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지식 > 전통문양 3D프린팅콘텐츠

3D프린팅콘텐츠

운석(Zagora)(3000842) 크게보기 3D 뷰어
운석(Zagora)(3000842)
국적/시대
모로코/시대미상
재질
석(石)
용도
연구용
소장처
목포자연사박물관
3D프린팅 가이드
추천재질 1 : 레진(SLA/DLP)
추천재질 2 : 플라스틱(FDM/FFF)
원천유물설명
운석(meteorites)이란 지구권 밖에서 유래한 암석의 파편이 지구 대기권을 통과한 후 지표에서 발견된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대부분의 운석은 화성과 목성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수많은 소행성의 집합체인 소행성대에서 유래했다고 생각되며, 일부 운석은 소행성대가 아닌 태양계의 다른 지역의 소행성이나, 행성, 또는 행성의 위성에서도 유래했음이 밝혀졌다. 운석은 그 성분에 따라 크게 석질운석과 철질운석으로 나뉘며, 철과 석의 상대적인 차이나 성분량에 따라 석철질 등으로 구분된다. 자고라(Zagora) 운석은 모로코에서 발견된 운석으로 모로코 지역의 건조한 기후에 의해 많은 운석이 존재하는데, 이들 운석 집단을 구분하여 분류하기 위해 NWA라는 번호를 지정하였으며 본 자고라 운석은 CR2로 분류되는 운석을 말한다.
활용설명
운석을 활용하여 교육 및 학습 보조재로 개발하였다. 운석은 외계로부터 온 별이나 행성의 구성 물질로 태양계 초기의 기록을 거의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여러 밝혀지지 않은 태양계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다. 지구의 탄생과 우주의 탄생을 밝히는데 중요한 자료로 사용되고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마크 - 출처 표시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본 저작물은 "문화포털" 에서 서비스 되는 전통문양을 활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