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온라인 공연/전시

#3. 예결밴드YeGyul Band-놀량 Let’s Play! Nollyang song
#3. 예결밴드YeGyul Band-놀량 Let’s Play! Nollyang song 본문 내용 참조
제공기관, 장르, 상영기간, 공연시간, 상영기간, 요금, 문의, 관람시간, 공연장소, 상세정보 항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공연/전시(어린이콘텐츠) 표
제공기관 국립국악원 장르 국악
요금 무료 문의 02-704-2322
상세정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자세히보기

[예결밴드 YeGyul Band]

예결밴드는 전통 서도민요를 대중음악 장르와 결합하여 국악을 트렌디하게 표현하며,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대중들에게 찾아가 노래합니다.

서도민요 소리꾼 ‘예결’을 중심으로 국악 고유의 가창을 선보임과 동시에, 조화로운 편곡 · 공감적인 주제 · 대중적인 구성의 밴드 세션과의 융화를 통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국악을 들려드립니다.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국악을 목표로 활동하는 예결밴드는 생소한 악기나 기교로 차별성을 두지 않습니다.

어느 장소, 어느 상황에서도, 누구나 익숙하게 국악을 즐기고 추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와 이야기로 꾸며 다가갑니다.

예결밴드와 함께라면, 누구든지 국악에 대해서 자신감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곡소개 Work Description]

놀량 (Let’s Play!) /

작곡: 예결, 이재림 / 작사: 예결, 김소영, 이재림 / 편곡: 호반, 이재림

 

서도민요와 레게의 조합으로 시작해 곡 후반부에는 웅장한 마이너 레트로 락으로 치닫습니다.

놀량은 자연이 담고 있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모습을 현대의 감성으로 담아내기 위해 절 부분을 사계절 나눠 표현하여, 곡이 지나갈수록 시간이 흘러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뜻한 레게 장르를 통해 풀어진 분위기를 간결한 도입부를 지나 마이너 레트로락으로 꾸며주며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한 곡에 두 곡이 들어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기승전결이 탄탄히 구성된 완성도 높은 퓨전 서도민요입니다.

KBS 국악신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곡입니다.

첨부파일

  • 없음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