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는 찰스 다윈의 비글호 항해기
    [청소년 권장도서]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는 찰스 다윈의 비글호 항해기
    진화론의 기반을 마련해준 과학 여행기. 청년 과학자 다윈은 영국 해군 소속 비글호를 타고 남아메리카 해안을 비롯해 갈라파고스 제도, 대서양, 인도양 일대를 항해하며 그곳 섬들의 지형과 지질을 관찰하고 분석한다. 훗날 인류의 역사와 패러다임을 바꾼 진화론의 뿌리를 엿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장순근 글, 이수연 그림 2016-11
    자세히보기
  • 재밌어서 밤새 읽는 진화론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재밌어서 밤새 읽는 진화론 이야기
    진화론이 탄생하고 밝혀지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다. 일본 진화생물학자이자 오랜 세월 동물의 생태학을 연구한 저자는 이 세상에 어떻게 다양한 생물이 존재하며 언제부터 자신에게 적합한 조건을 가지게 된 건지 의문을 시작으로 진화론까지 오랜 수수께끼를 풀어낸다.
    저자/출판사 하세가와 에이스케/김정환 2016-11
    자세히보기
  • 세계 분쟁 지역의 이해
    [청소년 권장도서] 세계 분쟁 지역의 이해
    지구촌 여러 곳에서 과거에 발생했거나 현재 진행 중인 분쟁과 갈등의 배경, 원인, 그리고 전개 과정의 특징 등을 역사·지리학적 시각에서 정리한 것이다. 지역별 사례를 중동, 남·동남·동북아시아, 서부·남부 유럽, 러시아와 주변,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등으로 구분 소개했다.
    저자/출판사 이정록 외 2016-11
    자세히보기
  • 십 대로 사는 거 진짜 힘들거든요?
    [청소년 권장도서] 십 대로 사는 거 진짜 힘들거든요?
    심리상담사인 저자가 십 대들의 다양한 고민과 갈등을 보여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마음속 쓰라린 부분에 대해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각 파트별 끝에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이라는 타이틀로 마음치유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도 있다.
    저자/출판사 강선영 2016-11
    자세히보기
  • 호란일기
    [청소년 권장도서] 호란일기
    병자호란 때 남한산성에서 있었던 46일 동안의 일과 세자 일행이 심양으로 볼모로 끌려갈 때까지의 일을 기록한 나만갑의《병자록》을 부분 발췌해서 엮었다. 주변국의 변화에는 신경을 쓰지 않은 채 전쟁 준비에 소홀했던 조선이 얼마나 큰 고통을 겪어야만 했는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자/출판사 나만갑(기록)/김종윤 글, 김예진 그림 2016-11
    자세히보기
  • 글 쓰는 것이 아니다, 짓는 것이다
    [청소년 권장도서] 글 쓰는 것이 아니다, 짓는 것이다
    탄탄하고 꼼꼼한 글 솜씨를 통해 수많은 독자를 매료시킨 김동인, 김남천, 임화, 김영랑, 박용철, 이효석 등 우리 문학사의 내로라하는 작가들이자 글쓰기 대가들의 글쓰기 철학과 비법, 원칙은 물론 글쓰는 과정 및 글을 쓴 후에 생긴 흥미로운 뒷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출판사 김동인 외 2016-11
    자세히보기
  • 달콤, 매콤
    [청소년 권장도서] 달콤, 매콤
    서로의 다양한 갈등을 이해하고 보듬으면서 씩씩하게 극복해 가는 어린이들을 다룬 동화. 단짝과 싸운 뒤 혼자가 된 소년, 아버지의 빚 보증으로 혼자 시골에 내려온 소녀, 사업 실패로 대화가 사라진 가족..., 서로 오해하고 잠시 사이가 소원해지더라도 결국 화해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출판사 배봉기 글, 장경혜 그림 2016-11
    자세히보기
  • 어머니의 눈사람
    [청소년 권장도서] 어머니의 눈사람
    시대의 문인 박동규 교수가 전하는 인생 속 가장 값진 가치들. 아무 생각 없이 버린 삼촌의 진달래꽃 편지와 얼마 후에 들은 삼촌의 부고, 매일 감자 반찬만 들어있던 도시락에 얽힌 기억 등 순하디 순한 이 이야기에는 우리가 잃어버린 애처로움과 사랑, 그리고 그리움이 가득하다.
    저자/출판사 박동규 2016-10
    자세히보기
  •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 읽기
    [청소년 권장도서]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 읽기
    인간 인식의 근원을 살필 수 있는 존 로크의 《인간 오성론》을 청소년이 쉽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인간 오성론의 기본 개념과 명제들을 쉽게 설명하였으며, 주요 내용에 대한 해설을 원전에서 인용한 부분과 함께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자/출판사 안병웅 2016-10
    자세히보기
  • 독도, 1500년의 역사
    [청소년 권장도서] 독도, 1500년의 역사
    한국인으로 귀화한 독도 전문가인 저자가 오랜 연구 끝에 독도가 한국 땅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주는 책이다. 지난 15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과정에서 독도가 한국의 영토였음을 증명하는 자료와 더불어 독도를 우리 땅이라고 여겼던 명백한 증거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자/출판사 호사카 유지 2016-10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