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 VR 콘텐츠

VR 콘텐츠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시 <풍경을 그려내는 법> VR 감상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시 <풍경을 그려내는 법> VR 감상 본문 내용 참조
제공기관, 문의, 상세정보 항목으로 구성되 VR 콘텐츠(어린이콘텐츠) 표
제공기관 국립현대미술관 문의 043-261-1400
상세정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자세히보기

'풍경'은 미술에서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소재 중 하나입니다. 동서양 문화의 차이처럼 '풍경'을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선 또한 뚜렷한 차이를 보입니다.

서양의 풍경화는 대체로 풍경의 시각적인 관찰과 분석에 중점을 두지만, 동양의 산수화는 단지 바라보는 것을 넘어 풍경의 사유와 체험을 더욱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미술에서 다루어지는 풍경은 단순히 재현을 통한 표현을 넘어 예술가 개인의 경험이자, 한 시대의 미학과 철학이 반영된 결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같은 풍경을 공유하며 살아가지만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기억하고 기록합니다.

흔히 우리 주변의 일상에서부터, 자연경관, 예상치 못한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게 된 현 상황처럼 사람들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풍경을 기억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정부미술은행 소장품으로 구성된 <<풍경을 그려내는 법 >>은 예술가들이 풍경을 기억하고, 그들만의 기법, 재료, 색채를 통해 표현한 다양한 풍경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첨부파일

  • 없음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