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6·25전쟁 70주년 기념 녹슨 철망을 거두고 특별전
6·25전쟁 70주년 기념 녹슨 철망을 거두고 특별전 본문 내용 참조
제공기관, 장르, 상영기간, 공연시간, 상영기간, 요금, 문의, 관람시간, 공연장소, 상세정보 항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공연/전시(어린이콘텐츠) 표
제공기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장르 전시/행사
요금 무료 문의 02-3703-9200
상세정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자세히보기

안녕하세요 국립 근현대사 대표 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입니다.

올해로 발발한지 70년이 되는 6ㆍ25 전쟁의 역사를 보통 사람의 시각으로 다시 보는 특별전시를 12월 31일(목)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특별전은 6ㆍ25 전쟁 기간 동안 보통 사람들이 경험했던 고단한 경험과 처절한 상실의 아픔을 담기 위해 노력했고,

전쟁 여성가장, 전쟁 고아, 납북자 가족, 이산가족 등 전쟁으로 인해 가까운 사람을 상실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전시는 총 5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1부 ‘짙어지는 38선’ 38선이 획정되어 남과 북의 관계가 단절적으로 변하고, 각 지역의 사람들이 왕래하기가 어려워진 전쟁 직전의 상황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2부 ‘1950년 6월, 전쟁과 흩어지는 가족’ 전쟁 발발 직후 보통 사람들의 전쟁 경험(피난, 잔류 등)은 모두에게 곤혹스럽고 고통스러운 경험이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 3부 ‘마을로 간 전쟁’ 각 지역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학살의 상황을 바탕으로 좌·우의 이분법적인 선택만이 남은 상황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겪은 고통과 참혹한 결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4부 ‘그래도 살아간다는 것' 전쟁 중 보통 사람들의 일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일기를 통해 본 당시의 일상들, 전쟁 중 교육, 생활경제, 선거와 정치 등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5부 ‘남겨진 사람들’ 1953년 휴전 이후, 전쟁 여성가장, 전쟁 고아, 납북자 가족, 이산가족의 사례들을 통해, 전쟁이 끝나고도 각자의 인생에 오래 남은 전쟁의 영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없음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