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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와이즈맨 클럽 제55차 세계대회('82)-조생종 벼('82)-정부청사 이전('82)-성낙원 공개('82)-제19회 목우회전('82)-올림픽 기념주화 발행('82)-문화재 발굴('82)-궁도 선수단 개선('8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축 광복 제16주년('61)-황지선 기공('61)-담배 만들기대회('61)-베를린 소식('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판문점 적십자 회담('75)-식량 안보 주부 단합대회('75)-학도 호국단 간부 입영 교육('75)-세계 기독교 반공 연합대회('75)-서예전('75)-주산 10단 달성('75)-제29회 황금사자기 야구대회('7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회 중앙행정기관 대항 타자 경연대회('70)-부인암 검진이동사업반 시무식('70)-버들 캠프장 건설 준공식('70)-전국 섬유산업인 궐기 대회('70)-곽계정 창작 공예전('70)-면직물 패션쇼('70)-제25회 남녀종별 농구 선수권대회('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합제철공장 환영대회('67)-여름철 음식 조심('67)-월남 참전국 대사급 회의('67)-세계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6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린이도 저축('70)-제15회 학·예술원상 시상식('70)-생활문화 세미나('70)-영남 TV 방송국 개국('70)-한미 간담회('70)-제1회 동북아시아 CA 대학생 캠프('70)-구화학교 예술제('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곡 수매('72)-제1회 정밀기술공장 등급 수여('72)-제17회 대한민국 학술원·예술원상 시상식('72)-제3회 서울신문 산업대상 시상식('72)-성산지구 합동 의료반 발대식('72)-황금사자기 쟁탈 고교 야구대회('7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복궁에서 합동 회갑잔치('62)-희극 30년 잔치('62)-한일 대학 축구('62)-케네디 대통령 멕시코 방문('62)-일하는 새('6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양호 진수식('63)-삼척의 남산 절단 공사('63)-세계 최대 요트경기대회('63)-외로운 고아 돕기('63)-미국 캘리포니아 경마대회('63)-故 성의경 컵 쟁탈 제1회 전국 아마추어 권투대회('63)-한·일 친선 유도대회('6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재미 한인의사회 세미나('77)-허백련 옹 추모전('77)-민속자료 전시회('77)-추사 김정희 고택 준공('77)-6.25 기념행사('77)-권투 시합('7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자인은 문화다' 심포지엄 개최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디자인입니다. 요즘은 같은 제품이라도 디자인이 좋은 것이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언제부턴가 산업의 하나로 평가받는 디자인의 문화적인 역할과 가치에 대해 모색해보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함께 보시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디자인으로는 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 패션 디자인과 실내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유독 문화가 아닌 산업과 기능적인 측면이 강합니다. 이런 가운데 디자인을 다시 문화로 돌려놓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디자인은 문화다”라는 주제로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각계의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디자인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요즘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디자인의 가치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조강연을 맡은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은 사람이 살아가는 현장에는 반드시 디자인이 있다면서 우리 민족은 색동옷이나 떡 같은 삶의 작은 부분에서도 디자인을 접목시켜 살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발제를 맡은 박양우 중앙대 대외연구 부총장은 우리나라 디자인 정책은 경제 정책의 하나로 출발했다면서 효율적인 정책 시스템과 관련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국현 삼성전자 상임 고문은 외국의 다양한 디자인 정책을 예로 들며 국가적인 디자인 기반 인프라가 부족한 것을 문제점으로 꼽았습니다. 이 밖에도 토론자들은 공공디자인을 통해 학교와 도시가 어떻게 바뀌는 지 등의 사례를 들며 디자인이 더 이상 전문가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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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산강에 역사와 문화 담아야"
한강과 금강 그리고 낙동강과 영산강 등 4대강 유역은 우리 문화재 360여개가 분포해있을 정도로 문화적 가치가 큰 지역입니다. 따라서 정부도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가 흐르는 4대강'을 만든다는 계획을 수립중인데요. 어제 전남 나주에서는 문화적 관점에서 어떻게 4대강을 살릴지에 대한 첫번째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영산강이 관통하는 전라남도 나주에서 '문화가 흐르는 4대강 살리기'사업을 위한 영산강 지역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토목이나 환경 분야가 아닌 문화예술분야를 주제로 한 4대강 세미나가 해당 지역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남지역 지자체 관계자와 대학교수, 지역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영산강유역 특유의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안들이 제시됐습니다. 목포대 최성락 교수는 영산강 지역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화순의 고인돌공원, 해남의 고대문화촌 등 고대문화유산이 많이 있지만 이에 대한 관리체계가 미비하다며,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세워 4대강 살리기와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역 역사문화를 살려 하나의 이야기거리로 꿰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이어진 전문가 토론에서는 파리의 센느강, 런던의 템즈강 사례를 벤치마킹하자는 등 국내외 사례 도입을 위한 논의가 주를 이뤘습니다. '문화가 흐르는 4대강 살리기' 지역 세미나는 이번 영산강 지역을 시작으로 낙동강은 19일 대구에서, 금강, 한강은 25과 26일에 각각 공주와 충주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KTV 김관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송광고 판매 경쟁체제 도입 바람직"
