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검색
검색어
검색
이전
정지
재생
다음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쳐보기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 문화정보
문화소외계층 문화정보
문화공감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영상
유네스코 등재유산
한국문화100
기관별영상
문화인터뷰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카드뉴스
문화마루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디자인문양
형태별문양
용도별문양
활용디자인
전통문양특별전
3D프린팅콘텐츠
전통문양활용
문양의 이해
전통문양사용방법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문화지원사업
보조금지원사업
문화지원사업 캘린더
문화지원사업 통계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기타
이용안내
사이트소개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문의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수정
나의게시물
이벤트
English
문화홍보등록
챗봇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문화공감
문화TV
공감마당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로그인
메뉴펼쳐보기
공감리포트
문화영상
카드뉴스
웹진
문화SNS지도
문화마루 게시판
문화정보분석
문화N티켓
티켓 예매 발권 서비스
문화후기
관람 후기 공유
홈
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쇄
국내외문화영상
문화TV
한국문화100
문화직업30
인문학강연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
3:51
문화PD가 말하는, 문화PD
2025년 문화PD 23기를 모집합니다 ! 문화PD란 1인 영상 크리에이터로 약 7개월 간(2025년 5월~12월) 다양한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정보와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디지털화하여 문화포털 및 유튜브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입니다. ㅇ 모집 기간 : 2025년 4월 21일 (월) ~ 5월 11일 (일) ㅇ 활동 기간 : 2025년 5월 ~ 2025년 12월 ㅇ 주요 활동 및 제공 내용 -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소재 1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동비 지급 - 영상 제작 및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역량 강화 실무교육 - 영상 제작 관련 실무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ㅇ 모집 대상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 - AI, XR 등 문화 디지털 신기술에 관심을 가진 자 - SNS 채널 활용, 문화 디지털 관련 콘텐츠 발굴 및 홍보 능력 보유자 ㅇ 모집 인원 총 60명 (전형 결과에 따라 선발 예정 인원 변동 가능) ㅇ 지원 방법 (구글 폼) https://forms.gle/M5s15EUN9AxAYUaY6 ㅇ 선발 일정 - 서류 합격자 발표 : 5월 16일 (금) - 온라인 면접 심사 : 5월 19일 (월) ~ 5월 21일 (수) - 최종 결과 발표 : 5월 23일 (금) - 발대식: 5월 30일 (금) 오프라인 진행 예정 ㅇ기타 문의 사항 - 운영사무국 02-6324-0161 / 주관기관 02-3153-2878 - E-mail. 2025PD@jepisode.com ㅇ 모집공고 https://www.kcisa.kr/kr/board/notice...
관리자
조회수: 2,016
▶
3:42
[문화PD] 집에서 예술의전당 공연 관람하기
모바일과 PC로 예술의전당 라이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 모바일 앱 디지털스테이지의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예술의전당 영상사업부 이강진 과장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관리자
조회수: 2,012
▶
5:09
[문화PD] 판타지 영화 예고편, 근데 이제 생성형 AI를 곁들인...
전개1 안녕하세요! 문화PD 김진경PD입니다! 제가 얼마 전, 생성형 AI가 제작한 광고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보면서 이걸 AI가 만들었다고?!하며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생성형 AI의 의미는 프롬프트에 대응하여 텍스트, 이미지,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약인공지능으로, 단순히 기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인공지능 분야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성형 AI로 영화 예고편 만들기를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개2 영화 예고편의 제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형 AI인 ChatGPT에게 로그라인 생성을 명령하고 생성된 로그라인으로 영화 예고편에 들어갈 장면들을 정리해달라고 명령합니다. 정리된 장면들을 가지고 이미지를 생성해서 해당 이미지들을 토대로 영상으로 새롭게 제작합니다. 그리고 생성형AI로 제작한 배경음악까지 삽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를 정해보기 위해 ChatGPT에서 영화의 로그라인을 작성해달라고 해볼게요. 로그라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야기의 방향을 설명하는 한 문장을 의미합니다. 자 그럼 ChatGPT에서 로그라인을 명령해보겠습니다. 판타지 장르의 영화 로그라인을 간단하게 작성할 것을 명령했고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그리고나서 해당 로그라인에 맞는 장면을 명령했습니다. ChatGPT가 굉장히 구체적으로 장면에 대해 정리해 주더군요! 장면들에 대한 설명들을 다시 ChatGPT에게 명령해서 해당되는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았고 정말로 판타지 영화의 한 장면 같아서 놀라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2D의 이미지가 아닌 3D의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영화처럼 몰입이 되는 영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변환시키기 위해서 Runway Gen-3라는 생성형 AI를 활용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와 프롬프트의 명령으로 영상화시키는 유료프로그램입니다. 영상의 구도와 어떤 식으로 화면을 구성할 것인지 영어로 작성하게 되면, 신기하게도 이미지 내의 요소들이 움직이는 영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물론 부자연스러운 부분들도 곳곳에 존재하기 했지만, 생성형 AI만을 가지고 만든 영상임을 감안했을 때 엄청나게 수준 높은 영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개3 마지막으로 SUNO AI라는 생성형AI를 통해서 영상의 분위기를 장식해 줄 배경음악까지 생성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었고 음악의 경우 한 번 명령 시, 두 가지의 음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요소들을 가지고 영화 예고편을 만들기 전, 영화의 제목을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렇게 지어진 이 영화의 제목은 빛과 어둠의 유산입니다! 마무리 생성형 AI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굉장히 색다른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브이로그, 다큐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보았지만, 이렇게 생성형 AI만을 활용해서 제작한 건 처음이거든요! 그래서 신기하기도 했고, 생각보다 AI가 만든 영상들이 정교해서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생성형 AI가 제작한 창작물과 사람이 만들어 낸 창작물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생성형 AI의 성장이 눈 앞에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생성형 AI를 통해 또 다른 영상도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안녕~!
