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기관별영상각 기관 및 단체들의 새로운 소식을 영상으로 전합니다

  • 문화산업
  • 서울

2022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 K-메타버스 엑스포

제작
한국문화정보원
재생시간
00:55
등록일
2022-11-02

2022년 10월 14일 (금)

서울 코엑스 1층 B홀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 K-메타버스 엑스포는 국내외 메타버스 최신 트렌드부터 지역별 메타버스 산업발전까지 보여주는 행사로 국내ㆍ외 120여 개 사 300 부스 규모와 2만여 명이 참관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은 우리 전통문양을 개방하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전통문양을 기반으로 제작된 메타버스 복식 전시와 메타버스 제작을 손쉽게 도와주는 콘텐츠 체험 키오스크를 전시했습니다.

또한 가상한복 제작 체험 이벤트와 가상 객체 변형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객들에게 경품으로 전통문양 소재 에코백을 증정했습니다.

많은 창작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한국문화정보원 부스를 방문하여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전통문양을 활용할수있다는 점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보여주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 임직원들도 부스를 방문하여 전통문양 활용 메타버스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Q.한국문화정보원 체험부스를 방문한 소감은?

A.우선 전통문양을 이렇게 (최적화 작업을) 한 것을 보고나서 우리나라 (전통) 문양을 되게 잘 표현해 냈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한국문화정보원은 고품질의 전통문양콘텐츠를 제작 및 개방하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2022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 K-메타버스 엑스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