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검색
검색어
검색
이전
정지
재생
다음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쳐보기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 문화정보
문화소외계층 문화정보
문화공감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영상
유네스코 등재유산
한국문화100
기관별영상
문화인터뷰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카드뉴스
문화마루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디자인문양
형태별문양
용도별문양
활용디자인
전통문양특별전
3D프린팅콘텐츠
전통문양활용
문양의 이해
전통문양사용방법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문화지원사업
보조금지원사업
문화지원사업 캘린더
문화지원사업 통계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기타
이용안내
사이트소개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문의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수정
나의게시물
이벤트
English
문화홍보등록
챗봇
문화체험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 취약계층
문화공감
문화TV
공감마당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알리미
문화지원사업 통합서비스
민원행정서비스
채용·자원봉사 모집
정책뉴스
문화초대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로그인
메뉴펼쳐보기
공감리포트
문화영상
카드뉴스
웹진
문화SNS지도
문화마루 게시판
문화정보분석
문화N티켓
티켓 예매 발권 서비스
문화후기
관람 후기 공유
홈
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쇄
국내외문화영상
문화TV
한국문화100
문화직업30
인문학강연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
3:51
문화PD가 말하는, 문화PD
2025년 문화PD 23기를 모집합니다 ! 문화PD란 1인 영상 크리에이터로 약 7개월 간(2025년 5월~12월) 다양한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정보와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디지털화하여 문화포털 및 유튜브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입니다. ㅇ 모집 기간 : 2025년 4월 21일 (월) ~ 5월 11일 (일) ㅇ 활동 기간 : 2025년 5월 ~ 2025년 12월 ㅇ 주요 활동 및 제공 내용 -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소재 1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동비 지급 - 영상 제작 및 문화 디지털 신기술 관련 역량 강화 실무교육 - 영상 제작 관련 실무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ㅇ 모집 대상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 - AI, XR 등 문화 디지털 신기술에 관심을 가진 자 - SNS 채널 활용, 문화 디지털 관련 콘텐츠 발굴 및 홍보 능력 보유자 ㅇ 모집 인원 총 60명 (전형 결과에 따라 선발 예정 인원 변동 가능) ㅇ 지원 방법 (구글 폼) https://forms.gle/M5s15EUN9AxAYUaY6 ㅇ 선발 일정 - 서류 합격자 발표 : 5월 16일 (금) - 온라인 면접 심사 : 5월 19일 (월) ~ 5월 21일 (수) - 최종 결과 발표 : 5월 23일 (금) - 발대식: 5월 30일 (금) 오프라인 진행 예정 ㅇ기타 문의 사항 - 운영사무국 02-6324-0161 / 주관기관 02-3153-2878 - E-mail. 2025PD@jepisode.com ㅇ 모집공고 https://www.kcisa.kr/kr/board/notice...
관리자
조회수: 2,016
▶
3:42
[문화PD] 집에서 예술의전당 공연 관람하기
모바일과 PC로 예술의전당 라이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 모바일 앱 디지털스테이지의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예술의전당 영상사업부 이강진 과장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관리자
조회수: 2,012
▶
5:09
[문화PD] 판타지 영화 예고편, 근데 이제 생성형 AI를 곁들인...