관리자
조회수: 2,012
▶
4:20
[문화PD] 3D모델링을 이용한 디지털휴먼 ‘나’ 만들기!
자! 요즘 미디어콘텐츠의 발달로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 등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서 이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는 더욱 수준높고 우수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언리얼엔진 한번 쯤 들어보셨죠? 우리가 쉽게 접하는 미디어콘텐츠에서 입체감있는 3D사물을 작업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기술, 툴, 미드웨어 등.. 외부 기술이 도입되며 현재 4세대 언리얼엔진으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쫄쫄이옷 보신적 있으시죠? 슈트에 작은 센서들을 부착해서 인체의 움직임을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모션을 구사할 수 있는 3D캡쳐 기술인데요 영화 아바타 촬영에 도입된 기술로 축구게임등 모션이 들어가는 그래픽에 많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디어콘텐츠 기술의 달발로 고도화된 3D작업물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고 이제는 정말 이게 그림인지 실사인지 알 수 없는 시대가 도례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지털신기술를 이용한 실감형콘텐츠 융합공간인 광주콘텐츠큐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운영, 관리를 담당하는 박진성책임입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 GCC에는 총3개의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있는데요 먼저 지금 이 공간에 있는 VX스튜디오는 버츄얼익스텐디드라는 실감 촬영 스튜디오입니다 저희가 기존의 영화, 드라마를 창제작할 때 세트 제작 방식의 영화, 드라마 내부신을 촬영할 때 제작하고 있고 그 외에도 크로마키 기반으로 영화나 드라마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는데 소위 기술력이 많이 좋아져서 지금은 배경적공간이나 시대적 공간 등을 연출하기 위해 이런 LED에 영상이나 이미지를 띄워서 그 공간에 가있는 거 처럼 연출하는 방식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 여기 VX스튜디오라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 번째는 MX스튜디오라고 해서 멀티익스피어러스의 약칭을 쓰고있는 스튜디오인데요 객석이 있을 때는 특강이나, 성과공유회 같은 행사프로그램 운영을 할 수 있고 객석을 수납했을 때는 그만큼의 공간이 확장이 되기 때문에 미디어아트 콘서트나 미디어파사드 같은 콘텐츠를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3층에 위치한 MR스튜디오를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실감혼합현실 스튜디오로, 페이셜캡쳐, 모션캡쳐, 3D스캔를을 작업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디지털휴먼을 제작하는 페이셜캡쳐를 직접 체험해봤는데 이 라이트케이지 안에 60개의 DSLR카메라가 설치되어있어 다각도에서 저의 얼굴을 캡쳐해 3d모델링을 해주는 기술인데요 현재 영화나 게임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신기술입니다 디테일한 작업은 시간관계로 하지 못했지만 어렴풋이 나와 똑같이 생긴 3D모델링 작업물을 보니 굉장히 신기긴 하더라구요 ----------인터뷰----------- 각 스튜디오마다 운영하는 목적과 방문하시는 기업분들이 다르지만 메타버스 콘텐츠나 디지털휴먼 콘텐츠 미디어아트 콘텐츠, 버츄얼 프로덕션이나 XR콘텐츠 및 다양한 디지털신기술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저희 GCC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창작하기 위하신 분들이 많이 오셔서 방문도 하시고 디지털신기술을 이용한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면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1,650
▶
4:13
[문화PD] 암표 리셀 제태크 과연 합법적인걸까요?
