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사춘기 수호천사
    [청소년 권장도서] 사춘기 수호천사
    교육평론가와 동화작가가 함께 쓴 청소년 교육소설. 10대 청소년들이 자신의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극복하고 자기주도적인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춘기를 겪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을 때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해지는 이야기.
    저자/출판사 이범, 홍은경 2016-08
    자세히보기
  • 소행성 적인가 친구인가
    [청소년 권장도서] 소행성 적인가 친구인가
    독일 소행성 전문가가 소행성의 위협과 그 위협을 극복할 수 있는 인류의 기술들, 소행성이 인류에게 가져다 줄 기회를 다룬 과학 다큐멘터리.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우주에 대한 흥미로운 서사, 그리고 날카로운 통찰력은 우리에게 우주의 위험과 기회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저자/출판사 플로리안 프라이슈테터/유영미 2016-08
    자세히보기
  • 로봇은 인간을 지배할 수 있을까
    [청소년 권장도서] 로봇은 인간을 지배할 수 있을까
    알파고 신드롬으로 발생한 몇 가지 질문들, 인공지능은 도대체 무엇이며, 인공지능과 로봇은 어디까지 발전했고, 한계는 무엇이며, 인류의 위협이 될지 아닐지에 답하기 위해 지금까지 개발된 다양한 인공지능과 로봇은 물론 인공지능이 모사하는 인간 두뇌의 특성과 메커니즘을 살펴본다.
    저자/출판사 이종호 2016-08
    자세히보기
  • 테크놀로지: 문명을 읽는 새로운 코드
    [청소년 권장도서] 테크놀로지: 문명을 읽는 새로운 코드
    ‘테크놀로지’라는 색다른 코드로 인류의 문명사를 흥미롭게 풀어낸 책이다. 저명한 역사학자인 저자는 이 책에서 문명을 좌우한 기술과 도구가 어디서 발명되고 어떤 루트로 퍼져나갔는지, 각 나라와 문화권이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했는지 살펴보고, 그 결과를 분석한다.
    저자/출판사 다니엘 R. 헤드릭/김영태 2016-08
    자세히보기
  • 인성과 생각머리를 키워 주는 인문학 생각사전
    [청소년 권장도서] 인성과 생각머리를 키워 주는 인문학 생각사전
    인간에 관해 다시 생각해 보기 위해 내놓은 책이다. 가족이 왜 소중한지, 부자는 항상 행복한지, 자유가 왜 필요한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등, 인간의 사상, 문화, 사회를 탐구하는 주제로 나누어 질문하고,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놓았다.
    저자/출판사 양태석 글, 추덕영 그림 2016-08
    자세히보기
  •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읽는 마지막 선비 최익현
    [청소년 권장도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읽는 마지막 선비 최익현
    면암 최익현, 조선 말기 위정척사파의 대표 격으로 알려진 그는 제국주의 열강들이 침략해 들어오는 혼란한 시대상황 속에서 우리 전통사상과 질서를 지키고자 노력했다. 저자는 최익현의 인간적인 면모를 중심으로 무엇이 그를 위정척사파와 의병장 활동으로 이끌었는지를 묘사한다.
    저자/출판사 이승하 2016-08
    자세히보기
  • 김구 말꽃모음
    [청소년 권장도서] 김구 말꽃모음
    훌륭한 인물의 말씀들을 간추려 엮은 ‘어록’시리즈. 임시정부를 이끌며 독립운동을 하던 시절의 투사 김구, 해방 이후 정치가로서의 김구의 사상, 문화와 교육을 아우르는 민족운동가로서의 면모 등 백범 김구 선생의 사상과 말씀의 정수를 누구나 읽기 쉽게 풀어 쓰고 다듬어 수록하였다.
    저자/출판사 김구 글, 이주영 엮음 2016-07
    자세히보기
  • 나를 마주하는 용기
    [청소년 권장도서] 나를 마주하는 용기
    저자는 유튜브에 WeStopHate라는 채널을 개설하여 영상 제작 등으로 청소년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더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멘토링을 해 왔다. 그 내용을 정리한 이 책은 청소년들이 자기와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십대의 언어, 가장 십대다운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저자/출판사 에밀리-앤 리걸, 진 디머스/유영훈 2016-07
    자세히보기
  • 이타와파, 세상의 끝
    [청소년 권장도서] 이타와파, 세상의 끝
    아마존 원시림을 배경으로 한 장편소설. 주인공 소녀가 외할아버지와 함께 아마존의 가장 깊은 곳 이타와파에서 실종된 인류학 교수 엄마를 찾아 가는 과정을 중심으로, 아마존 밀림에서 벌어지는 개발과 환경 보호 간의 대립, 그리고 40년 만에 풀리는 미스터리를 다루고 있다.
    저자/출판사 자비에 로랑 쁘띠/이희정 2016-07
    자세히보기
  • 직지를 찍는 아이, 아로
    [청소년 권장도서] 직지를 찍는 아이, 아로
    고려시대 목골마을의 ‘아로'가 흥덕사에서 금속활자를 만들면서 삶을 고민하고 활자의 완성을 방해하는 사람들에 맞서 자신의 길을 향해 나아가며 성장하는 내용의 청소년 역사 소설. 금속활자를 완성하는 과정과 그 속에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간 사람들의 이야기도 그렸다.
    저자/출판사 정명섭 2016-07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