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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전국여성대회 개최('64)-전남 광양군 사곡초등학교 낙성식('64)-독서의 계절('64)-경찰쇼('64)-동경올림픽 소식('6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학원 질서 확립('71)-남북회담('71)-암스테르담에서 한국 주간 행사('71)-경희 의료원 개원('71)-크리스천 제2회 전국 울뜨레아 대회('71)-제1회 강도 문화제('71)-제2회 무지개 축제('7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악스카이웨이 개통('68)-고가도로 개통('68)-제5회 저축의 날 기념식('68)-숙녀 학원('68)-제7회 한산대첩 기념 제전('68)-대전 재생원 낙성식('68)(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의원 연맹총회('73)-제4305회 개천절('73)-수출상품 전시장 개장('73)-전국 남녀 웅변대회('73)-미국 순회 패션쇼('73)-제2회 문무전 조정경기('73)-경북 영주 부석사('7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순 어부 자유의 품으로('66)-백경호 귀향('66)-자유의 빛 전기 탑 점화식('66)-제4회 청룡상 시상식('66)-제5회 신라문화제('66)(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력발전소 제2호기 준공식('63)-서울-춘천 도로 확장·포장 공사 현장('63)-잠사료 상설 전시장 개관('63)-한중 어린이 자매결연('63)-인구 증가('63)-문화인 체육대회('6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간척공사('68)-풍농비료 장항공장 준공('68)-영등포 삼기물산의 제사공장('68)-국내 여류작가와의 만남('68)-제3회 한국 신문상 시상('68)-아이젠하워상 수상('68)(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라문화제('68)-안동 민속 제전('68)-제9회 민속예술 경연대회('68)-멕시코 민속예술 경연대회('68)-아폴로 7호기 발사('68)-문화재를 애호합시다('68)(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 보이스카우트 52돌 기념식('74)-제1차 세계 민간외교대회('74)-항일투사 김한중 의사 순국 기념비 제막('74)-코오롱 섬유경산공장 준공('74)-민속놀이 시범('74)-제55회 전국 체육대회('7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병무청, 입영연기 규정강화
출국을 앞두고 있는 입영일자가 확정된 예비 복무자는 앞으로는 여권 발급자에 한해 60일 이내의 기간에서 입영연기를 할 수 있도록 입영기일 연기 처리규정이 강화됩니다. 지금까지는 여권발급 여부와 상관없이 90일 기간내에 1회에 한해 연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병무청은 또 대학진학 예정자의 경우 만 22세가 되는 해의 5월 말까지 2년 범위에서 연기할 수 있던 것을 앞으로는 만 21세가 되는 해 5월 말까지 연기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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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에 '녹색 자전거 인프라' 구축
앞서 보신 것처럼 녹색 교통수단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자전거의 활성화가 역점과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정부는 자전거의 보급과 전용 교통망의 구축 등, 전국에 '자전거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가속을 붙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일본의 자전거 도로는 총 7만8천6백여킬로미터, 독일은 3만킬로미터. 자전거 보급률과 교통수단 분담률을 비교해볼 때,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는 아직 이들 국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올해 2월부터, 오는 2012년까지 자전거 교통수단 분담률을 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정부 정책의 핵심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1조2천456억원을 들여, 총 3천114km 구간의 '자전거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정부는 아울러 이번 추경 예산으로 자전거 시설 확충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25억원, 전국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구축에 345억원 등, 모두 475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특히, 올해엔 172.5킬로미터 구간에 걸쳐, 자전거 교통망을 시범적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한강과 낙동강, 금강과 영산강 등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모두 1천297킬로미터에 달하는 수계별 자전거길을 만드는 작업도 본격 추진됩니다. 한편,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자전거를 몰다가 사고를 내거나 다쳤을 때, 사망이나 상해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개인용 자전거 보험도 조만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에 이어 관련 금융상품의 출시까지, 녹색교통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앞서 보신 것처럼 녹색 교통수단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자전거의 활성화가 역점과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정부는 자전거의 보급과 전용 교통망의 구축 등, 전국에 '자전거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가속을 붙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일본의 자전거 도로는 총 7만8천6백여킬로미터, 독일은 3만킬로미터. 