최근중고거래가상당한인기를끌고있고자신이사용했던물건들을저렴한가격에되파는분들이많아졌습니다.그런데한번도사용하지않았던물건들을다시되팔면서원가보다도높은가격에되팔아수입을얻는리셀재테크도유행하고있는데요, 리셀재테크 중에 암표 티켓팅에 대한리셀재테크에서는반드시주의해야할사항이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관련 법령을 한번 보겠습니다 암표리셀은 우선 20만원 이하의 벌금행이 경범죄 처벌법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4번 흥행장, 경기장, 역 나루터, 정류장 등 현장에서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했을 때만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상의 재판매는 법적 기준이 만들어지지 않아 허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당장 이렇게 네이버 중고나라에 티켓만 검색해봐도 양도라는 이름으로 리셀하는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걸 볼 수 있고 대리예매 역시 버젓이 안전거래로 판매되며 심지어 구매후기까지 이렇게 마케팅에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4년 3월 22일 기존 공연법 개정 기존 공연법 개정 정보통신망에 지정된 명령을 자동으로 반복입력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장권 등을 부정 판매하는 사람에게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법을 찾아보면 엄청 처벌 수위가 세졌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인지 입증하는 게 쉽지 않고,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부정 거래는 결국 일일이 모니터링해 잡아내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어 실효성에 의문이 따르고 있긴 합니다. 실제로 공연법 개정 이후에도 나훈아 콘서트 암표가 무더기로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방금 검색해본 중고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예매처 사이트를 통해 매크로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양도, 프리미엄 티켓 신고제를 운영했습니다. 아이유의 소속사는 팬덤과 합심해 티켓 불법 거래 신고하면 그 티켓을 준다고 해 약 2개월간 200건 이상의 암표를 찾아냈습니다. 이렇게 보다 못한 소속사가 불법 거래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공표했고 중고 플랫폼 자체에 티켓 판매 금지를 요청했는데 이런 신고가 SNS에서 부당하게 신고가 되어 팬클럽 영구제명이 되고 대리티켓팅이 아닌데도 억울하게 아이유 공연 현장에서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확인을 해도 팬클럽 영구제명도 당하고 입장도 못하게 되는 사례도 생기고 있습니다.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암표 거래상을 잡아야 하는데 아직 제도의 헛점은 분명히 있고 올바른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만들어진 법으로 현재의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건전한 공연 문화를 만드는 시작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따끈따끈한 현행 법령과 암표 리셀에 대해 파헤쳐보았는데요 암표 사지도 말고 팔지도 말아야겠습니다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3,185
전체메뉴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체육
관광
생활
방송/영상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도서/출판
한류
기타
검색
총
534
건
검색정보 입력
전체
국내
해외
지역
7거리
볼거리
탈거리
살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검색
▶
01:08
공공저작물 신탁 계약 체결식 - 한국문화정보원 x 시흥시(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
한국문화정보원과 시흥시(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의 공공저작물 신탁 계약 체결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공공저작물 신탁관리는 자유이용 개방이 어려운 공공저작물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공공기관으로부터 권리를 위탁받아 저작물의 이용허락과 사용료를 징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신탁관리 계약을 통하여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시흥시 저작물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및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작권 이용 현황을 상호 공유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저작권 침해 없이 안전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후, 부원장님과 센터장님께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념촬영을 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신탁관리 체결을 통한 공공저작물의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28,691
▶
01:09
제2기 찾아가는 공공누리 교육단 위촉식 및 집체교육
