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뉴스
문화 및 정부주요정책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소비쿠폰 이야기 02] 노부부 식당에 마중물로 콸콸!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15
- 등록일
- 2025-09-16 11:01:00
.jpg)
<노부부의 폐점 고민하던 식당에 마중물로 콸콸!>
- 온가족이 합심하여 준비한 소비쿠폰 이벤트
저는 50대 후반에 어렵게 식당을 개업한 언니 부부를 둔 50대입니다. 언니 부부는 늦게 결혼하여 아직 막내 자녀의 학업이 다 끝나기도 전에 외벌이 형부가 가장으로서의 경제를 책임질 수 없게 되어 어렵게 생활하던 중, 많은 고심 끝에 1년 전에 곰탕과 설렁탕을 주메뉴로 하는 식당을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규모이고 주변 다른 인지도가 있는 대규모 음식점들과 치열한 경쟁도 있어 개업 직후 쭉 계속 적자로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운영난에 결국 장사를 접어야 하나, 그다음엔 더 어렵게 되면 어찌해야 할까 첩첩산중으로 고민하던 중 이번 정부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발행하게 되었고, 마침 이걸 활용할 좋은 기회다 싶어서 온 가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가장 먼저 식당 문에 아주 커다랗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쿠폰 사용 시 맞춤 특별 서비스 제공!' 이라고 써 붙였습니다. 그리고 부담이 별로 없는 소소한 후식 종류를 몇 가지 구비하여 준비하고, 또 국수 사리나 양을 더해주는 서비스까지 제법 다양하게 특별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그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 특별 서비스로 무엇을 주는지 문의하러 들어오셨다가 식사를 하시게 된 분들도 있었고, 전화번호를 보고 문의 전화를 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주말엔 가족 단체 손님들도 여러 팀이 오셨습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고 이후로 매일 이전보다 훨씬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 식당이 있는지 잘 몰랐었다면서 앞으로는 더 자주 오겠다고 말해주시기도 하고, 혼자 드시고 나서 가족용으로 포장해 가시는 손님들도 많아졌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기력이 없는데 건강을 위하여 드시러 와봤다가 민생쿠폰 이벤트도 하고 있어 더 좋다며 만족해하셨습니다.
정부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하여 발행해 주신 소비쿠폰이 저희 언니 부부처럼 생계가 어려운 수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소비자분들의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폐점 위기에 몰려 힘들어하던 언니 부부에게는 식당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까지 더해져, 소비쿠폰 사용 기간이 지나도 이어서 소소한 이벤트를 계속하여 식당 운영에 활기를 더하고 도움이 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문을 닫아야만 하는 위기 가운데서 한 가정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경제를 살리는 데 활기찬 마중물이 되어 콸콸 솟아오르게 된 큰 기쁨을 온 국민과 이 정부와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