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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축 광복 제16주년('61)-황지선 기공('61)-담배 만들기대회('61)-베를린 소식('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양호 진수식('63)-삼척의 남산 절단 공사('63)-세계 최대 요트경기대회('63)-외로운 고아 돕기('63)-미국 캘리포니아 경마대회('63)-故 성의경 컵 쟁탈 제1회 전국 아마추어 권투대회('63)-한·일 친선 유도대회('6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늘어가는 수출('80)-정치계와 경제계 인사 간담회('80)-결핵치료제 전달('80)-제1차 아시아 기독교 연합대회('80)-합동결혼식('80)-산악협동 세미나('80)-예총 이동극장 마련('8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향토 문화상 수상자('71)-벼 2모작 성공('71)-수재민 돕기 봉사활동('71)-중서부 일선 시찰('71)-판문점 시찰('71)-한국 풍습 알리기('71)-노래하며 일하자('71)-이순신 장군 영화 촬영('7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탄 채탄('61)-하버드대학교 합창단('61)-세 쌍둥이 위성('61)-한일 친선 농구('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문 간척 자조근로사업장('68)-한국정유공장('68)-홍차 잎 재배('68)-구례방송 중계소 개소식('68)-대간첩 전투대 위문공연('68)-새로운 수박 생산 성공('68)-미리폴스키 유화전('68)-낙우회 조각 작품전('68)(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활약하는 학생 농촌 계몽대('62)-직장문화서클 경연대회('62)-서울에 온 스페인 무용단('62)-미스유니버스 선발('6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65세 이상 재소자, 6개월마다 건강검진
고령 재소자에 대한 건강관리가 강화됩니다. 법무부는 구치소나 교도소에 수용된 65세 이상 재소자가 6개월마다 한번씩 지정된 외부전문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도록 의무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법무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현재 60세 이상 재소자는 전체의 5%인 1천300여명으로 2001년에 비해 60% 증가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정책방송원
아파트 분양 인터넷 청약 전면 확대
이르면 오는 8월부터 모든 공공과 민영 아파트의 특별일반공급 청약방식이 인터넷 청약으로 바뀝니다. 또 인터넷 주민등록등초본 등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통해 열람이 가능한 서류는, 청약자가 직접 제출하지 않아도 될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는 아파트 청약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재 현장 접수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 민영아파트 특별공급과 공공아파트 기관 추천 특별공급을 인터넷 청약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꼬리물기' 단속 2개월…주행속도 향상
경찰청은 지난 2월부터 2개월간 전국 상습정체 교차로에서 꼬리물기와 신호 위반을 집중 단속한 결과 차량 주행속도가 향상되고 사고도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단속 기간 서울 세종로 교차로부터 종로2가 교차로까지 출퇴근시간대 시간당 통행량은 4% 증가했지만 평균 속도는 6.6% 빨라 졌습니다. 또 상습정체 교차로 396곳의 사고 발생 건수도 58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9% 감소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학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15% 증가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이 15%가량 증가한 1조 4천 7백 여억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도 '든든 학자금' 대출의 증가가 컸습니다. 올해 일부대학이 등록금 동결을 선언하긴 했지만 5백만원 안팎의 등록금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매우 큰 부담입니다. 빌린 등록금을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학생이 늘어나는 등 사회적인 문제가 되자, 정부는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하고 취업 후에 학자금을 갚을 수 있는 든든학자금 제도를 마련해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든든학자금, 즉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도가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1학기의 학자금 대출 규모가 전년대비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1학기 학자금 총대출은 39만 5천 여건, 1조 5천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건수로는 15%, 액수는 12% 증가했습니다. 대출 방식으로는 든든학자금 대출이 10만 9천 여건으로 전체의 28%, 일반 대출은 28만 6천여 건으로 72%를 차지했습니다. 든든학자금의 경우 신입생은 6만6천92건으로 60%, 재학생은 40%를 차지했고, 재학생 대출자 가운데 대출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6만 6천여명, 65%가 든든학자금 대출 방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든든학자금 제도를 이용한 학생들은 당초 예상보다 적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정부는 이 제도가 시행되면 전체 대학생의 20.3% 수준에서 5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 바 있습니다. 든든학자금보다 일반 대출이 많은 이유로는 높은 금리와 성적 제한, 복잡한 신청절차 등이 꼽혔으며, 정부는 든든장학금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제도 시행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학자금을 대출 받지 않은 이유로는 부모의 지원과 교내외 장학금, 본인 마련 등이 꼽힌 것으로