제2기 찾아가는 공공누리 교육단 강사 위촉식 및 집체교육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좌석 간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였으며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찾아가는 공공누리 교육단은 지방 소재 공공기관의 공공저작물 개방을 위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공공저작물을 소재로 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용자와 기업인을 대상으로 공공저작물 활용 방법 교육을 제공합니다 먼저 김종업 부원장님의 격려 말씀과 함께 개회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공공저작물 활용 및 신탁,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자유이용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현장 강의에 필요한 교수법 특강 또한 제공되었습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강사 위촉식을 진행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2기 공공누리 교육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19,495
▶
03:37
※해외에서 일하고 싶은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주목해주세요!!!!※_해외문화PD 9기 모집
해외문화PD 9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국외 한류소식과 한국문화 홍보를 위해 재외 한국문화원에 파견 근무할 성실한 해외문화PD를 찾습니다! 지원방법 - 접수기간 : 2020.02.14.(금) ~ 2020.03.01.(일) 까지 ※ 마감시간 내 수신 된 지원서에 한하여 접수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portal@kcisa.kr (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 메일 제목과 첨부파일은 해외문화PD_ooo로 작성 (예) 해외문화PD_홍길동 관련링크 https://www.kcisa.kr/kr/board/notice/boardView.do?bbsIdx=5599 #미디어 #영상 #유튜버 #해외여행 #대외활동 #해외근무 자막 새로운 모집 공고(1) 해외문화PD 9기 모집 해외문화PD 9기/해외문화PD 8기 국외 한류 소식과 한국문화 홍보를 위해 재외 한국문화원에 파견 근무할 해외문화PD를 모집합니다! 파견 지역 총 8개 지역 미국(LA), 캐나다, 아르헨티나, 스페인, 영국, 카자흐스탄, 일본(오사카), 인도네시아 파견근무기간 2020.05월 ~ 2020.11월 (7개월) 세계 각 지역에서 우리의 문화와 한류열풍을 영상으로 감각있게 전달할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해외문화PD 9기 모집 서류모집 2020.02.14(금)~2020.03.01(일) 파견근무기간 2020.05월 ~ 2020.11월 (7개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해외문화 PD는 네모다. 인사말(1) : 안녕하세요. -캐나다 -홍콩 -태국 -베트남 -벨기에 -브라질 -독일 인사말(2) : 우리는 해외문화PD입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나레이션/자막 해외문화 PD는 무엇인가요? -Part.1 해외문화 PD는 수신자다. -해외문화 PD는 수신자입니다. 해외문화 피디는 한국문화정보원에 소속되어, 재외문화원에 파견되는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로, 2012년부터 8년간 65개 지역을 대상으로 65명의 해외문화 피디가 파견되어 문화를 수신해 왔습니다. -해외문화 피디는 세계로 나가 각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며,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와 케이팝의 열기를 직접 체험하고, 외국인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Part.1 해외문화 PD는 전달자다. -해외문화 PD는 전달자입니다. 그렇게 수신한 정보를 바탕으로 그간 영상 2681편, 블로그 410편을 제작하였으며, 최대 조회수 90만회, 누적 조회수 736만회를 달성하였습니다. SNS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로, 세계의 문화를 한국으로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Part.2 해외문화 PD는 도전이다. -해외문화 피디는 끝없이 도전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꿈꾸는 모든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외국이라는 색다른 장소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Part.2 해외문화 PD는 배움이다. -그만큼 해외문화 피디는 끊임없이 배웁니다. 쉽게 접하기 힘든 공연이나 문화 행사들을 통해 깊은 문화적 소양을 기르고 박물관, 전시회와 같은 문화 공간에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해 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습니다. -Part.3 해외문화 PD는 청춘이다. -해외문화 피디는 청춘입니다. 해외문화 피디는 1인 영상제작과 홍보 능력을 갖춘 만 19세에서 34세의 청년들을 위한 활동인데요, 청년들의 시각으로 문화를 받아들여 젊은 층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Part.3 해외문화 PD는 전문가이다. -해외문화 피디는 전문가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각종 방송사 및 언론사에 보도되었고, 활동 영상들은 다양한 매체 및 기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문화PD들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을 마친 후에도 방송사 및 재외한국문화원, 항공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디어 관련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나레이션/자막 그럼 실제 해외문화 PD들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있어 해외문화 PD는 무엇인가요? 맺음말(1) : 해외문화PD는 -열정 넘치는(벨기에) -책임감 있는(중국) -호기심 넘치는(영어) -언제나 노력하고(일본) -즐기며(베트남) -한국의 문화를 세계로(한국어-홍콩) -세계의 문화를 한국으로 전달하는(한국어-브라질) 나레이션/자막 청춘들입니다. 자막 해외문화PD 영상 다시보기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문화포털 www.culture.go.kr 유튜브 www.youtube.com/cultureportal 블로그 blog.naver.com/kcis_ 페이스북 www.facebook.com/munhwapd
