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꿈이 없다고 말하는 그대에게
    [청소년 권장도서] 꿈이 없다고 말하는 그대에게
    일본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TED 공감 강연을 책으로 엮었다. ‘진짜 꿈’이 없는 사람들에게 힘을 내라는 식상한 충고나 격려를 건네는 대신 “어차피 안 돼.”라는 말을 버리고 “그렇다면 이렇게 해 볼까?”라는 서로를 응원하는 말로 이 사회의 분위기를 바꾸는 데 동참할 것을 간곡하게 요청한다.
    저자/출판사 우에마쓰 쓰토무/최려진 2016-10
    자세히보기
  •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프렌즈 아프리카
    [청소년 권장도서]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프렌즈 아프리카
    만화와 함께 읽는 쉽고 재미있는 아프리카 입문서. 아프리카에는 흑인들만 살까? 중국인과 인도인이 아프리카에 많은 이유는? 아프리카의 국경선에 직선이 많은 이유는? 아프리카인들의 언어 등 아프리카에 대해 꼭 알아야 될 50가지 이야기를 통해 이 미지의 대륙에 가까이 다가가 본다.
    저자/출판사 오사코 히데키/박유미 2016-10
    자세히보기
  • 너희는 보석 같은 존재
    [청소년 권장도서] 너희는 보석 같은 존재
    한 해에 3백 번 가까이 강의를 하며 청소년들과 만나고 있는 저자가 청소년이 가장 고민하는 문제들 - 외모, 공부와 진로, 친구 관계, 왕따와 학교 폭력 문제, 가족 문제, 이성 친구 사귀기 등 대략 10가지로 추려지는 주제에 대해 서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입말을 살려 조언하는 내용이다.
    저자/출판사 고정욱 2016-10
    자세히보기
  • 손잡이 달린 강아지
    [청소년 권장도서] 손잡이 달린 강아지
    자신만의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하는 평범한 열 살 소녀 젤리를 통해 3대가 함께하는 따뜻한 가족애와 살아 있는 생명에 대한 책임감, 친구들 사이의 갈등과 우정을 유머러스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또한 주인공 젤리를 중심으로 부모와 조부모, 또래 관계를 사실적으로 보여 준다.
    저자/출판사 에리카 S. 펄/지은정 2016-10
    자세히보기
  • 세상의 용도
    [청소년 권장도서] 세상의 용도
    1953년~1954년 두 스위스 청년을 제네바에서 유고슬라비아, 터키, 이란, 파키스탄을 거쳐, 아프가니스탄의 카불까지 데려간 여행이야기. 한 사람은 작가, 또 한 사람은 화가였다. 여행은 그들의 삶을 파괴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자신을 발견케 했고 이 책을 통해 기록으로 고스란히 남았다.
    저자/출판사 니콜라 부비에 글, 티에리 베르네 그림/이재형 2016-10
    자세히보기
  •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 읽기
    [청소년 권장도서]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 읽기
    인간 인식의 근원을 살필 수 있는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을 청소년이 쉽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인간 오성론의 기본 개념과 명제들을 쉽게 설명하였으며, 주요 내용에 대한 해설을 원전에서 인용한 부분과 함께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자/출판사 안병웅 2016-10
    자세히보기
  • 독도, 1500년의 역사
    [청소년 권장도서] 독도, 1500년의 역사
    한국인으로 귀화한 독도 전문가인 저자가 오랜 연구 끝에 독도가 한국 땅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주는 책이다. 지난 15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과정에서 독도가 한국의 영토였음을 증명하는 자료와 더불어 독도를 우리 땅이라고 여겼던 명백한 증거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자/출판사 호사카 유지 2016-10
    자세히보기
  • 동물원 야간개장
    [청소년 권장도서] 동물원 야간개장
    평범한 고등학생들이 국어 시간에 쓴 동화와 시를 엮은 책이다. 아이들의 생각과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하는 교사로부터 시작된 동화 쓰기, 시 쓰기 수업. 아이들은 민낯인 마음을 쏟아냈다. 풍부한 상상력에 한껏 웃음이 터져 나오기도 하고, 때론 애잔한 마음이 든다.
    저자/출판사 대전지족고등학교학생 윤정수 외 2016-09
    자세히보기
  • 건축가 엄마와 함께 서울 옛길 느리게 걷기
    [청소년 권장도서] 건축가 엄마와 함께 서울 옛길 느리게 걷기
    부암동, 서촌, 북촌 등 걷기 좋은 답사 코스와 지도를 수록해 안내서 역할과 역사와 건축 코드의 이해를 도와준다. 서울의 현재 모습과 우리가 잊고 있는 역사적 진실, 그리고 사람 이야기에 집중하며 한국의 전통건축, 조선과 개화기의 역사, 도시의 변천을 체험해본다.
    저자/출판사 최경숙 2016-09
    자세히보기
  •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청소년 권장도서]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기네스북에 “IQ 210 세계 최고 지능 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던 저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다. 2살 때부터 시를 짓고, 4살에 일본 후지 TV에 출현해 동경대생과 미적분 문제를 푸는 시합을 벌여 이긴 천재 김웅용이 아닌, 어린이 김웅용이 느꼈던 배움의 즐거움과 동심이 가득 담겨 있다.
    저자/출판사 김웅용 글, 양상용 그림 2016-09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