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경기

하이 챗봇, 파주 여행지 추천해 줘

제작
김민정
재생시간
02:28
등록일
2020-12-17
"하이 챗봇, 파주 여행지 추천해 줘"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었고, 이는 관광 분야에도 꽤나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파주시 기초 지자체에서 최초로 테마에 맞춰 여행 코스를 짜주고,VR 체험까지 제공하는 관광 챗봇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파주시의 여행지 중 한 곳인 파주 이이 유적에 있는 자운서원을 소개한다.
--------대본----------
오디오 : 안녕하세요, 저는 파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광 안내 챗봇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막 : 하이 챗봇, 파주 여행지 추천해 줘
오디오 : 파주 관광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을 채팅창에 입력해 주세요.
파주 역사 유적 명소 중 한 곳, 파주 이이 유적을 소개합니다.
자막 : 자운서원
1615년(광해군 7) 지방 유림의 공의로 율곡 이이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하여 창건되어 1650(효종 원년) 자운(紫雲)이라는 사액(賜額)을 받았다.
1713년(숙종 39) 김장생(金長生)과 박세채(朴世采)를 추가로 배향하여 선현배향과 지방교육을 담당하다가 1868년(고종 5)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으며 1969년 지방 유림의 기금과 국비보조로 복원되었다.
제525호 파주 이이 유적에 포함되어 있다.
오디오 : 이곳은 조선 중기의 대학자이며 경세가인 율곡 이이 선생에 관련된 유적지로, 이이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해 그의 사후 31년이 되는 1615년에 세워졌습니다.
그러나 1868년,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 때 폐쇄되어 묘정비만 남아있다가 유림들의 기금과 국가지원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유생들의 강학 장소였던 강인당 뒤편으로 올라가면 제사를 지내는 문성사가 나옵니다. 중앙에는 율곡선생, 오른쪽에 사계 김장생, 왼쪽에 현석 박세채 선생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과 햇빛을 가려줄 수 있는 나무, 산책하다 쉴 수 있는 벤치까지.
사시사철 오기 좋은 이곳에서 역사적 인물을 만나고 산책하며, 휴식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 음원
Body And Attitude - DJ Freedem (유튜브 무료 음원)
QuangerineCream - Noir Et Blanc Vie (유튜브 무료 음원)
*제목 폰트 : 디지털 폰트 - 폰트랩(주) LAB디지털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하이 챗봇, 파주 여행지 추천해 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