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독일

[주독일한국문화원] TANZ IM AUGUST 한국 특집 : Equilibrium(시나브로 가슴에), 7ways(정금형)

제작
김도향
재생시간
3:12
등록일
2015-10-21

Tanz im August

Company SIGA - Equilibrium

Geumhyung Jeong - 7ways

Hebbel am Ufer(HAU), 베를린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펼쳐진 독일 최대 규모의 현대무용축제 Tanz im August에서 한국 현대무용 3개 팀이 초청받아 Hebbel am Ufer와 Volksbuehne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Tanz im August는 프로그램의 예술적 수준과 규모 면에서 현대무용의 흐름을 이끄는 독일 최고의 현대무용축제로, 한국의 작품들은 3일간 전석을 매진시키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Equilibrium

Company SIGA (시나브로 가슴에)

최근 활발한 해외활동을 하고 있는 시나브로 가슴에(안무가 이재영)는 몸의 특징을 강조한 신체표현과 연극, 마임으로부터 발전시킨 움직임을 담아낸 Equilibrium을 선보였습니다.

이들은 균형-불균형, 작용-반작용의 관계를 탐색하며 진화해가는 자연과 인간의 모습을 표현하여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으며, 관객들로부터 네 번의 커튼콜과 환호를 받았습니다.

7ways

Geumhyung Jeong (정금형)

국내 1인 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정금형은 7개의 오브제를 활용한 움직임으로 사람과 기계가 성적으로 교감하는 7가지 방법(7ways)을 표현했습니다.

정금형은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유머러스한 에로티시즘을 표현하여 수많은 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으며 한국 현대무용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Kiu Ka Yee

저는 늘 현대무용을 좋아했어요. 이 공연의 오프닝 공연은 정말 멋있었고 음악과 조명도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한 밴드의 음악을 사용했어요.

그들은 멋진 공연을 보여줬고 정말 좋았습니다. 이 팀들의 다른 공연도 기대돼요.

촬영 및 편집 : 김도향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독일한국문화원] TANZ IM AUGUST 한국 특집 : Equilibrium(시나브로 가슴에), 7ways(정금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