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폴란드/해외문화PD] Screening Korea Day in Poland
  • 제작 최은진
  • 재생시간 2분 25초
  • 등록일 2018-12-26
  • 조회수 283
0

[폴란드/해외문화PD] Screening Korea Day in Poland

태그 폴란드 윤동주 명성황후 심청 ScreeningKoreaDay

상세내용더보기

제목 : Screening Korea Day in Poland


2018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주폴란드한국문화원에서 Screening Korea Day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뮤지컬, 발레 등 상대적으로 해외초청이 어려운 한국의 대규모 종합예술작품을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0월에 진행된 발레심청프로그램에서는 2차례의 상영회와 함께, 폴란드어로 번역된효녀 심청구연동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11월에는 뮤지컬명성황후가 상영되었고, 상영회에 참여한 현지 관람객들은 한국의 역사적 아픔에 유대감을 느끼는 모습이었습니다.

인터뷰 - Maria Obstawska /관람객

(뮤지컬의) 무대의상과 연출이 마음에 들었어요.

한국 역사 중 잘 알지 못했던 일본과의 역사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일 역사와 폴란드는 공통점이 많잖아요.

그래서 이번 행사는 정말 좋은 경험이었어요.

명성황후 관련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조선시대 궁중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먼저 한복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참가자들은 조선시대 궁중의상을 체험하고 한복 방향제를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12월에는 창작가무극윤동주, 달을 쏘다가 상영되었고, 더불어 시인 윤동주를 주제로 한 아카이브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윤동주의 시는 한국어는 물론 영어 번역판이 함께 전시되었고, ‘동주의 방이라는 이름에 맞게 시 구절을 활용한 엽서와 사진, 향초 등을 전시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예술의 전당의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상영된 작품이 한국의 문학,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보다 심층적으로 한국문화를 현지에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폴란드/해외문화PD] Screening Korea Day in Poland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공감댓글

댓글쓰기 (0 / 140)

전체 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