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도쿄/해외문화PD]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 제작 김희원
  • 재생시간 08분 12초
  • 등록일 2019-11-22
  • 조회수 407
0

[도쿄/해외문화PD]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태그 문화포털 주일한국문화원 한일축제한마당 한일축제 도쿄해외문화PD

상세내용더보기

도쿄 히비야공원에서 올해로 열 한번째를 맞이한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가 열려, 약 7만 2000명의 관람객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설부스와 다채로운 무대를 즐겼습니다.


----------------------------------대본----------------------------------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대본


자막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9월 28일(토) ~ 9월 29일(일) / 도쿄 히비야공원



내레이션

지난 9월 28일과 29일, 도쿄 히비야공원에서 올해로 열 한번째를 맞이한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가 열렸습니다

한일축제한마당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기자는 취지를 가진 행사로 매년 한국과 일본에서 개최되고 있는데요

악화된 한일관계가 무색하게 올해 약 7만 2000명의 발걸음이 이어져 역대 두 번째로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자막(소제목)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개회 세리머니


내레이션

이번 축제는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설부스와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무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운영한 한국문화 체험부스에서는 한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한복 시착 체험과 한국문양이 들어간 오리지널 에코 백 만들기, 그리고 한지공예체험이 실시되었습니다.


관람객(인터뷰1/한복체험 일본인)

(한복은) 처음인데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한국의 옛 문화를 체험한 것 같아 너무 재미있었어요


자원봉사자(인터뷰2/일본인)

처음으로 자원봉사를 했는데요. 무척 많은 분들이 오셨고 저 자신도 공부가 되었어요. 많은 분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내레이션

한편 무대에서는 발달장애인 연주자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의 연주를 시작으로, 태권도를 활용한 춤을 선보인 '여벤저스'의 무대 등이 펼쳐졌습니다. 또한 한국 고유의 민속놀이 강강술래가 잔디 광장에서 펼쳐져 한국인과 일본인이 서로 손을 잡고 하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막(소제목)

여벤저스

강강술래


내레이션

이후 한국 남성 팝페라 그룹 La Speranza(라스페란자)의 무대, 일본여자체육대학의 치어댄스, 일본 전통춤 요사코이 등 양국의 다양한 무대와, 한일왕복항공권이 주어지는 한일교류 퀴즈대회 등을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라스페란자(인터뷰)

오늘 한일축제한마당에 초대받게 돼서 너무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오늘 정말 즐거운 무대 마음껏 즐기고 노래부르고

11년동안 해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영원히 오래도록 기억되는, 사랑받는 축제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저희 라스페란자도 함께하겠습니다. 파이팅!


내레이션

행사 첫째날 마지막 무대는 김태훈, 핑크판타지, 성리씨가 출연한 K-POP콘서트와 일본 댄스팀의 K-POP커버댄스가 펼쳐졌습니다.


핑크판타지(인터뷰)

저희 핑크판타지를 이렇게 초청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많은 분들한테 저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설레면서 무대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자막

김태훈

핑크판타지(PINK FANTASY)

성리(SEONGRI)


Produced by LiL KyonA



내레이션

그리고 행사 둘째날, 한일축제한마당의 하이라이트 K-POP 시크릿 콘서트가 열려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이번 무대의 주인공은 매력적인 7인조 걸그룹 공원소녀, 트로트가수 숙행, 2AM의 창민, 6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였습니다.



자막

공원소녀

숙행

창민

온앤오프



참가자(인터뷰/주일한국대사관 SNS서포터즈 3기)

오늘 히비야 공원에서 열린 한일 축제한마당에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주말이고 날씨가 조금 흐린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한국음식도 먹고, 공연도 보고, 대사관이나 관광공사 부스에서 경품도 타가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 보면서 저도 한국을 많이 알릴 수 있어서 좋은 행사라고 생각을 하고요. 부스에 있는 한국의 음식들도 맛있으니까 행사 개최하는 동안 많은 분들 찾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레이션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는 한국과 일본 관람객 모두가 무대에서 화려한 볼거리를, 부스에서 다채로운 먹거리와 체험을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뜨거운 성원 속에 성공적인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축제가 보다 나은 한일 관계의 기반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 바랍니다.



*음악


-

Track: Blessings ― Vendredi [Audio Library Release]

Music provided by Audio Library Plus

Watch: https://youtu.be/fQblNditjX0

Free Download / Stream: https://alplus.io/Blessings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감댓글

댓글쓰기 (0 / 140)

전체 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