전개1 안녕하세요! 문화PD 김진경PD입니다! 제가 얼마 전, 생성형 AI가 제작한 광고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보면서 이걸 AI가 만들었다고?!하며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생성형 AI의 의미는 프롬프트에 대응하여 텍스트, 이미지,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약인공지능으로, 단순히 기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인공지능 분야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성형 AI로 영화 예고편 만들기를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개2 영화 예고편의 제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형 AI인 ChatGPT에게 로그라인 생성을 명령하고 생성된 로그라인으로 영화 예고편에 들어갈 장면들을 정리해달라고 명령합니다. 정리된 장면들을 가지고 이미지를 생성해서 해당 이미지들을 토대로 영상으로 새롭게 제작합니다. 그리고 생성형AI로 제작한 배경음악까지 삽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를 정해보기 위해 ChatGPT에서 영화의 로그라인을 작성해달라고 해볼게요. 로그라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야기의 방향을 설명하는 한 문장을 의미합니다. 자 그럼 ChatGPT에서 로그라인을 명령해보겠습니다. 판타지 장르의 영화 로그라인을 간단하게 작성할 것을 명령했고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그리고나서 해당 로그라인에 맞는 장면을 명령했습니다. ChatGPT가 굉장히 구체적으로 장면에 대해 정리해 주더군요! 장면들에 대한 설명들을 다시 ChatGPT에게 명령해서 해당되는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았고 정말로 판타지 영화의 한 장면 같아서 놀라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2D의 이미지가 아닌 3D의 이미지들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영화처럼 몰입이 되는 영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변환시키기 위해서 Runway Gen-3라는 생성형 AI를 활용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와 프롬프트의 명령으로 영상화시키는 유료프로그램입니다. 영상의 구도와 어떤 식으로 화면을 구성할 것인지 영어로 작성하게 되면, 신기하게도 이미지 내의 요소들이 움직이는 영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물론 부자연스러운 부분들도 곳곳에 존재하기 했지만, 생성형 AI만을 가지고 만든 영상임을 감안했을 때 엄청나게 수준 높은 영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개3 마지막으로 SUNO AI라는 생성형AI를 통해서 영상의 분위기를 장식해 줄 배경음악까지 생성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었고 음악의 경우 한 번 명령 시, 두 가지의 음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요소들을 가지고 영화 예고편을 만들기 전, 영화의 제목을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렇게 지어진 이 영화의 제목은 빛과 어둠의 유산입니다! 마무리 생성형 AI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굉장히 색다른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브이로그, 다큐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보았지만, 이렇게 생성형 AI만을 활용해서 제작한 건 처음이거든요! 그래서 신기하기도 했고, 생각보다 AI가 만든 영상들이 정교해서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생성형 AI가 제작한 창작물과 사람이 만들어 낸 창작물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생성형 AI의 성장이 눈 앞에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생성형 AI를 통해 또 다른 영상도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안녕~!
관리자
조회수: 2,011
▶
4:20
[문화PD] 3D모델링을 이용한 디지털휴먼 ‘나’ 만들기!
자! 요즘 미디어콘텐츠의 발달로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 등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서 이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는 더욱 수준높고 우수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언리얼엔진 한번 쯤 들어보셨죠? 우리가 쉽게 접하는 미디어콘텐츠에서 입체감있는 3D사물을 작업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기술, 툴, 미드웨어 등.. 외부 기술이 도입되며 현재 4세대 언리얼엔진으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쫄쫄이옷 보신적 있으시죠? 슈트에 작은 센서들을 부착해서 인체의 움직임을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모션을 구사할 수 있는 3D캡쳐 기술인데요 영화 아바타 촬영에 도입된 기술로 축구게임등 모션이 들어가는 그래픽에 많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디어콘텐츠 기술의 달발로 고도화된 3D작업물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고 이제는 정말 이게 그림인지 실사인지 알 수 없는 시대가 도례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지털신기술를 이용한 실감형콘텐츠 융합공간인 광주콘텐츠큐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운영, 관리를 담당하는 박진성책임입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 GCC에는 총3개의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있는데요 먼저 지금 이 공간에 있는 VX스튜디오는 버츄얼익스텐디드라는 실감 촬영 스튜디오입니다 저희가 기존의 영화, 드라마를 창제작할 때 세트 제작 방식의 영화, 드라마 내부신을 촬영할 때 제작하고 있고 그 외에도 크로마키 기반으로 영화나 드라마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는데 소위 기술력이 많이 좋아져서 지금은 배경적공간이나 시대적 공간 등을 연출하기 위해 이런 LED에 영상이나 이미지를 띄워서 그 공간에 가있는 거 처럼 연출하는 방식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 여기 VX스튜디오라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 번째는 MX스튜디오라고 해서 멀티익스피어러스의 약칭을 쓰고있는 스튜디오인데요 객석이 있을 때는 특강이나, 성과공유회 같은 행사프로그램 운영을 할 수 있고 객석을 수납했을 때는 그만큼의 공간이 확장이 되기 때문에 미디어아트 콘서트나 미디어파사드 같은 콘텐츠를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3층에 위치한 MR스튜디오를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실감혼합현실 스튜디오로, 페이셜캡쳐, 모션캡쳐, 3D스캔를을 작업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디지털휴먼을 제작하는 페이셜캡쳐를 직접 체험해봤는데 이 라이트케이지 안에 60개의 DSLR카메라가 설치되어있어 다각도에서 저의 얼굴을 캡쳐해 3d모델링을 해주는 기술인데요 현재 영화나 게임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신기술입니다 디테일한 작업은 시간관계로 하지 못했지만 어렴풋이 나와 똑같이 생긴 3D모델링 작업물을 보니 굉장히 신기긴 하더라구요 ----------인터뷰----------- 각 스튜디오마다 운영하는 목적과 방문하시는 기업분들이 다르지만 메타버스 콘텐츠나 디지털휴먼 콘텐츠 미디어아트 콘텐츠, 버츄얼 프로덕션이나 XR콘텐츠 및 다양한 디지털신기술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저희 GCC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창작하기 위하신 분들이 많이 오셔서 방문도 하시고 디지털신기술을 이용한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면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1,650
▶
4:13
[문화PD] 암표 리셀 제태크 과연 합법적인걸까요?