관리자
조회수: 18,094
▶
01:14
2020년 한국문화정보원 사업설명회
자막 지난 1월 20일,21일 한국문화정보원은 2020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문화 정보화 종사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추진방향과 추진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 사업과 정보화 사업으로 구분하여 참여 기업이 관심 분야를 골라 참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첫날은 홍보, 콘텐츠 제작, 행사 운영, 컨설팅, 교육 등 19개 일반사업으로 구성되었고 둘째 날은 정보화 사업으로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구축 개발, DB구축 등 20개 사업이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실제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을 문의할 수 있는 상담 부스가 진행되었습니다.이에 따라 해당 분야 기업들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공정한 경쟁과 품질 높은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22,387
▶
07:19
[도쿄/해외문화PD] 찾아가는 한국문화의 날
영상설명 주일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출장형 이벤트 한국문화가 있는 날을 개최하여 나가사키 오바마 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을 잘 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K-POP, 한국음식, 태권도 등 다양한 문화를 알리고, 함께 즐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본---------------------------------- 자막 찾아가는 한국문화의 날 11월 2일(토) / 나가사키현립 오바마 고등학교 나레이션1 11월 2일, 도쿄 뿐 아니라 일본 내 지방에서의 한일문화교류를 위해 지자체와 함께 연계하여 한국문화체험행사를 실시하는 한국문화원의 출장형 이벤트 찾아가는 한국문화의 날로 나가사키현립 오바마 고등학교의 문화제를 방문하였습니다. 황성운 / 주일한국문화원장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가 한층 더 깊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나레이션2 이번 행사는 익스트림 태권도팀 미르메의 태권도 공연과 댄스팀 Yellow Sparrow의 K-POP 커버댄스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부 행사는 한복, 서예, 한국요리, 태권도, K-POP커버댄스 체험 교실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각 교실에서 진행되어 학생들이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자막 -한복체험교실 나레이션3 한복체험교실에서는 한복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들은 후, 직접 한복을 입어보고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 인터뷰 -평소 해보지 않던 것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이라 재미있었어요 -귀중한 체험을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막 -서예체험교실 나레이션4 서예체험교실에서는 한국 서예의 기본을 배워보며 간단한 한국어 문장을 써봤는데요, 진지하게 임하면서도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학생 인터뷰 -동그라미라던지 일본어에서는 쓰지 않는 글자가 있어서 조금 어렵긴 했지만,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가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자막 -태권도 체험교실 나레이션5 태권도 체험교실에서는 태권도의 발차기와 격파동작을 배워보았는데요, 태권도를 처음 접해보는 참가자가 많았음에도 어색해하지 않고 하나의 스포츠로서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막 -K-POP커버댄스 체험교실 나레이션6 또한 K-POP커버댄스 체험교실에서는 세계적인 K-POP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Boy with Love와 트와이스의 FANCY를 배워보며 함께 안무를 완성해갔습니다 자막 -한국요리 체험교실 나레이션7 마지막으로, 한국요리 체험교실에서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한국요리 잡채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재료를 조리하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최성은 / 한국요리 체험교실 선생님 요즘 한일관계가 어렵다 그러는데요. 여기 학교와서 보니까 젊은 사람들은 너무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오늘 너무 즐겁게 했어요. 