는 거요. 예를 들면 뭐 용 같은 거나... 어렸을 땐 그게 진짜라는 상상 많이 했거든요. 미국: 어렸을 적에는 제가 자란 풍경이 다 커 보였거든요. 작은 언덕도 우리에겐 거대한 산이였고, 나무는 성이 되었구요. 나이를 먹으면서 나무는 그냥 나무고 언덕은 그냥 언덕이 되었죠... 아 이거 너무 우울하게 들리는데요?ㅠㅠ[자막]많은 것이 빨라지고, 쉬워지고, 시들해지고, 작아졌지만변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인터뷰]PD: 그럼 어떤 부분이 같은 것 같아요? 중국: 같은 부분은 제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저는 아직도 동심을 잃어버리지 않은 것 같아요. 여전히 감동적인 장면을 보면서 감동받거든요. 독일: 저는 여전히 호기심이 많은 것 같아요. 미국: 여전히 애니메이션을 본다는 거? 폴란드: 같은 점은 그 때나 지금이나 모든 아이들이 애니메이션을 보길 좋아한다는 거죠. 저도 어렸을 때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았고, 제 동생들도 좋아했었고,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잖아요. 이런 게 보통이라고 생각해요. 브라질: 많이 자란 거랑은 상관없어요. 자신 안의 아이같은 면을 없애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그건 중요하니까요. 그 아이 역시 당신의 삶이었고, 당신의 역사의 일부분이니까요. 미국: 당신이 무엇을 좋아했고, 그걸 왜 좋아했는지를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스스로에게 솔직해지세요. 남들이 생각하기에 여전히 유투브에서 세일러문을 보는 것이 이상해 보일지라도 말이에요. 그건 괜찮다구요. 이상하지 않아요. 브라질: 흠 있잖아요, 전 아마 이제부터 하침붐을 보러 갈 것 같아요. 그 옛날의 향수를 느끼기 위해서요. [자막]'나'와 많이 다르지 않은 '우리'오늘 자기 전 추억의 애니메이션 한 편 어떨까요?
김보희
조회수: 5,572
▶
2:1
[주동경한국문화원] 2017 말해봐요 한국어 도쿄 중고생대회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2017 도쿄 중고생 대회]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2017 도쿄 중고생 대회가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 75팀 188명이 응모했으며 스킷 부문과 포토 메시지 부문으로 이뤄졌습니다. 특히 스킷 부문은 일본에 없는 '스승의 날'을 한국인 학생이 설명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지도교사와 일반 관람객을 비롯해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 등 총 250여명이 참석해 한마당홀을 가득 채웠습니다. 또 심사시간 동안에는 무대공연부문에서 일본의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K-POP 커버댄스를 선보여 한국어만이 아닌 한국문화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2017은 전국 8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3월 11일에는 전국대회가 열립니다.
홍승완
조회수: 5,029
▶
1 :38
15기 문화PD 모집(~2.22)
-----------대 본-------------여 : 새로운 만남 남 : 한 잔의 물, 맑은 유리잔 소리여 : 나만을 위한 하루를 준비하고 남 : 오늘의 나를 시작한다.여 : 다시 내딛는 발걸음, 매일 보았던 풍경도 새롭고,남 : 어떤 이야기일까? 어떤 생각일까?여 :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그들의 세상에 대한 궁금증 나의 시선에 이야기를 담는 시간 남 : 그래서 나는 오늘도 카메라에 그리고 노트에 그 모든 것을 담는다.여 : 이 이야기를 새롭게 해줄 수 있는 남 : 함께 걸어주고 여 : 들어주고남 : 담아줄 여 : 누군가를 만나게 될거 라는 설렘 남 : 그리고 여 : 새로운 만남 ?