최근중고거래가상당한인기를끌고있고자신이사용했던물건들을저렴한가격에되파는분들이많아졌습니다.그런데한번도사용하지않았던물건들을다시되팔면서원가보다도높은가격에되팔아수입을얻는리셀재테크도유행하고있는데요, 리셀재테크 중에 암표 티켓팅에 대한리셀재테크에서는반드시주의해야할사항이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관련 법령을 한번 보겠습니다 암표리셀은 우선 20만원 이하의 벌금행이 경범죄 처벌법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4번 흥행장, 경기장, 역 나루터, 정류장 등 현장에서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했을 때만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상의 재판매는 법적 기준이 만들어지지 않아 허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당장 이렇게 네이버 중고나라에 티켓만 검색해봐도 양도라는 이름으로 리셀하는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걸 볼 수 있고 대리예매 역시 버젓이 안전거래로 판매되며 심지어 구매후기까지 이렇게 마케팅에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4년 3월 22일 기존 공연법 개정 기존 공연법 개정 정보통신망에 지정된 명령을 자동으로 반복입력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장권 등을 부정 판매하는 사람에게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법을 찾아보면 엄청 처벌 수위가 세졌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인지 입증하는 게 쉽지 않고,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부정 거래는 결국 일일이 모니터링해 잡아내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어 실효성에 의문이 따르고 있긴 합니다. 실제로 공연법 개정 이후에도 나훈아 콘서트 암표가 무더기로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방금 검색해본 중고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예매처 사이트를 통해 매크로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양도, 프리미엄 티켓 신고제를 운영했습니다. 아이유의 소속사는 팬덤과 합심해 티켓 불법 거래 신고하면 그 티켓을 준다고 해 약 2개월간 200건 이상의 암표를 찾아냈습니다. 이렇게 보다 못한 소속사가 불법 거래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공표했고 중고 플랫폼 자체에 티켓 판매 금지를 요청했는데 이런 신고가 SNS에서 부당하게 신고가 되어 팬클럽 영구제명이 되고 대리티켓팅이 아닌데도 억울하게 아이유 공연 현장에서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확인을 해도 팬클럽 영구제명도 당하고 입장도 못하게 되는 사례도 생기고 있습니다.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암표 거래상을 잡아야 하는데 아직 제도의 헛점은 분명히 있고 올바른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만들어진 법으로 현재의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건전한 공연 문화를 만드는 시작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따끈따끈한 현행 법령과 암표 리셀에 대해 파헤쳐보았는데요 암표 사지도 말고 팔지도 말아야겠습니다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3,182
전체메뉴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체육
관광
생활
방송/영상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도서/출판
한류
기타
검색
총
534
건
검색정보 입력
전체
국내
해외
지역
7거리
볼거리
탈거리
살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검색
▶
04:37
2020 문화데이터 개방 현황 및 성과
문화데이터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들어진 공공데이터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40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문화포털을 통해 통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산과 다양한 사례 발굴을 위해 매년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문화데이터 활용기업의 사업화지원을 진행하였습니다. 더 의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문화데이터를 구축, 개방, 연계, 확산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자막 권강 대표 팀리액트 제8회 문화데이터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인터뷰 아무래도 저희가 초기 스타트업이다보니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작물들을 찾는 데 어려움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마침 활용할 수 있는 공공 문화데이터 중에서 많은 예술 작품과 국악기 음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내레이션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 데이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에는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이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융합과제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된 국가 프로젝트로 비대면 수의 급증으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마련된 국가 프로젝트입니다. 