그리고 한국 요리도 좋아하고 한국 사람보다 한국에 관한 문화를 더 잘 아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합니다. 어른들도 학생들한테 본받았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미래는 밝을 것 같아요 자막 폐회식 나레이션8 체험이 끝난 후, 학생들은 뜨거운 박수로 체험교실 선생님들을 배웅해주었습니다 낯선 문화를 선입견 없이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나가사키현립 오바마 고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으로 인해 찾아가는 한국문화의 날이 더욱 가치있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 [비하인드] *같이 사진 찍고싶어하는 학생들 -같이.. 찍어..찍어요!! *아쉬운지 같이 떠나려고 하는데~ *원장님 등장!! *떠나기 직전, 야구부의 깜짝 퍼포먼스! -오늘 정말로 고마웠어요 -오늘 너무 즐거웠어요 -또 뵙겠습니다 -안녕히 가세요 -감사합니다 *끝까지 깃발을 흔들며 배웅해주는 선생님들과 학생들 *찾아가는 한국문화의 날,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김희원
조회수: 4,030
▶
00:57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개소식
자막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개소식 지난 1월 8일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개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관계자, 수요기업 대표, 빅데이터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정보원이 문화미디어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해 7월부터 사업을 준비해 왔습니다. 개소식에서는 사람과 문화와 정보를 연결하는 플랫폼의 비전이 선포되었으며 플랫폼 추진 성과와 함께 총 11개의 빅데이터 센터 현판을 증정하였습니다. 빅데이터센터 (총11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야놀자, 레드테이블, 레드타이, 원투씨엠, 데이터 마케팅 코리아, TNMS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문기업 써티웨어, 리스트, 플랜잇파트너스, 펜타코드, 세종대 AI빅데이터센터 구축된 플랫폼에는 각 센터에서 가공된 숙박, 음식, 도서, 체육, 문화예술, 청소년 활동, 문화상권 등 총 620종의 데이터를 개방하며, 활용도 높은 데이터를 가공 및 유통할 계획입니다. 문화 빅데이터의 개방,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9,388
▶
05:58
2019 한국문화정보원 이야기
자막 KCISA 2019 한국문화정보원이야기 1월 한국문화정보원 이현웅 원장 취임 1주년 포털운영팀 - 한식문화 아카이브 채널 신설 대표 공공서비스 플랫폼 오픈 2월 경영관리팀 - 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라뜰리에 경영관리팀 - 한국문화정보원 임직원 워크숍 3월 포털운영팀 - 문화포털, 문화N티켓 사이트 개편 오픈 홍보팀 - 17기 문화PD 발대식 문화산업지원팀 - 문화N티켓 무인발권기 서비스 개통기념식(대전) 경영관리팀 - 2019년 한국문화정보원 사업설명회 개최 4월 홍보팀 - 태권도원 해외문화PD 워크숍 홍보팀 - 해외문화PD 8기 발대식 및 7기 해단식 공공저작물팀 - 찾아가는 공공누리 교육단 강사 위촉식 문화산업지원팀 - 문화N티켓 홍보대사 위촉 및 무인발권기 서비스 개시 기념식(서울) 5월 문화빅데이터팀 - 빅데이터플랫폼 구축사업 최우수 과제로 선정 전략기획팀 - 미얀마 종교문화부 초청 문화예술기관 탐방 전략기획팀 - 문화정보화협의회 워크숍(강원도 고성) 전략기획팀,경영관리팀 - 큐아이와 함께한, 문정원 문화가 있는 날! 6월 문화산업지원팀, 홍보팀 -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N티켓 홍보 공공저작물팀 -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 정책 순회교육 홍보팀 - 2019 지역문화PD 발대식 문화산업지원팀 - 2019년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사업 운영 정책지원팀 - 충북연구원 업무협약식 공공저작물팀 - 제1차 공공저작물 담당자 워크숍 문화빅데이터팀 -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출범식 8월 홍보팀 - 문화PD 취업역량 강화 VR 워크숍 문화산업지원팀 - 문화데이터 활용 창업교육 정보자원지원부 - 개인정보보호 TF 구성, 기관 개인정보보호 의식 강화 9월 공공저작물팀 - 찾아가는 공공누리 교육단 강사 위촉식 정책지원팀, 홍보팀 - 문화포털, 문화PD가 되어보자!(청소년 현장직업체험) 경영관리팀 - 2019년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 경영관리팀 - 문화가 있는 날 임직원 참여 문화행사 문화빅데이터팀 - 문화데이터 활성화 협력 설명회 포털운영팀 - 전통문화포털 한국음식문화 홍보를 위한 영양학회 부스참여 공공저작물팀, 홍보팀 - 한국문화정보원, 청주공예비엔날레에 가다 문화산업지원팀 - 2019년 문화데이터 활용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인도네시아 진출 정책지원팀 - 한국지역정보화학회 추계학술대회 11월 홍보팀 - 2019 문화데이터공공저작물 박람회 개최 문화빅데이터팀 - 코리아크레딧뷰로, KB카드와 문화분야 빅데이터 공유 협력을 위한 MOU체결 정보자원지원부 - 2019년 문화정보통합센터(IDC) 이용 위탁기관 대상 소통강화 워크숍 사이버안전부, 정보자원지원부 - 희망을 전달하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정책지원팀 - (사)충북공공디자인협회와 충북 공공디자인 심층 세미나 12월 전략기획팀 - 2019년 하반기 문화정보화 담당자 워크숍 인터뷰 이현웅 원장 : 안녕하세요 원장 이현웅입니다. 올해 큰 의미가 있었던 일들이 여러 가지 있었는데 한 해 고생 많으셨고 남은 임기 얼마 안 남았지만 남은 임기동안 열심히 함께 힘을 모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막 함께였기에 행복하고 즐거운 한 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21,080
