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화포털 문화TV

문화영상

관광 강원
[문화PD] 소통을 위한 단절, 뮤지엄산 미술관
[문화PD] 소통을 위한 단절, 뮤지엄산 미술관
나희영
재생시간
04:21
2021-11-02

관련영상

  • [한국문화100]소설가 이순원의 강릉단오제 이야기 9:59
    [한국문화100]소설가 이순원의 강릉단오제 이야기

    2015-10-20

  • 쉬고 싶은 날 02:07
    쉬고 싶은 날

    2019-07-23

  • 당일치기로 즐기는 춘천 핫플레이스 BEST 3 01:32
    당일치기로 즐기는 춘천 핫플레이스 BEST 3

    2019-12-17

소통을 위한 단절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극이 많은 일상으로부터 잠시 벗어나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으로 치유와 휴식을 선사하는 공간, 뮤지엄산의 이야기와 관람 팁, 작품 등을 소개합니다.

 

ㅡㅡㅡ 대  본 ㅡㅡㅡ

 

소통을 위한 단절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극이 많은 일상으로부터 잠시 벗어나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으로 치유와 휴식을 선사하는 공간, 이 곳은 뮤지엄산입니다.

 

오크밸리 안 해발 275m 산꼭대기 위치해 자연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뮤지엄산.

이 곳을 설계한 유명 건축가 안도 타다오는 뮤지엄산 부지를 방문하고 도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난 아름다운 산과 자연으로 둘러 쌓인 아늑함이라는 인상을 받아 자연 경관을 그대로 살려 지금의 뮤지엄산을 설계했다고 합니다.

 

웰컴센터에서 매표를 하고 동선을 따라 나오면 가장 먼저 플라워 가든이 보입니다. 플라워 가든에는 바람에 움직이는 거대한 조각상이 있는데요, 마크 디 수베로의 '제라드 먼리 홉킨스를 위하여라는 작품으로 산업폐자재를 이용한

정크아트 컨셉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플라워 가든이라는 이름답게 이 곳은 여름이 되면 '순수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패랭이꽃이 정원을 뒤덮는다고 하니 시기를 잘 노리는 것도 좋겠죠!

 

정원을 지나면 하얀 자작나무 숲이 펼쳐집니다. 드넓은 공간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소통하며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걷다보면 도착하게 되는 이 곳은 바로 워터 가든인데요, 뮤지엄산의 랜드마크 격으로 유명한 작품, 알렉산더 리버만의 'Archway'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뒤로는 뮤지엄 본관이 고요하고 눈부신 물에 비춰 건물이 물에 떠있는 듯 보입니다. 안도 타다오의 물을 거울처럼 활용해 건축물을 강조하는 건축 특징이 드러나죠.

 

본관 내부는 파주석 박스 안에 노출 콘크리트 박스가 놓인 Box in Box 컨셉으로 이러한 독특한 디자인은 걸음마다 다른 공간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본관으로 들어서면 종이의 소중함을 발견할 수 있는 국내최초 종이박물관 페이퍼갤러리,

기간을 두고 매번 전시가 교체되는 청조갤러리가 있습니다.

 

이 곳에는 판화공방의 판화 체험, 관객참여 미디어 설치작품 바람’, 뮤지엄산 사이트의 작품설명 음성 등 관람을 즐기기 위한 요소가 많아 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도를 거닐다보면 곳곳으로 노출 콘크리트 소재의 벽과 햇빛이 따듯하게 들어서는 넓은 창, 그리고 창밖으로는 본관을 둘러싼 호수가 보입니다. , , 노출 콘크리트의 조화와 자연과의 어우러짐이 돋보이네요.

 

다음으로 도착한 곳은 카페 테라스입니다.

탁 트인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자연과 건축, 사람이 하나가 되는 듯한 공간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스의 끝자락에 위치한 스톤가든입니다. 신라고분을 모티브로 한 스톤가든은 9개의 스톤마운드로 이루어져 곡선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을 따라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이색적인 곳을 찾는다면 원주 뮤지엄산 미술관에서 휴식을 만끽해보는건 어떨까요?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문화홍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