한국판 뉴딜을 통해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이 30개로 확대되고, 공공데이터 14만 2천 개가 개방될 예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이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140여 개의 소속 및 공공기관이 보유한 각종 문화 분야 공공데이터 8,500만 건의 데이터를 연계하고 일반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문화데이터란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관광, 체육, 도서관, 여건조성, 홍보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들어진 공공데이터를 뜻하는 말입니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는 소속 및 산하 66개 기관과 타부처 및 지자체 74개 등 총 140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문화포털을 통해 통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OPEN API로도 제공하고 있어, 지난해에는 1만여건의 OPEN API 신청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개방된 많은 문화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산과 다양한 사례발굴을 위하여 매년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지난 2013년도 1회를 시작으로 2020년 현재까지 매년 총 8회를 개최해 제품 개발/창업 분야 467건, 아이디어 분야 1,717건으로 총 2,184건의 민간 활용 사례를 발굴하였습니다. 특히 2020년에는 제품개발, 창업 및 아이디어 각 부문 별로 서비스 내용이 보다 구체적이고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는 등 이전 경진대회와 차별화를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올해는 처음으로 아이디어 분야에 대한 해커톤 대회도 진행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참가자별 별도 룸을 마련하여 전문가들의 1대1 컨설팅을 받아서 최종 아이디어 분야 수상작을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들의 사업확장과 지원을 위해 문화데이터 활용기업 사업화지원을 별도로 진행했습니다. 경진대회와 별도 공모를 통해 문화데이터 활용기업 사업화지원 대상을 선정하여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사업화지원금 제공, 홍보 등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내수경제 속에 창업자들의 성장과 역량강화를 위하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사업화지원금 각 2천만 원씩을 지원했습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디지털 강국으로서의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의 모습.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 네트워크에서 생산되는 데이터를 모아 가공하고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일자리 창출은 지속될 것입니다. 더 의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문화데이터를 구축, 개방, 연계, 확산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자막 4차 산업혁명 핵심 키워드 데이터 DATA 인공지능 AI 빅데이터 BIG DATA 한국판 뉴딜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융합과제 한국판 뉴딜 경기회복을 위해 마련된 국가 프로젝트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마련된 국가 프로젝트 향후계획 빅데이터 플랫폼 30개로 확대 공공데이터 14만 2천 개 개방 문화체육관광부 140여 개의 소속 및 공공기관이 보유한 각종 문화 분야 공공데이터 8,500만 건의 데이터를 연계하고 일반 국민들에게 개방 문화 데이터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관광 체육 도서관 여건조성 홍보지원 문화체육관광부 140개 기관의 데이터 수집(소속 및 산하 66개, 타부처 및 지자체 74개) 문화포털을 통해 서비스 제공(www.culture.go.kr) OPEN API 제공 지난해 1만여건의 OPEN API 신청건수 기록 민간 활용 확산과 다양한 사례 발굴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2013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2013년도 1회를 시작으로 2020년 8회 개최 제품개발,창업 분야 누적 467건 아이디어 분야 누적 1,717건 총 2,184건 기업별 1대1 컨설팅 제공 개별 코칭 서비스 제공 아이디어 해커톤대회 진행 참가자별 별도 룸 마련 전문가들의 1대1 컨설팅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들의 사업확장과 지원을 위해 문화데이터 활용기업 사업화지원 사업화 지원 대상 선정 경진대회와 별도 공모를 통해 01 신청접수 02 서류심사 03 발표심사 04 최종발표 전문가 컨설팅, 지원금 제공, 홍보 제공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화 지원금 각 2천만 원씩 지원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강국 대한민국 공공과 민간 네트워크 데이터 혁신적인 서비스개발과 일자리창출 의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문화데이터 구축, 개방, 연계, 확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관리자
조회수: 9,687
▶
01:15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연말정산 돌려받자! 문화비 소득공제(본편)