▶
02:29
큐아이가 안내해드려요!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영상소개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AI전시로봇 큐아이 소개영상입니다. ----------------------------------대본---------------------------------- 자막 국립제주박물관 전시안내로봇 큐아이 혼저옵서예 - 4개국어 제주도 방언 인사 - 다국어(국문,영문,중문,일문) 상설전시관 동행안내 도슨트 - 어린이용 도슨트 모드 - 3D 유물 구현 체험 - 박물관 위치 안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시안내로봇 큐아이 - QA 챗봇 서비스 Hi 큐아이! 희망창작실 어딨어? - 다국어 동화구연 - 인터렉션 동화책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
관리자
조회수: 8,989
▶
00:45
머니투데이 업무협약식
자막 2019년 12월 10일 한국문화정보원-머니투데이(MTN) 업무협약식 한국문화정보원과 머니투데이방송 MTN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인적 자원 협력을 확대하고 양 기관에서 보유한 자원을 함께 활용하고 관련 문화정보를 공유하여 문화데이터와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 이현웅 원장은 우리나라의 문화데이터와 공공저작물과 같은 문화관련 데이터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정책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스마트한 생활문화시대를 열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화데이터 구축사업,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9,988
▶
01:37
[상하이/해외문화PD] 한국 요리의 맛과 멋을 알리다 - 2019 한식강좌
자막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는 2019 한 해 동안 매주 한식요리문화강좌를 진행했습니다. 보쌈, 낙지볶음, 닭강정, 쌈밥, 돼지 불고기 등 다양한 한국 요리를 소개하고, 한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한국과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수강생 인터뷰 저는 이번 행사가 무척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한국 요리의 맛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본인도 한식을 너무 좋아합니다. 이렇게 직접 요리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 감사합니다. 강사 인터뷰 내년에도 수업을 진행할 텐데 그때는 변형되지 않은 우리 전통의 맛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중국 사람들은 한국 요리가 기름을 덜 써서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고, 중국에는 고명이 없어서, 고명이 있는 한국 요리를 예쁜 요리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내년에도 건강한 맛, 예쁜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막 주상하이한국문화원의 2020년 한국요리문화강좌도 기대해 주세요.
조소현
조회수: 3,067
▶
01:36
국내최초 문화정보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 서비스 시연회
타이틀 국내최초 문화정보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 서비스 시연회 나레이션/자막 지난 12월 19일, 국내최초 문화정보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의 서비스 시연회가 있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된 이번 시연회에서는 지능형 멀티 문화정보 큐레이팅봇 큐아이 구축 관계자 40여명이 참가하여 결과보고와 함께 도슨트 서비스와 챗봇 서비스를 시연하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막 도슨트 서비스 및 챗봇 서비스 시연 문화와 인공지능, 로봇이 결합된 큐레이팅봇 큐아이의 발전을 기대해주세요!
공승은
조회수: 21,665
▶
06:20
홍콩인싸이드 : 한국을 사랑하는 홍콩사람에게 물었다(해외문화PD 기획영상)
자막 홍콩人싸이드 ! 한국 때문에 인생이 바뀐 사람들이 여기 모였습니다. 케이팝, 드라마, 한국 디자인과 영화 등 한국 문화를 너무 사랑하는 여섯명의 홍콩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인터뷰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레이션 여기, 한국을 사랑하는 여섯 명의 홍콩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자막 당신은 누구신가요? 인터뷰 Jasmine K-POP : 안녕하세요, 저는 K-POP 가수 아스트로 좋아하는 자스민입니다. Chinchin K-POP : 저는 FTIsland와 슈퍼주니어 좋아하는 친친입니다. Iris K-Drama : 한국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아이리스입니다. Kim K-Drama : (한국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킴입니다. Martin K-Design : 저는 마틴입니다. 저는 건축가입니다. 한국 디자인 좋아요. Philip K-Movie : 나는 필립입니다. 한국 영화.. 좋아해요. 자막 언제부터 좋아하셨어요? 인터뷰 Chinchin K-POP : 저는 8년 정도? 