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스페인

[스페인/해외문화PD] ASEM 계기 국악이상X윤명화무용단 - 풍류

제작
박주현
재생시간
02:01
등록일
2020-01-21
영상설명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이번 <풍류> 공연을 통해 제14차 ASEM 외교장관 회의를 계기로
주재국 정부에서 주관하는 ‘ASEM 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국의 우수한 전통음악 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대본----------------------------------
자막
ASEM 계기 국악이상X윤명화 '풍류'
2019.12.14(토)  CENTROCENTRO
 
향연 : 민속무용인 태평무와 궁중무용, 꽃과 한삼을 들고 추는 화관무를 바탕으로 축원의 의미를 담고 나라의 안녕과 태평성대를 기우너하는 창작 궁중무용이다. 
쟁강춤
부채춤 : 부채춤은 한국의 대표적인 춤 중의 하나로 현재는 대중화되어 전 세계에 알려진 춤이다. 자연속의 파도와 바람, 꽃과 나비의 어우러짐을조화롭게 함축시킨 아름다운 정서들을 부채로 표현한 작품이다.
춘향난봉가
 
인터뷰
Susana : 모든 게 굉장했어요. 춤도 아름다웠고, 복장도, 음악도 환상적이었고 연주자들도 아주 친절했어요. 모두 휼륭했습니다. 한국의 공연은 상상 이상으로 즐거웠어요. 친숙한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 공연을 통해) 아주 가까워진 것 같아요.
Francisco : 특히 악기가 좋았어요. 춤, 복장, 부채 같은 다른 부분들도 전부 좋았지만 특히 타악기와 다른 악기들이 조화를 이루는 게 좋았습니다. 피리 연주가 정말 굉장했어요. 한국 전통 음악의 진수를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정말 즐거웠습니다.
 
자막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이번 '풍류' 공연을 통해 제 14차 ASEM 외교장관 회의를 계기로 주재국 정부에서 주관하는 'ASEM 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국의 우수한 전통음악 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스페인/해외문화PD] ASEM 계기 국악이상X윤명화무용단 - 풍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