#문화비소득공제#연말정산문화비#도서연말정산#공연연말정산#박물관미술관연말정산#신문구독료연말정산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돌려받자 문화비 소득공제! 도서, 공연티켓,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로 사용한 금액 연말정산 때 최대 100만원 소득공제 한도인정되니 모두 돌려받으세요~ 2021년 부터는 신문 구독료도 포함돼요! 자세한 내용은 문화비소득공제 홈페이지에서 ▶https://www.culture.go.kr/deduction 내레이션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돌려받자! 책을 살 때도 전자책 중고책도 가능 공연 티켓을 예매할 때도 연극부터 무용까지 가능 박물관미술관을 관람할 때도 일일 교육 체험비도 가능 온라인/오프라인 어디서든 한국문화정보원에 등록된 사업장이라면 누린만큼 돌려주니까 연말정산할 때 모두 문화비 소득공제 가능! 그렇다면 우리 동네 문화비 소득공제 등록 사업장 어떻게 찾나요?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검색하면 한번에 끝 매장에 붙여진 식별마크로도 확인 가능해요 알고 보면 우리 동네 곳곳에 있는 문화비 소득공제 사업장 문화비 소득공제로 문화생활 더 누리세요 문화로 행복한 대한민국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는 신문 구독료도 가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자막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돌려받자! 문화비 소득공제 책을 살 때도 #서점 #동네서점 #대형서점 전자책 중고책도 가능 (중고책서점) 공연 티켓을 예매할 때도 #연극 #음악 #콘서트 #뮤지컬 #아동극 #무용 연극부터 무용까지 가능 (공연장에서 티켓 형태로 판매할 경우) 박물관미술관을 관람할 때도 #박물관미술관입장료 #일일교육체험 일일 교육 체험비도 가능 온라인/오프라인 어디서든 #한국문화정보원(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사업장이라면! 최대 100만원 소득공제 한도 인정 연소득 7천만원 이하 근로소득자 대상 도서 구입비 공연 관람비 박물관미술관 입장료 모두 연말정산 할 때 문화비 소득공제 가능! 우리 동네 문화비 소득공제 등록 사업장 어떻게 찾나요?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 www.culture.go.kr/deduction 사업자 검색 식별마크로 확인 문화공간 박물관미술관 공연장 도서 신문 전국 3,900여개 사업자가 함께 (2020년 12월 기준) 문화생활 더~ 누리세요! #문화비소득공제 문화로 행복한 대한민국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신문 구독료 소득공제 시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관리자
조회수: 10,365
▶
02:21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 푸드컬쳐랩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 푸드컬쳐랩편 2020 문화데이터 경진대회에서제품개발창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푸드컬쳐랩을 소개합니다. 푸트컬쳡랩에서 만든 제품은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 종교, 건강 혹은 신념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 라는 점!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에 녹여내고자 오방색을 사용하여 디자인만봐도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 해외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자막 Hello!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푸드컬쳐랩 편 Q 푸드컬쳐랩은 어떤 기업인가요? 한국 음식의 가장 특별한 기술인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KFOOD 제품을 만드는 푸드컬쳐랩입니다.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으로서, 종교, 건강 혹은 신념 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입니다. Q 푸드컬쳐랩에서 활용한 문화데이터는 무언인가요? 전세계 유사 브랜드들과 경쟁하기 위해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 디잔인에 녹여내고자 일반 식품 디자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오행의 각 기운과 직결되는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의 다섯가지의 순수하고 섞음이 없는 색인 오방색을 사용하였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케이팝 스타들이 한복을 입으면서 한국적인 미를 알리기 시작했고 저희 회사의 근간인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생각으로 공공저작물 사용 방안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소감과 향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한 말씀? 우선 해외에서 한번도 본 적 없는 색감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하다보니 해외 분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고, 디자인만 보고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보며 디자인적인 부분에 극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공공저작물을 활용하여 세계에서 사랑받는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Q 푸드컬쳐랩의 최종 목표와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KFOOD를 대표하는 회사이자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한국 음식만이 가진 고유의 기술 김치, 발표, 숙성 방식 등을 제대로 알리며 음식으로만 국한되지 않고 음식과 문화를 접목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관리자
조회수: 11,106
▶
01:35
2020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 시상식 및 포럼
지난 11월 27일,2020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및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발열체크, QR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는 최소인원만 참석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참석하지 못한 인원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산업과 명수현 과장님의 환영사와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님의 개회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기관 및 담당자 시상, 안심글꼴 특별상 시상, 공공저작물 민간 활용 공모전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특별강연과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우수사례 