최진섭
조회수: 17,854
▶
5:15
문화직업30 캠페인플래너(광고기획자) 편
문화직업30 캠페인플래너(광고기획자) 편김지영 / 캠페인플래너(광고기획자) ※ 영상의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막을 포함한 대본을 제공합니다. 질문 캠페인플래너에 대하여 인터뷰캠페인플래너는 특정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의 방향과 전략 그리고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실행하는 전체적인 기획과 관리를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저는 디지털플래너로 시작해서 제작부서에 캠페인업무를 담당했는데요. 광고주 OT를 받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일반적인 광고프로세스와는 조금 다르게 저희는 사회적인 코즈(원인)를 먼저 찾거나 광고주의 문제점을 먼저 찾아서 선제안하고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안하는 업무를 진행을 했었어요. 서울문화재단의 마음약방이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기부방방 같은 CSV 캠페인을 위주로 많이 진행을 했습니다. CSV 캠페인이란 것은 사회의 어떤 고유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캠페인들이거든요. 마음약방캠페인의 경우는 시민들을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까라는 차원에서 저희가 아이디어를 재능기부로 제안을 했고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카피라이터나 아트디렉터 등 다양한 분들과 협업을 하고 캠페인을 만들었습니다. 질문 어떤 사람이 캠페인플래너가 될 수 있을까요? 인터뷰제 생각에는 많이 놀고, 많이 듣고, 많이 본 사람들이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일수록 다양한 아이디어의 원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과정에 있어서 그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이 캠페인플래너에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질문 아이디어를 얻는 본인만의 방법은? 인터뷰저 같은 경우에는 여행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여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경험 이런 것들을 통해서 다양한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좋은 캠페인플래너가 되려면? 인터뷰저는 가장 중요한게 공감과 소통의 능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너무 본질적인 대답이라고 생각할 수는 있는데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한 핵심 같거든요.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끊임없이 트랜드를 쫓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현실화해야 되는 직업이기 때문이죠. 광고 업무는 굉장히 다양한 부서와 협업의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내부부서 뿐만 아니라 광고주에게도 우리의 아이디어를 설득해야 되고 더 나아가서 소비자에게 우리의 아이디어를 설득해야 되기 때문에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런 것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질문 후배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면? 인터뷰디지털 시대에서 매체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최근에 On-Air(진행)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Touch here 캠페인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해드리자면 기부자들의 연령대를 젊은 층으로 유도를 하기 위해서 터치라는 키워드를 이용을 했어요. 스마트폰 활용하면서 터치 많이 하잖아요. 우리가 무심코 하는 터치로 인해서 아이들에게 실제 기부가 될 수 있는 모바일 알람앱을 제작을 했거든요. 그래서 실제로 디지털영상으로도 On-Air(진행)가 되고 모바일플랫폼으로도 같이 On-Air(진행)가 될 수 있는 이렇게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서 통합적인 광고를 기획할 수 있는 캠페인플래너의 역할이 광고뿐만이 아니라 마케팅의 영역 그리고 산업전반에 걸쳐서 굉장히 가능성이 있는 직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질문 캠페인플래너 김지영의 꿈 인터뷰저는 제 아이디어로 브랜드와 소비자 그리고 더 나아가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해요. 제가 진행한 마음약방 캠페인으로 시민들의 마음에 조그마한 위안을 줄 수 있었다는게 저에게는 큰 보람이었거든요. 이런 좋은 아이디어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게 광고인들이 해야 할 소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캠페인플래너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터뷰변화하는 흐름속에서 매체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고 광고업무는 더 세분화되고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 변한시대의 흐름을 발맞춰가는 것뿐만이 아니라 이 시대를 더 이끌어 갈 수 있게 더 노력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늘 세상과 소통하고 그리고 끊임없이 더 좋은 세상을 꿈꾸는 그런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캠페인플래너(광고기획자)가 되려면? 교육/자격/훈련 _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과 사회환경의 변화를 읽고 이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능력이 요구되며,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팀원, 광고주, 제작자 등과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친화력 등이 요구된다.대학교의 신문방송학 등 광고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하며한국방송광고공사 부설 광고교육원이나 사설 교육기관에서 광고 기획자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광고회사 인턴쉽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거나 광고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하면 취업시 유리할 수 있다(커리어넷 www.career.go.kr)
관리자
조회수: 42,638
▶
3:10
해외문화PD 홍보영상
제 6기 해외문화PD 모집 홍보영상 5기 해외문화PD들이 전하는 영상메세지 ---------------------------------------------------------- ▷ 모집 기간 : 2016.12.29.(목) ~ 2017.1.17.(화)? ▷ 모집 인원 : 10개지역 재외 한국문화원 파견근무자 10명 ▷ 모집 대상 : -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 영상제작능력을 갖춘 자 (기획/구성, 촬영, 편집)-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가능자 (프리미어, 베가스, 파이널컷프로 등)- 기타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 (포토샵, 에프터이펙트 등)- SNS를 활용, 콘텐츠 홍보 및 전파 능력 보유자 ▷ 활동 기간 : - 파견기간 : 2017년 3월 말 ~ 2018년 2월 중 (약 11개월)? ※ 비자상황에 따라 파견일자와 종료일이 조정될 수 있음- 근무기간 : 2017년 4월 3일(예정) ~ 2018년 1월 31일 (약 10개월) ▷ 활동 혜택 : 월 활동비 지급, 기획영상 제작비 지급(총 2편 제작), 왕복 항공료,??????????????????? 카메라 장비 대여(카메라, 삼각대, 무선마이크), 비자 발급비 지원, 여행자 보험 가입비 지원 ▷ 신청 방식 - 지원서 링크(공식 홈페이지) : https://goo.gl/WiECg3 (이메일 지원, * 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 공식 카페/블로그 및 SNS - 홈페이지 : http://www.culture.go.kr/- 블로그 : https://goo.gl/wJLmcy- 카페 : http://cafe.naver.com/cultureportal-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 https://www.facebook.com/munhwapd/-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cultureportal- 유투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n3TOpCn-M-wt=89s
관리자
조회수: 4,399
처음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마지막
관련기관 안내
이전
정지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