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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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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르메조

장르
연극 /연극학 /쟝르
요약설명
연극가운데 춤이나 마임을 삽입한 것. 이후에는 진지한 극 사이의 짤막한 극적, 음악적 공연을 의미.
상세설명
중세 세속극에도 때로는 노래, 춤, 마임등이 내포되었고 르네상스 시대에 들어 그리스 로마 연극의 재발견과 아리스토텔레스/연극의 3일치 이론을 고집하던 인문주의 비평가들의 주장에 따라 비논리적인 삽입부문을 소멸하였다. 그 결과 인터르메조/연극는 하나의 개별적인 예술양식으로 변환하였으며 처음에는 음악적 막간극으로 이후 발레, 합창 등이 첨부되었으며, 결국 바로크시대의 꽃불 행렬등 화려한 고연으로 변모하였다. 17세기에는 춤, 무용등 다양한 버리아어티 연예로 발전 인터르메조/연극와 발레 멜로드라마/연극간의 구별이 불명확해졌다. 이의 발전은 특히 오페라 부문에서 두드러졌으며 진지한 오페라가 신화적, 역사적 주제에 치중하고 가벼운 요소를 다루지 않는데 반해 인터르메조/연극는 희극적 성격을 띠고 과장적이며 화려한 의상돠 사실적 연기를 요구하였다. 이러한 요소로부터 코메디아 델 아르떼/연극의 특성 또한 더해져서 18세기 초에는 새로운 장르 오페라부파/연극로 성장하였다. 이의 프랑스 형태앙테르메드/연극는 16세기말 이탈리아와 유사한 발전을 거 듭하여 결국 코메디 발레/연극로 정착하였다. 영국에서는 막간극/연극으로 스페인에서는 앙트레메스/연극로서 이와는 상이한 경조를 거쳐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