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내 생애 첫 번째 시
    [청소년 권장도서] 내 생애 첫 번째 시
    한문학자인 저자의 아동 한시 선집. 옛 문헌 속 동시들 중 우수한 작품들을 골라 옮기고 지은이와 작품에 대한 소개글을 더했다. 김시습, 이이, 이산해, 정약용 등 유명한 선비들부터 조갑동, 윤기 등 천재 시인에 이르기까지 140인의 어린 날의 시 약 200편을 묶었다.
    저자/출판사 안대회 편역 2016-06
    자세히보기
  • 4차 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
    [청소년 권장도서] 4차 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
    로봇에서부터 원자력 발전까지 앞으로 10년 후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가능성 있는 산업이 무엇인지 알고자 했다. 전 세계 30여 개국을 방문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현장의 모습을 취재하며 미래기술의 최전선을 담당하는 사람을 만나고 자료를 찾아 생생한 모습을 담아냈다.
    저자/출판사 한국경제TV 산업팀 2016-06
    자세히보기
  • 녹디생이, 사라진 변기를 찾아라
    [청소년 권장도서] 녹디생이, 사라진 변기를 찾아라
    제주 설화 〈문전본풀이〉에 등장하는 조왕신과 측간신, 오방신과 문전신에 관한 형성유래담을 모티브로 한 판타지 동화로, 2016년 현재 대한민국 서울의 조왕로 조왕 아파트라는 곳을 배경으로 아파트 세대의 모든 변기가 사라진 사건을 문전신 ‘녹디생이’가 해결해 나가는 줄거리를 다루고 있다.
    저자/출판사 김원석 글, 송진욱 그림 2016-06
    자세히보기
  • 3일 후, 기적이 일어나는 일기
    [청소년 권장도서] 3일 후, 기적이 일어나는 일기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해 원하는 미래를 일기에 적는 방법으로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저자 본인의 비결을 공개한 것이다. 미래를 바꾸는 데 방해되는 조건의 본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자신이 앞서 부딪혔던 수많은 벽을 독자가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따뜻한 설명으로 독려한다.
    저자/출판사 Happy/최윤영 2016-06
    자세히보기
  • 별자리가 내게로 왔어요
    [청소년 권장도서] 별자리가 내게로 왔어요
    할아버지가 어린 손자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별자리 신화와 지식을 소개한 책이다. 큰곰자리와 작은곰자리, 목동자리와 왕관자리 등, 인간의 이성과 감성이 조화를 이루고, 과학과 예술이 한데 어우러진 다양한 별자리 신화를 만나고, 별을 헤아리며 별자리를 하나하나 알아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저자/출판사 트라우디 라이흐 글, 카틀렌 볼터 그림/노선정 2016-06
    자세히보기
  • 영국에 영어는 없었다
    [청소년 권장도서] 영국에 영어는 없었다
    1066년부터 1399년까지 영국 왕의 모국어는 프랑스어였고, 영국의 법원에서는 17세기 중반까지 프랑스어가 사용되었다. 영어는 어떻게 프랑스어의 영향에서 벗어나 국제어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는지 제국의 운명을 걸고 격돌한 프랑스어와 영어의 언어 전쟁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출판사 김동섭 2016-05
    자세히보기
  • 생각 정리 공부법
    [청소년 권장도서] 생각 정리 공부법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읽기, 쓰기, 말하기를 연계한 독후활동을 제안한다. 책을 싫어하는 아이, 글쓰기에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 자기 생각 표현하기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이 독후활동을 통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다.
    저자/출판사 김민영, 정지연, 권선영 2016-05
    자세히보기
  • 사라진 뒤영벌을 찾아서
    [청소년 권장도서] 사라진 뒤영벌을 찾아서
    뒤영벌의 독특한 생태를 생생하고 흡입력 있게 기록했다. 저자는 뒤영벌을 연구한 이유에 대해 “중요한 수분 매개자라서가 아니라 행동 방식이 흥미롭고 신비롭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끈덕지게 관찰한 뒤영벌의 행동을 따라가다 보면 그 말에 절로 고개 끄덕이게 된다.
    저자/출판사 데이브 굴슨/이준균 2016-05
    자세히보기
  • 로봇의 부상
    [청소년 권장도서] 로봇의 부상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미래 사회를 생생히 그려냈다. 실리콘밸리의 성공한 사업가로서 컴퓨터 설계와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저자가 인공지능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인간을 뛰어넘는 로봇의 등장이 특히 생산과 소비를 아우르는 우리의 경제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상세히 그려내고 있다.
    저자/출판사 마틴 포드/이창희 2016-05
    자세히보기
  • 내가 옳고, 네가 틀려!
    [청소년 권장도서] 내가 옳고, 네가 틀려!
    플라톤식 대화법으로 현 시대 철학적 쟁점과 해법에 대한 조언을 담았다. 기차에서 우연히 만난 네 사람, 담장이 왜 무너졌는가 하는 의문으로 시작된 대화는 진실과 거짓, 전통과 과학, 앎과 믿음, 확실성과 의심, 상대주의와 절대주의, 도덕과 가치판단에 대한 논쟁으로 점점 확대된다.
    저자/출판사 티머시 윌리엄슨/하윤숙 2016-05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