미남이시네요 그때부터 좋아했어요 Kim K-Drama : 저의 첫 한국 드라마는 가을동화 입니다. 이 드라마를 처음 봤던 때는... 2002년이네요. 오래 전이네요 ㅎㅎㅎ 그때부터 한국 드라마에 빠졌답니다. Martin K-Design : 제가 건축 관련 일로 서울의 박물관들을 방문하게 되었을 때, 가장 감명 깊었던 곳은 윤동주 문학관이었습니다. 저는 윤동주 시인의 이야기에 굉장히 감명받았어요. 한국 특유의 소리[한글]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구요. Philip K-Movie : 저의 첫 한국 영화는 택시운전사였습니다. 진짜 재밌었어요. 자막 한국 좋아한 후, 삶의 변화가 있었나요? 인터뷰 Chinchin K-POP : 저한테는 직장 찾은거? 한국 회사에서 일하게 된 것이 제일 큰 변화인 것 같아요. Jasmine K-POP : 아스트로 좋아하는 친구도 많이 생겼고, 한글에 대한 관심도 생겨서, 지금도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어요. Iris K-Drama : (한국 드라마를 보기 시작한 이후부터) 한국으로 여행을 자주 갔습니다. 한국의 산과 음식들이 너무 좋아졌기 때문이죠. Kim K-Drama : 저의 경우엔, 많은 한국 드라마를 보기 시작한 이후로 한글이 배우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세종학당에서 한글을 배우기 시작했고, 한국의 다른 문화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Martin K-Design : (한국의 건축 뿐만 아니라) 언어를 배우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한글을 배우기 시작한 지난 몇 개월동안, 한글과 한국에 대한 배움은 저의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어요. Philip K-Movie : 오! 네, 당연하죠! 한국 영화를 좋아하게 된 이후로, 저는 재빨리 홍콩한국문화원에 방문하여 문화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한국문화원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도 보았구요, 태권도 알죠? 저 태권도 공연도 봤어요. 자막 다른 나라와 한국의 다른 점? 인터뷰 Chinchin K-POP : K-POP 가수들은 뭔가 달라요. 연습생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그런가 오랫동안 훈련받아서 (그런지) 실력도 그렇고, 외모도 그렇고 다른 나라보다 조금 더 훌륭한 것 같아요. Jasmine K-POP : 음... 맞아요 ㅎㅎㅎㅎ 제 생각엔 K-POP 가수들은 자주 팬미팅이나 팬싸인회 하잖아요. 그런 것들을 통해 팬분들과 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고, 그런 (소통을 많이 하는) 분위기가 좋아요. Iris K-Drama : 홍콩 사람인 제가 느끼기에 한국 드라마는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은 것 같아요. 사랑에 고나련된 드라마 말고도 가족 관련한 드라마, 교육에 관련된 주제도 다루고, 아, 의사들에 관한 드라마도 많네요. 이렇게 다채로운 주제들이 있어 한국 드라마가 재밌는 것 같아요. Martin K-Design : 한국의 (제품) 디자인은 뭐랄까.. 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쓰기 편하게 되어있어요. 근데, 한국의 공간 디자인에 대해 말하자면 한국만의 진~~~~한 정취가 느껴져요. Philip K-Movie : (한국 영화가 아닌) 다른 나라 영화는요. 영화를 보고 나서 주위 사람들과 얘기할 거리가 딱히 없어요. 왜냐하면 모두가 저처럼 가서 보고 끝일거에요. 그런데, 한국 영화는 보고나면 한국 사람들한테 질문하고 싶은게 많아져요. (영화에 나온거 진짜 그래? X1000) 자막 애장품 또는 에피소드? 인터뷰 Jasmine K-POP : 이거는 지난 번, 팬 싸인회 갔을 때 한 멤버가 누나....... 자스민 누나라고 적어줘서 전 너무 뿌듯했어요 ㅎㅎㅎㅎ Chinchin K-POP : (제 애장품은) 노트인데 !!!! 보세요!!!! 이 노트 슈퍼주니어로 포장되어 있어요. 이거 쓰면서 제가 수업들었어요. Kim K-Drama : 최근에 이 영화[82년생 김지영]을 봤는데요. 영화 보기 전에, 이 책을 직접 사서 읽었어요 (뿌듯) 물론 중국어로요 ㅎㅎㅎㅎ Martin K-Design : 재밌는 에피소드가 하나 있어요. 저는 홍콩 사람인데, 한국에 있는 윤동주문학관을 제 모든 한국인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줬답니다. (뿌듯) 서울에 거주하는 친구들한테요. 이 좋은 곳을 몰랐었대요. Philip K-Movie : 진짜 운 좋았던 경험이 하나 있어요. 대장금이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그 드라마에 나오는 영화 배우 이영애씨가 홍콩에 와서 사람들 앞을 지나갔어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렇게요. 제가 그걸 직접 봤죠. 좋았어요! 자막 마지막 말? 인터뷰 Jasmine K-POP : 덕질하세요 여러분 Chinchin K-POP : 와아아아아~ Iris K-Drama : 최근에 제가 펭귄에 빠졌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만약에 펭수가 팬미팅을 한다면, 저는 무조건 한국으로 달려갈꺼에요! (박수) Kim K-Drama : 저는 한국에 계신 많은 프로듀서님들께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어요. 정말 좋은 드라마, 영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주니까요. Iris K-Drama : 펭빠~~~~ Martin K-Design : KOREA is more than KOREA Philip K-Movie : 한국어로 준비한 말이 있는데, 아직 못 외워서 읽어드릴게요. 괜찮죠? (준비) 한국 영화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우은재
조회수: 3,826
처음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마지막
관련기관 안내
이전
정지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