발표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자막 2020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시상식 및 포럼 20.11.27 지난 11월 27일, 2020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및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발열체크, QR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소인원만 참석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참석하지 못한 인원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산업과 명수현 과장님의 환영사와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님의 개회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공공저작물 개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기관 및 담당자에 대한 표창장 시상이 있었습니다 한컴오피스에 탑재된 안심글꼴파일 중 이용도가 가장 높은 글꼴을 제작한 기관에 특별상을 시상하였습니다 이어서 공공저작물을 활용하여 음원, 영상, 이미지 등의 저작물을 새롭게 창작한 공공저작물 활용 창작공모전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상작은 공공누리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부 행사인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포럼에서는 공공저작물에 대한 특별강연과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홍진아 이사님의 공공안심글꼴 활용을 통한 저작권 안심 콘텐츠 제작 강연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광재 본부장님의 모두 누릴 권리, 안전을 개방하다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우수사례인 청춘세탁 이기태 대표님의 발표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세요 www.culture.go.kr
관리자
조회수: 21,125
▶
00:20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연말정산 돌려받자! 문화비 소득공제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누리고 돌려받자 문화비 소득공제! 도서, 공연티켓,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로 사용한 금액 연말정산 때 최대 100만원 소득공제 한도인정되니 모두 돌려받으세요~ 2021년 부터는 신문 구독료도 포함돼요! 자세한 내용은 문화비소득공제 홈페이지에서 ▶https://www.culture.go.kr/deduction
관리자
조회수: 9,535
▶
00:52
안심글꼴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식 현장을 가다
지난 2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 한글과컴퓨터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안심글꼴파일 이용 활성화를 통한 글꼴 저작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안심글꼴은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용도 이용과 글꼴 파일 전달이 모두 가능한 글꼴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루어 안심글꼴 확대와 보급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자막 20.11.27 안심글꼴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식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정보원-한글과컴퓨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글과컴퓨터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안심글꼴파일 이용 활성화를 통한 글꼴 저작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먼저 한국문화정보원 공공저작물부 고미라 부장의 안심글꼴 사업 추진 경과와 협약 내용 발표가 있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글꼴의 권리 관계를 검토하여 안심글꼴을 민간에 개방하였고 현재까지 총 141종의 안심글꼴이 개방되어 136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안심글꼴의 쉽고 편리한 활용을 위해 한컴오피스 2018, 2020버전에 별도노출기능 개발하였습니다 안심글꼴은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용도 이용과 글꼴 파일 전달이 모두 가능한 글꼴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루어 안심글꼴 확대와 보급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세요 www.culture.go.kr
관리자
조회수: 21,684
▶
05:13
4차 산업의 콘텐츠를 위한 준비 VR 만들기
4차 산업이 진행됨에 따라 콘텐츠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VR을 활용한 콘텐츠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제 우리는 특정장소로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VR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준비물인 VR안경을 비싼 돈을 들여 구매하지 않고 직접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 유익한 VR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대본----- #자막 4차 산업이 진행됨에 따라 콘텐츠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VR을 활용한 콘텐츠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 이제 우리는 특정장소로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VR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VR 콘텐츠를 접하기 위해서 필요한 VR안경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타이틀 4차 산업의 콘텐츠를 맞이할 준비 VR안경만들기 #자막 오늘의 준비물 VR안경 카드보드 1000원대에 구매가능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구성품 확인하기 렌즈/벨크로/고무줄/자석/카드보드/미끄럼 방지패드/긁힘 방지 스펀지/헤어밴드 2. 