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청소년을 위한 코스모스
    [청소년 권장도서] 청소년을 위한 코스모스
    코스모스를 뒤흔든 30가지 천문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달 위상을 재현하기, 해시계 만들기, 태양흑점 관찰하기 등 이 책에 제시된 30가지 실험들은 방법도 다채롭고 난이도도 다양하다. 각 실험을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영화에서 보던 우주의 비밀을 파헤쳐 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에마뉘엘 보두엥 외/홍은주 2016-09
    자세히보기
  • 세계 도시 지도책
    [청소년 권장도서] 세계 도시 지도책
    콜라주 기법으로 완성도 높인 세계 지도를 따라 전 세계 30개 도시의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방대한 정보와 생생한 그림, 호기심을 자극하는 간결한 글로 한 장의 그림지도를 통해 그 나라의 지리와 자연환경은 물론 문화와 생활상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조지아 체리 글, 마르틴 하케 그림/엄혜숙 2016-09
    자세히보기
  • 전쟁터로 간 책들
    [청소년 권장도서] 전쟁터로 간 책들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국 정부와 출판계는 책으로 군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휴대할 수 있는 작은 페이퍼백을 제작해서 보급했다. 이렇게 생겨난 ‘진중문고’의 탄생에 얽힌 비화와 이를 통해 전쟁터의 군인과 작가, 시민들이 나눈 특별한 역사적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수록했다.
    저자/출판사 몰리 굽틸 매닝/이종인 2016-09
    자세히보기
  • 행복한 감정사전
    [청소년 권장도서] 행복한 감정사전
    초등학생 대상 감정교육 그림책.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감정 80가지를 소개하고, 감정을 느낄 만한 상황을 대화식으로 제시하며, 감정 경험에 대해 엄마와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엄마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아이의 마음의 근육, 회복탄력성을 키울 수 있다.
    저자/출판사 최형미 글, 임성훈 그림 2016-09
    자세히보기
  • 조선 소년 무걸, 무기를 만들다
    [청소년 권장도서] 조선 소년 무걸, 무기를 만들다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당시의 무기 수준을 살펴보는 역사 동화. 정묘호란에 가족을 잃고 고아가 된 소년 무걸이 군기시에서 비밀스러운 무기를 만드는 일을 하며 병자호란 때 큰 활약을 하는 줄거리 중간 중간에 당시에 사용했던 활과 창, 환도, 신기전, 화차, 비격진천뢰 등의 무기를 설명한다.
    저자/출판사 이규희 글, 토끼도둑 그림 2016-09
    자세히보기
  • 건축가 엄마와 함께 서울 옛길 느리게 걷기
    [청소년 권장도서] 건축가 엄마와 함께 서울 옛길 느리게 걷기
    부암동, 서촌, 북촌 등 걷기 좋은 답사 코스와 지도를 수록해 안내서 역할과 역사와 건축 코드의 이해를 도와준다. 서울의 현재 모습과 우리가 잊고 있는 역사적 진실, 그리고 사람 이야기에 집중하며 한국의 전통건축, 조선과 개화기의 역사, 도시의 변천을 체험해본다.
    저자/출판사 최경숙 2016-09
    자세히보기
  •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청소년 권장도서]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기네스북에 “IQ 210 세계 최고 지능 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던 저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다. 2살 때부터 시를 짓고, 4살에 일본 후지 TV에 출현해 동경대생과 미적분 문제를 푸는 시합을 벌여 이긴 천재 김웅용이 아닌, 어린이 김웅용이 느꼈던 배움의 즐거움과 동심이 가득 담겨 있다.
    저자/출판사 김웅용 글, 양상용 그림 2016-09
    자세히보기
  • 2120년에서 친구가 찾아왔다
    [청소년 권장도서] 2120년에서 친구가 찾아왔다
    미래의 환경 재앙을 경고하는 내용의 독일 청소년 소설. 지구 온난화로 자연 생태계가 파괴된 2120년, 야생 동물을 보기 위해 100년 전으로 가족 여행을 간 요하난은 시간 여행 수면 유도제를 잃어버리면서 과거에 홀로 남게 된다. 이후 미래로 돌아가기 위한 험난한 여정이 시작된다.
    저자/출판사 안야 슈튀르처 글, 율리아 뒤어 그림/김완균 2016-08
    자세히보기
  • 인성과 생각머리를 키워 주는 인문학 생각사전
    [청소년 권장도서] 인성과 생각머리를 키워 주는 인문학 생각사전
    인간에 관해 다시 생각해 보기 위해 내놓은 책이다. 가족이 왜 소중한지, 부자는 항상 행복한지, 자유가 왜 필요한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등, 인간의 사상, 문화, 사회를 탐구하는 주제로 나누어 질문하고,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놓았다.
    저자/출판사 양태석 글, 추덕영 그림 2016-08
    자세히보기
  •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읽는 마지막 선비 최익현
    [청소년 권장도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읽는 마지막 선비 최익현
    면암 최익현, 조선 말기 위정척사파의 대표 격으로 알려진 그는 제국주의 열강들이 침략해 들어오는 혼란한 시대상황 속에서 우리 전통사상과 질서를 지키고자 노력했다. 저자는 최익현의 인간적인 면모를 중심으로 무엇이 그를 위정척사파와 의병장 활동으로 이끌었는지를 묘사한다.
    저자/출판사 이승하 2016-08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