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전주판소리합창단 jeonju pansori chorus - 인당수 the indangsoo sea
전주판소리합창단 jeonju pansori chorus - 인당수 the indangsoo sea 본문 내용 참조
제공기관, 장르, 상영기간, 공연시간, 상영기간, 요금, 문의, 관람시간, 공연장소, 상세정보 항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공연/전시(어린이콘텐츠) 표
제공기관 국립국악원 장르 국악
요금 무료 문의 02-704-2322
상세정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자세히보기

 

[전주판소리합창단/Jeonju Pansori Chorus]

2006년 창단하여 ‘판소리합창’이라는 장르를 처음 개척한 전주판소리합창단(대표 이효인)은 판소리를 전공한 여성 소리꾼들로 구성된 단체로 꾸준한 작품활동 및 새로운 레퍼토리 개발, 창작연구를 통해 대중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성장해왔다.

최근,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와의 협업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전통 판소리의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곡소개 Work Description]

곡명 인당수 / 작곡 김백찬(Kim Baekchan)

심청가의 눈대목 중의 하나인 범피중류, 심청이 물에 빠지는 대목을 주제로 구성된 곡으로, 기존의 소리를 극적인 상황에 맞게 줄이고 재구성하여 드라마틱한 요소를 살려보고자 한 곡이다.

전반부는 기존의 소리를 바탕으로 합창의 장점을 살려 입체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후반부는 물에 빠지고 난 뒤의 상황 묘사를 계면길을 바탕으로 만든 서정적인 선율로 표현하였다.

판소리가 가지고 있는 이야기 전개의 형식을 기존의 소리와 창작된 선율을 통해 조금 더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의도하였다.

첨부파일

  • 없음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