카드보드 구멍 뚫기 3. 렌즈 붙이기 렌즈의 볼록한 부분이 위로 향하게 카드보드 위에 올려둡니다 렌즈가 떨어지지 않도록 테이프로 카드보드를 고정시켜줍니다 4. 카드보드 조립 양면테이프를 떼어내고 접어줍니다 렌즈를 부착한 카드보드를 본체와 함께 조립합니다 양면테이프로 고정! 중간칸막이를 구멍에 맞게 끼워줍니다 5. 고무줄로 고정 조립한 VR안경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무줄로 고정시킵니다 6. 벨크로 부착 스마트기기를 넣고 빼기 위해 4개의 벨크로를 부착합니다 7. 미끄럼 방지 패드 부착 스마트기기가 흘러 빠지지않도록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부착합니다 8. 긁힘 방지 스펀지 부착 눈이 카드보드에 긁히지 않도록 스펀지를 부착합니다 9. 자석 부착 컨트롤러 역할을 하는 자석을 카드보드 옆면과 안쪽에 부착합니다 10. 헤어밴드 부착 머리에 VR안경을 고정시키기 위해 벨크로와 헤어밴드를 부착합니다 완성! 이제 VR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예시자료 특별전시 VR체험관 VR보기 본 VR은 모바일로도 볼 수 있습니다 VR은 사용자에게 실제같은 시공간적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직접 특정장소에 가지 않고도 실제와 유사한 가상환경이 제공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에 용이하고, 쉽게 겪기 힘든 경험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행, 교육, 액티비티, 오락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체 착용 장면 Divine Life Society - Jesse Gallagher 사용된 BGM Shadowing - Corbyn Kites Zodiac Structures - NoMBe
김지윤
조회수: 10,459
▶
05:39
인공지능 소설로 영화만들기
인공지능 소설로 영화 만들기 4차 산업으로 인해 인공지능이 예술을 대신한다는 말로 오랫동안 다양한 업종에 있는 예술가들 겁나게 했다. 창작을 하면서 나 혼자서 모든걸 할 수 없기에 여러 사람들과 협업을 했어야 했다. 하지만 내가 부족한 부분을 AI로 도움 받을 수 있기에 1인 창작자가 더 늘어나며 발전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에 시중에 나와 있는 인공지능 소설 어플을 활용하여 시험 삼아 영화를 제작하고자 한다. ------------------ 대본 -------------------- #나래이션 4차 산업시대에 인공지능의 영역은 예술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번에 인공지능 소설의 도움을 받아 영화제작을 해보려 한다. 해외 어플 중에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소설을 써 주는 어플 있는데요. 제가 글을 쓰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장을 채워주는 형식입니다. 이렇게 PC로도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그러면 저의 상황을 담아낸 소설을 한번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도 관심 가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 저는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글을 쓴다는 작가라는 설정을 할게요. 나는 매일 아침에.... 6시 30분까지 사무실에 와서 글을 쓴다. 나의 글은 돈이 되지 않는다. 여기서 이제 Write for me를 누르면 자동으로 글을 채워주게 됩니다. 지금 말해서 떠들 써야겠다고 본다면 가서 오래 작업하는 사무실인데 돈을 받게...? 자 이거는 해외 어플이기 때문에 아무리 한국어로 쓴다고 한들 번역도 오타 납니다. 그래서 저희 이야기를 영어로 써서 한번 채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만 써봤는데 이제 AI 가 어떻게 연결해 줄지 한번 놀러 볼게요. 이렇게 쭉 쭉 써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어떻게 이어나갔는지 번역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나는 내 인생이 작가가 될 운명이라고 생각했기에 어려운 삶을 살고 돈을 벌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만큼 천재는 아니었습니다. 사실 아직도 쓰는 것이 너무 어렵고 계획했었던 베스트셀러가 되고 싶은 나이가 지금의 내 나이가 되었습니다. 저의 자존감이 거의 떨어졌고 그러다 혼자 있는데 익숙해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제 제가 한 줄을 쓰면 그 한 줄에 대한 이야기를 몇 줄 이어 써주고 또 거기에 대한 제가 이야기를 쓰면 이 AI가 또 써 주는... 서로 이렇게... 우리 어렸을 때 교환 소설 같은 거 많이 써 봤잖아요. 친구들끼리 서로 각자의 이야기를 그 친구의 이야기에 이어 붙여서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제 도입 부정도 완성되었는데 마지막 마무리를 지어보겠습니다. 자 지금까지 AI의 힘을 빌려서 영상을 제작해 봤는데요. 오늘 한 것은 정말 손이 많이 가는 것들이었어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거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래서 제 생각을 AI가 받아들이기 위해서 제 머릿속에 있는 인물의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환경을 따로 입력을 시켜야 했어요. 여러 가지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AI가 결과물을 내놨기 때문에 아무리 AI 가 발전했다 하더라도 인간과 협력하면서 완성해 나가야 됐고 창작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오히려 AI를 이렇게 잘 활용하면 작업하는데 더 많은 영감을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마지막 결과물을 보여주면서 저는 그만 가보겠습니다. # 결과물 나래이션 아무도 관심 가지지 않는 것에 대하여. 매일 아침 6시 30 분까지 글을 쓰기 위해 사무실에 옵니다. 하지만 내가 쓴 글은 돈을 벌지 못합니다. 미래가 걱정될 때마다 테라스로 가서 하늘을 바라봅니다. 처음에 나는 내 인생이 작가가 될 운명이라고 생각했기에 어려운 삶을 살고 돈을 벌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만큼 천재는 아니었습니다. 사실 아직도 글 쓰는 것이 너무 어렵고 계획했었던 베스트셀러가 되고 싶은 나이가, 지금의 내 나이가 되었습니다. 저는 자존감이 거의 떨어졌고 그러다 혼자 있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먹고살기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작가로서 일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 글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별다른 기술도 없습니다. 나는 다른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집세를 내려면 다른 일이 필요해요. 나는 마치 쓰레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최정운