자전거 보급률과 교통수단 분담률을 비교해볼 때,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는 아직 이들 국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올해 2월부터, 오는 2012년까지 자전거 교통수단 분담률을 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연계하는 U-바이크 시범지구를 구축하는 등 자전거 인프라 확충에 정책역량을 집중해온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이번 추경 예산으로 자전거 시설 확충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25억원, 전국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구축에 345억원 등, 모두 475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특히, 올해엔 172.5킬로미터 구간에 걸쳐, 자전거 교통망을 시범적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한강과 낙동강, 금강과 영산강 등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모두 1천297킬로미터에 달하는 수계별 자전거길을 만드는 작업도 본격 추진됩니다. 한편,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자전거를 몰다가 사고를 내거나 다쳤을 때, 사망이나 상해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개인용 자전거 보험도 조만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에 이어 관련 금융상품의 출시까지, 녹색교통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앞서 보신 것처럼 녹색 교통수단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자전거의 활성화가 역점과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정부는 자전거의 보급과 전용 교통망의 구축 등, 전국에 '자전거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가속을 붙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일본의 자전거 도로는 총 7만8천6백여킬로미터, 독일은 3만킬로미터자전거 보급률과 교통수단 분담률을 비교해볼 때,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는 아직 이들 국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올해 2월부터, 오는 2012년까지 자전거 교통수단 분담률을 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정부 정책의 핵심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1조2천456억원을 들여, 총 3천114km 구간의 '자전거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정부는 아울러 이번 추경 예산으로 자전거 시설 확충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25억원, 전국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구축에 345억원 등, 모두 475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특히, 올해엔 172.5킬로미터 구간에 걸쳐, 자전거 교통망을 시범적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한강과 낙동강, 금강과 영산강 등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모두 1천297킬로미터에 달하는 수계별 자전거길을 만드는 작업도 본격 추진됩니다. 한편,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자전거를 몰다가 사고를 내거나 다쳤을 때, 사망이나 상해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개인용 자전거 보험도 조만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에 이어 관련 금융상품의 출시까지, 녹색교통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
이 대통령 "자전거 시대, 우리가 빨리 가야할 길"
이명박 대통령은 “녹색 생활혁명은 시대 정신”이라며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자전거를 주요한 교통수단으로 복원시키는 일은 우리가 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20일 아침 방송된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통해 “자전거가 너무 느리게 달리면 넘어지듯이 ‘자전거 시대’도 너무 늦지 않게 서둘러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마무리되는 2012년이면 한강금강영산강낙동강 물줄기를 따라서 약 2,000km에 이르는 자전거길이 만들어져 목포에 사는 젊은이가 영산강을 출발해 금강을 거쳐 서울에 오고 서울을 출발한 청소년들이 강바람을 가르며 한강과 낙동강을 거쳐서 부산까지 갈 수가 있다”면서 “자전거를 통해 동서와 중남부가 통해서 사람들도 동서남북으로 다 통하는 세상이 될 것이며 이런 ‘자전거 동맥’은 또한 각 마을과 도시의 모세혈관 같은 자전거길과 연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대통령은 “자전거 여행은 쌩쌩 달리는 자동차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느림의 미학’을 느끼게 할 것이고 사람과 삶과 문화를 호흡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개발이 덜 된 곳일수록 매력을 키우면 자전거 여행객들을 멈추게 해서, 동네동네의 ‘골목경제’를 살릴 수 있는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어서 “하지만 그 때가 되면 천만대, 이천만대의 자전거가 필요할텐데 우리나라는 지금 자전거를 거의 생산하지 않고, 중국이나 네덜란드, 캐나다 등에서 해마다 200만대 이상을 수입하고 있다”며 “하루빨리 우리나라도 자전거를 많이 만들었으면 한다. 녹색기술과 결부된 미래형 핵심기술을 개발해서 고부가 가치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생산해서 우리도 쓰고 수출도 하면 얼마나 좋겠냐”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넘어지는 것을 두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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