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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발레

장르
무용 /무용사 /서양무용사
요약설명
낭만주의 발레와는 대조적으로 창조적 자유보다는 명료성, 조화, 대칭 및 질서와 같은 형식적 가치에 중점을 둔 안무형식임.
상세설명
고전 발레는 낭만발레/무용와는 대조적으로 창조적 자유보다는 명료성, 조화, 대칭 및 질서와 같은 형식적 가치에 중점을 둔 안무형식이다. 감정적인 표현과 기교보다는 테크닉 상의 완벽함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좀 더 전문화된 무용수들이 생겨났다. 또한 이 시기에는 고전발레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아리우스 쁘띠빠/무용(1818년-1910년)에 의해 3대 발레가 형성되었다. 그는 디베르티스망/무용을 개발, 막의 구분을 스펙터클한 극적 구성으로 표현하였으며 마임/연극, 솔리스트, 듀엣, 소수집단의 춤, 대형 앙상물, 기하학적 형태로 구성된 민족춤과 스텝들이 포함된 성격춤 등 다양한 안무형식을 만들었다. 또한 마지막에 출연진 전원이 등장하는 피날레를 통해 화려하고 웅장함이 극에 다다랐는데, 이것은 눈부시고 화려한 르네상스/음악의 특징과 루이14세때의 바로크/음악적 궁정발레/무용의 재현이었다. 또한 차이코프스키/음악의 뛰어난 음악도 쁘띠빠의 3대 발레의 완성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이러한 뛰어난 안무형식으로 쁘띠빠는 고전발레 시대의 거의 모든 작품을 안무하였고 , 그러한 이유로 고전발레시대의 형식과 쁘띠빠의 안무형식은 동일하다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