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독일

[주독일한국문화원] 육근병 전시 [Quiet Stare 조용한 시선] 전시 오프닝

제작
김도향
재생시간
2:8
등록일
2016-04-05
QUIET STARE 조용한 시선
VIDEOKUNST VON YOOK KEUN BYUNG

주독일한국문화원은 1월 21일 육근병 작가 초대전 을 개최했습니다.

육근병 작가는 한국인으로서는 백남준 이후 두 번째로 독일 카셀 도큐멘타에 초청된 작가로, 1992년 도큐멘타 초청 이후 23년만에 독일에서 전시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독일 예술과 미디어 기술센터(ZKM)로부터 국제 비디오아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육근병 작가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작품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우주와 역사를 담은 인간의 눈이라는 육근병 작가 특유의 철학이 담긴 <마음의 영역>, 등의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리셉션에는 첼리스트 이상 엔더스의 축하공연 및 미하엘 가이어 전 주한 독일대사의 축사가 있었으며, 윤종석 전 문화원장이 임기 마지막 행사로써의 소회와 축사를 전했습니다.

(인터뷰) 육근병 - 비디오 아티스트
저는 독일과는 아주 특별한 일이 있죠. 그 인연 때문에 저는 작가 인생에 있어서 터닝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촬영 및 편집 : 김도향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독일한국문화원] 육근병 전시 [Quiet Stare 조용한 시선] 전시 오프닝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