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광주

내일러, 광주를 가다.

제작
이지현
재생시간
4:50
등록일
2016-01-08

광주로의 일박이일 내일로 여행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여러 광주의 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제목 : 내일러 광주를 가다.

 

내레이션 > 기차, 여행, 그리고 청춘. 우리는 이들을 내일러라고 합니다. 철길을 따라 도착한 광주.이곳에서의 내일러 일정을 같이 떠나봐요.

 

제목: 내일러 광주를 가다.

 

자막 . 송정떡갈비거리.

 

내레이션 > 광주 송정역에서 얼마 걷지 않아 있는 송정 떡갈비 거리. 고기와 뼛국물이 조화를 이룬 향토음식입니다.


 

자막 . 양림동 근대 역사 문화마을

광주 최초로 서양 근대 문물을 받아 들이고, 기독교 문화유적과 민속문화재인 고택 이장우

가옥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미술관, 전시미술,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내레이션 > 다음으로 내일러가 이동한 곳은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마을 곳곳에 마을지도가 하나의 문화예술품으로 자리잡고 있어 마을을 구경하기에 편리합니다.

 

자막 . 다형다방. 무인카페로 운영되며 양림동의 옛 모습들과 양림동을 빛낸 예술인들의 사진을 볼 수 있다.

 

내레이션 > 골목안에서 피어난 한희원미술관. 액자로 사용하고 있는 창틀은 양림동이 재개발 할 당시 폐가에서 직접 주워온 것들이라고 합니다.

 

자막 . 한희원 미술관. 양림동 대표 서양화가 한희원은 자신이 나고 자란 곳이 재개발로철거 될때 이 지역에서 모은 창틀을 가지고 창틀 속에 사라진 고향을 담다라는 주제로 그린그림들을 전시한다.

 

내레이션 > 1930년대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양림동 사택. 광주에서 첫 크리스마스 예배를 드렸던 오래된 서양식 건물과 골목 사이로 큰 한옥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막. 우일선 선교사 사옥. 광주의 개화기에 외국 선교사들이 살면서 선교활동과 서양문물을 전파했던 흔적으로 현재는 기독대학학생들의 기도하는 공간으로 남아있으며 웨딩촬영공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자막 . 이장우 가옥. 광주시 민속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안채, 사랑채, 행랑채 곳간채, 대문간으로 구성된 전통 상류가옥으로 집안에 약 3000평 정도의 정원이 위치한다.

 

내레이션 > 양림동에 위치한 펭귄마을. 촌장님께서 직접 가꾸신곳으로 촌장님의 걸음걸이가 펭귄같다고 하여 펭귄마을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막 . 펭귄마을. 양림동에 위치한 마을로 골목골목에 여러 전시품들과 설치미술, 그리고 벽화 등 을 볼 수 있다. 사진 찍을 공간이 많아 광주를 찾은 내일러들의 숨은 명소이다.

 

내레이션 > 옛 팔각정이 위치했었던 사직공원 전망타워. 광주 도심 전경도 볼수 있지만 예전팔각정의 한 부분도 볼 수 있습니다.

 

자막 . 광주 전망대. 사직공원에 위치한 광주 전망대는 광주천과 광주의 주요 건물들을 한눈에 내려볼 수 있으며, 각 층에 카페와 전시공간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무료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고 광주 시내의

야경을 보기위해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 중 하나이다.

 

자막 . 궁전제과. 창업주 장려자씨가 1973년 충장로에 문을 연 이후 42년째 운영하고 있는 광주 지역을 대표하는 빵집이며 동시에 전국 5대 빵집으로 불리운다. 특히 나비파이와 공룡알이 대표 메뉴이다.

 

내레이션 > 쇄락해 가고 있는 재래시장에 여러 작가들과 상인들이 힘을 합쳐 예술의장으로 거듭난 대인시장. 볼거리와 먹을 거리들이 가득합니다.

?

자막 . 대인야시장. 매달 둘째주와 넷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인시장에서 열리는 야시장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간 곳이다. 많은 셀러들의 공작품들과,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풍부한 먹거리들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내레이션 > 광주에서의 일박이일. 내일러는 이곳에서 어떤 추억을 가지고 갈까요?

 
?

사용된 BGM

1. sefety_net - Riot (YouTube Audio Library)

2. Daily Beetle - Kevin MacLeld (YouTube Audio Library)

3. Morning Stroll - Josh Kirsch, Media Right Productions (YouTube Audio Library)

4. Redwood Trail - Audionautix (YouTube Audio Library)
?

사용된 BGM

1. sefety_net - Riot (YouTube Audio Library)

2. Daily Beetle - Kevin MacLeld (YouTube Audio Library)

3. Morning Stroll - Josh Kirsch, Media Right Productions (YouTube Audio Library)

4. Redwood Trail - Audionautix (YouTube Audio Library)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내일러, 광주를 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4
코멘트 입력
0/140
  • 2016-05-08

    일일생활권 광주는 문화의도시. 대인시장 송정떡갈비보다는 담양 대나무정식으로 ~광주8경을 구경한번 해보세요

  • 2016-05-01

    기차를 타고 가는 광주여행, 그것도 일박이일로 간다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아요. 반면 너무 일정이 짧아 많이 보지 못할 것 같은 아쉬움도 갖게 됩니다. 고기와 뼛국물이 조화를 이룬 떡갈비를 맛볼 수 잇는 송정, 근대역사문화 마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양림동 근대역사 문화마을, 이 곳은 저도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화면을 통해 그 아름다운 모습을 본 기억으로.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리 선조들의 삶을 엿보고 싶은 마음으로.......그리고 전망대. 대인시장 등 짧지만 광주의 한 부분을 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 2016-04-30

    내일러......광주를 가다. 광주로 1박 2일 여행을 한 번 떠나봅시다.......^^^

  • 2016-04-21

    goodgoodgoodgood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