정부는 서비스 산업 선진화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10회에 걸친 공개 토론회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어제 7번째로 방송광고 판매제도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방송광고 판매에 있어서도 경쟁체제가 도입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토론회에서 다뤄진 핵심 내용은 독점체제인 방송광고 판매시장을 다원화해 경제체제로 전환하자는 것입니다. 현재는 광고주가 광고를 내보내려면 코바코, 즉 한국방송광고공사를 반드시 거쳐야하는데, 이때 시청률이 저조한 지역방송에도 끼워팔기 식으로 광고를 판매해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는 시장측면과 공익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규제를 통한 경쟁억제가 광고의 질적인 저하를 초래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민영 미디어렙의 도입입니다. 미디어렙으로 현재의 독점시장을 개방해 이익 극대화를 위한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광고의 질적 수준을 물론 시장 개방에 대비한 경쟁력 확보를 꾀해야 한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입니다. 쟁점은, 완전 경쟁을 지향하는 경쟁도입 방안과, 한국방송광고공사와 1개의 민영 미디어렙이 존재하는 제한경쟁 방식입니다. 정부는 이번 공개토론회에서 논의된 민영 미디렙 운영방식에 대한 의견들을 반영해, 올해 12월까지 법령개정 등 새로운 제도 도입을 준비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방송광고판매의 경쟁방식 도입에 취약한 매체로 예상되는 지역민방과 종교방송 등에 대한 지원방안도 내놓는다는 복안입니다. 방송광고 판매시장에 경쟁체제 도입은 공익이 전제될 때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햅니다. 그런만큼 정부는 올 연말 법률 개정 전까지 경쟁력과 공공성을 담은 선진화 작업에 주력한다는
촌지·인사비리 부패신고 창구 설치
촌지와 인사비리 등 교육분야의 부패방지를 위해 부패신고 전담창구가 설치되는 등 촌지 근절을 위한 종합적인 제도 개선이 추진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그동안 10여차례의 제도개선 권고에도 불구하고 교육관련 비리가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다고 판단하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권익위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해동안 현금 상품권 선물등을 제공한 비율이 18.6%에 이르고, 21.6%가 촌지관행을 없애기 위해 법과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부패 근절' 촌지 신고창구 설치
과거보다는 많이 나아졌지만 그래도 아직 교육현장에서는 촌지나 인사비리 등이 없어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교육부패를 근절시키기 위해 촌지 등 부패신고 전담창구를 신설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최근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학교촌지 국민의식실태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가운데 현금이나 상품권 선물을 제공한 비율이 18.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촌지를 뇌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46.8%가 그렇다고 답했고, 뇌물은 아니지만 없애야 할 '관행'이라는 응답 역시 46.8%나 됐습니다. 촌지 관행을 근절시키기 위해 학부모들의 21.6%는 법과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고 20.8%는 교사들의 윤리의식 제고를 꼽았습니다. 국민권익위는 이처럼 촌지나 인사비리 등 교육분야의 부패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판단해 강도높은 개선 조치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교사와 학교를 비롯한 교육계 전체에 대한 신뢰가 형성돼야 합니다.그러려면 먼저 교육계가 깨끗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처럼 교육혁신을 위해서도 교육분야 부패방지가 선행돼야 합니다. 이에 따라 권익위는 우선, 부패신고센터와 국민신문고 등에 '부패신고 전담창구'를 열어 촌지와 인사비리 등을 실시간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단속 활동도 강화해 신학기와 스승의 날 등 특정 시기동안 교사들에 대한 학부모 촌지 사례를 집중 점검해 나가기로했습니다. 이와 함께 촌지와 인사비리 근절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오는 5월까지 종합적인 제도 개선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권익위는 또 경제위기 극복과정에서 지원
'스토리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추진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역사자원을 스토리로 엮어 탐방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스토리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만들기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문화부는 우선 올해 5개 내외의 시범사업지역을 선정해 지역별로 특색있는 테마를 중심으로 탐방로를 설정할 계획입니다. 또 도보여행자들에게 흥미와 도전의식을 불어넣기 위해 일정거리 이상의 도보자에게는 인증서 발급 등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는 서비스 산업 선진화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10회에 걸친 공개 토론회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7번째로 방송광고 판매제도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방송광고 판매에 있어서도 경쟁체제가 도입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토론회에서 다뤄진 핵심 내용은 독점체제인 방송광고 판매시장을 다원화해 경제체제로 전환하자는 것입니다. 현재는 광고주가 광고를 내보내려면 코바코, 즉 한국방송광고공사를 반드시 거쳐야하는데, 이때 시청률이 저조한 지역방송에도 끼워팔기 식으로 광고를 판매해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는 시장측면과 공익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규제를 통한 경쟁억제가 광고의 질적인 저하를 초래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민영 미디어렙의 도입입니다. 미디어렙으로 현재의 독점시장을 개방해 이익 극대화를 위한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광고의 질적 수준을 물론 시장 개방에 대비한 경쟁력 확보를 꾀해야 한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입니다. 쟁점은, 완전 경쟁을 지향하는 경쟁도입 방안과, 한국방송광고공사와 1개의 민영 미디어렙이 존재하는 제한경쟁 방식입니다. 정부는 이번 공개토론회에서 논의된 민영 미디렙 운영방식에 대한 의견들을 반영해, 올해 12월까지 법령개정 등 새로운 제도 도입을 준비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방송광고판매의 경쟁방식 도입에 취약한 매체로 예상되는 지역민방과 종교방송 등에 대한 지원방안도 내놓는다는 복안입니다. 방송광고 판매시장에 경쟁체제 도입은 공익이 전제될 때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그런만큼 정부는 올 연말 법률 개정 전까지 경쟁력과 공공성을 담은 선진화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국 수습회의(63')
*시사 줌인-시국 수습회의(63')*시사 줌인-울산 정유공장 착공(경남)(63')*시사 줌인-재향군인 황무지 개간(강원)(63')*그때 그 시절-발전하는 제주도(64')*그때 그 시절-원양훈련(64')*그때 그 시절-재향군인 중무장 훈련(충청남도)(64')*문화 예술-종합 산업 전시회(59')*해외 토픽-맥미란 영국 수상 미국 방문(59')*해외 토픽-원양에서 고기잡이(59')(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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