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기관별영상각 기관 및 단체들의 새로운 소식을 영상으로 전합니다

  • 생활
  • 전체

문화예보 11월 둘째 주 본편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4:24
등록일
2016-11-09

 

게시일: 2016. 11. 8.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이럴 때 좋은 문화가 곁에 있다는 건 정말 행복인데요, 한 주간의 문화체육관광 소식을 미리 알려드리는 '융성융성 문화예보' 풍성한 문화, 공연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주간문화예보 제 4 회
1. 오프닝

MC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문화체육관광 소식을 알려드리는 <주간 문화예보>의 ‘문화예보관’ 이세라입니다.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이럴 때 좋은 문화가 곁에 있다는 건 정말 축복인데요, 지금부터 여러분을 문화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2. 문화 구석구석

MC : 전국의 문화체육관광 소식! <문화! 구석구석>이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먼저 서울, 경기 소식입니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사라지면 어떤 이야기가 등장할까요? 국립극단에서는 파격과 실험이 돋보이는 연극 <더 파워>를 선보입니다.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운 기풍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대전’은 11월 1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MC : 춘천의 뮤지션들과 대한민국 대표밴드 ‘부활’이 콜라보 무대를 선보이고, 
정선의 민둥산엔 지금 억새꽃이 한창인데요, 넘실대는 은빛 물결과 함께 만추의 서정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MC : 전주예술회관에서는 고전 춘향전을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한 뮤지컬 <성, 춘향>이 공연 중입니다. 남원 수지미술관에서는 남원 출신 향토작가 6명이 참여한 <남원의 재발견>전이 전시중입니다.
     

 

 


MC :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는 로시니의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가 공연됩니다. 그리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는 실크로드의 과거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비단길, 황금길-Golden Road 21>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3. 문화현장
MC : 각 지역의 한 주간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를 살펴보는 <문화현장>입니다.

 ‘제37회 서울무용제’가 11월 3일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막을 올립니다.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제 등 모든 장르의 창작무용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백제문화유산지구가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지 1년이 지났는데요,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특집전 <무령>을 개최중입니다. 백제 중흥의 기반을 닦은 무령왕의 업적을 느껴보시죠.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오페라와 뮤지컬의 만남- 상상 그 이상>이 펼쳐집니다. 문체부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기획프로그램인데요, 접하기 어려운 오페라와 뮤지컬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3대 문화브랜드인 한글, 태권도, 아리랑이 함께 만나는 공연 <마샬아츠 퍼포먼스 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공연합니다.
       


4. 문화산책
 
MC :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그리고 <잠자는 숲속의 미녀>, 바로 차이코프스키의 3대 명작 발레인데요,
이중에서  '고전발레의 교과서'로 불리는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기다립니다. 국립발레단과 함께하는 동화 속 세계,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MC :  정말 화려한 의상과 아름다운 음악, 클래식 발레의 기품이 느껴지는 공연인데요, 이 가을에 소중한 사람과 함께 발레공연도 즐기고 마음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4. 이벤트
MC :  한 주간 문화 소식을 엄선해 전하는 <주간 문화예보>!  즐겁게 시청하셨나요? 문화체육관광부 페이스북에서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이 영상 댓글에 '융성융성 문화예보'라고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 초대권을 보내드립니다.


5. 클로징
MC :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마른 날씨가 계속되는데요, 그래도 여러분 마음속엔 언제나 촉촉한 가을비가 내리죠? 다음 주에도 <주간 문화예보>가 여러분의 감성을 책임지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예보관 이세라였습니다.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예보 11월 둘째 주 본편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