조회수: 13,570
▶
00:51
한국문화정보원-한국체육산업개발(주) 업무협약식 현장을 가다
지난 17일, 한국문화정보원과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체조경기장이대상으로 선정되어 데이터 구축 중에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문화자원을 공유하고,일반국민 및 민간 기업이 이를 활용하여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경기장 내외부 광대역 스캔을 통해 3D 데이터를 만들고,이를 통해 경기장 내부 시설관리가 가능한3D 도면 및 좌석별 무대뷰어를 개발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구축된 데이터는 내년 1월 문화포털을 통해 개방할 예정이며,개방된 데이터는 누구나 무료로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막 한국문화정보원과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체조경기장이 대상으로 선정되어 데이터 구축 중에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픽체조경기장 문화데이터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문화자원을 공유하고 일반국민 및 민간 기업이 이를 활용하여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경기장 내외부 광대역 스캔을 통해 3D 데이터를 만들고, 이를 통해 경기장 내부 시설관리가 가능한 3D 도면 및 좌석별 무대뷰어를 개발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구축된 데이터는 내년 1월 문화포털을 통해 개방할 예정이며, 개방된 데이터는 누구나 무료로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데이터 구축과 활용 활성화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세요 www.culture.go.kr
관리자
조회수: 20,854
▶
00:55
한국문화정보원-광명도시공사 업무협약식 현장을 가다
2020년 11월 16일, 한국문화정보원과 광명도시공사가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3D데이터 협업구축을 시작했습니다. 문화데이터의 3D데이터 구축사업에광명동굴이 선정되면서,광명동굴 내부를 3D 공간데이터로 구축해서 서비스되며, 구축된 3D데이터는 내년 초 문화포털을 통해 개방될 예정입니다. 문화데이터 구축과 활용 활성화,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자막 20.11.16 광명도시공사 업무협약식 한국문화정보원과 광명도시공사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문화데이터 구축 및 활용 활성화를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3D데이터 협업구축을 시작했습니다 문화데이터의 3D데이터 구축사업에 광명동굴이 선정되면서 광대역 스캔, 포인트 클라우드 촬영을 통해 광명동굴 내부를 3D 공간데이터로 구축해서 서비스되며 미공개 구간에 대해서도 3D 도면데이터로 구축될 예정입니다 구축된 3D데이터는 내년 초 문화포털을 통해 개방될 예정입니다 문화데이터 구축과 활용 활성화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세요 www.culture.go.kr
관리자
조회수: 21,280
▶
05:27
4차산업 시대를 이끌 새싹들의 로봇 놀이터!
부천시가 로봇산업의 중심도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부천시는 국내 최대 로봇산업클러스터로써, 국가 로봇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초 로봇상설 전시관인 부천로보파크가 있습니다. [4차산업 시대를 이끌 새싹들의 로봇 놀이터!]
연예지
조회수: 12,792
▶
02:35
최종_진짜최종.mp4 [전지적 인턴 시점] EP.02
이거 이대로 올려도 될까요? 촬영이 망하면 편집이 산으로 간다 문화빅데이터부 홍보 영상을 찍기 위해 촬영에 나선 영상 인턴! 하지만 뜻밖의 결과물에 좌절하게 되는데 #문화빅데이터 #빅데이터마켓C #문화지도 #문화역세권 #영상인턴 #공공기관인턴 #공기관인턴 #인턴 #자막 지난 이야기 BGM (키보드 엔터 효과음) #타이틀 2화 최종_진짜최종.mp4 #자막 촬영 (슬레이트 효과음) (까마귀 소리) #자막 진짜 까마귀 소리(효과음 아님) 뭘 찍어야 할지 모르겠다 (화면조정 효과음) #자막 나 진짜 어떡하냐 이렇게 된 거,브이로그나 찍읍시다 행복해요? 아니요 집에 가고 싶어 #자막 편집 (가위 소리 효과음) #자막 자는 거 아님 우는 거 아님 (측은) 촬영 잘 하고 왔어요? 아니요 네? 아니 무슨 일이 있었냐면 이거 한번 봐봐요 (밝은BGM) #N문화빅데이터부에 찾아갔어요 일단 거기 인턴분들 있으니까 일하는 거 잠깐 찍고 불러냈죠 안녕하세요 근데 빅데이터부에서 무슨 일 해요? #N서비스 설명도 듣고 (빠르게 설명하는 소리) (자장가BGM) #자막 문화빅데이터?문화지도?빅데이터 마켓C ? #N같이 문화지도 켜서 나가기로 했어요 (BGM) #자막 한국영화박물관 물빛문화공원 구룡근린공원 #N근데 영화박물관은 휴관이고 공원 가서 뭘 찍으려니까 기구 좀 타고 신나게 노는 거 찍고 그랬더니 영상이 이렇게 돼버렸어요 (키보드 효과음) (디스코BGM) #자막 실내에만 있기 답답하신가요? 문화생활,어디로? 떠나요! 내 주변 문화지도! MUNHWA BIG DATA 빅 데이타씨 마켓 친구들과!혼자서도! 추억이 방울방울 빅 데이타씨 마켓 https://www.culture.go.kr/bigdata/ #자막 ... 저 이거 이렇게 올려도 될까요? 되겠어요? (BGM) #자막 2화 최종_진짜마지막최종.mp4
관리자
조회수: 9,587
처음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마지막
관련기관 안내
이전
정지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