실업급여 신규신청, 2달째 연속 감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민간부분까지 확산되면서 고용여건이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고용이 늘면서 실업급여 신청자도 두달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실업급여 신규신청자가 한해 전보다 12.8% 감소한 9만 5천명으로 나타났습니다. 2008년 국제 금융위기의 여파로 신규 신청자가 10만명을 웃돌았던 지난해 2,3월과 비교하면 2달 연속 감소한 수치입니다. 실업급여를 타간 전체 인원도 줄어들어 한 해전 같은 달보다 3.4% 감소한 43만1천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동부는 이같은 감소추세가 최근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용시장에 어느정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를 반영하 듯 정부가 운영하는 취업알선사이트 워크넷을 통한 구인인원은 일년사이 2배 늘어난 18만5천명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사업주가 휴업 등을 통해 근로자를 계속 고용할 경우 제공되는 고용유지금 지급건수도 864건으로 전년도보다 크게 줄었고 지급액도 70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5분의 1수준으로 급감했습니다. 이는 제조업 생산 증가와 수출 회복세에 힙입은 것으로 정부는 3-4월 취업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만명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격 인양작업, 美 전문가 파견 요청
실종자 유가족들이 수색작업을 중단 해줄 것을 군당국에 요청함에 따라 군은 침몰된 천안함의 인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군은 정확한 침몰 원인을 규명하고자 미국에 관련 전문가 파견을 요청했습니다. 군당국이 5일 천안함 침몰사고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원인규명을 위해 미국의 관련 전문가 파견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는 우리군 독자적으로 천안함 침몰사고 원인규명이 가능하지만 객관적이고 전문성있는 분석을 위해미측에 미군 분석팀 파견을 정식요청 한다고 밝혔습니다. 천안함이 침몰 되 실종자들의 수색구조작업을 시작한지 10일 만에 수색작업에서 전격 전환된 인양작업은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인양작업은 함수와 함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5단계로 진행됩니다. 함미 인양 작업은 선체를 들어 올릴 2,200톤급 크레인 한 대와 체인 설치 작업을 위한 150톤급 크레인 등 2대가 투입되고, 함수 인양에도 3,600톤급 크레인과 120톤급 체인 설치 크레인이 동원됩니다. 군은 일단 인양을 위해 선체에 쇠줄을 감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잠수부들이 크레인의 도움을 받아 2명씩 교대로 물 속에 들어가 20분 정도씩 작업을 하게 되는데 선체가 바닥에 깊이 박혀 있지 않아 쇠줄 설치 작업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양팀 관계자는 며칠 후면 조석 간만의 차가 가장 적은 '조금'이기 때문에 기상상태가 좋을 경우 인양작업이 빨라질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쇠줄 설치가 끝나면 곧바로 선체인양 작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양된 천안함은 바지선에 실어 해군 2함대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
청사 신축 제한…리모델링 우선 검토
앞으론 지자체가 청사를 신축 할 경우 리모델링 가능여부를 의무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들의 무분별한 호화 과대청사 신축을 막기 위해 이같은 대책을 내놨습니다. 행안부는 리모델링을 통해 대규모 수선이 이뤄지는 경우 건축비 전액을 지원하고, 중개축시에도 지원 한도를 대폭 상향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안함 인양·원인규명 미국 참여
천안함 인양작업에 미국측 전문가가 참여합니다. 정부는 작업의 효율성과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해 미국측에 인양작업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국방부가 천안함 인양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미국에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군 당국은 한미 군 고위급 회의를 열어 미국 측에 개략적인 인양 계획을 설명하고, 인양 전문가와 해난 사고 원인 분석 전문팀의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선체 인양작업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시간 단축을 위해 인양작업은 함미와 함수,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일단 인양팀 잠수요원들은 사전조사에 작업의 초점을 맞췄습니다. 선체가 침몰한 모양과 바다 속 지질상태를 파악한 후 쇠줄을 감을 위치를 정확하게 결정하기 위해섭니다. 군은 이를 위해 5일 오전부터 민간 잠수부와 해난구조대 요원을 투입했습니다. 민간 잠수부들은 6인 3조로 낮 12부터, 광양함에 있는 해군해난구조대원들은 그보다 이른 시간부터 3인 1조로 해상탐색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함미 인양 작업은 선체를 들어 올릴 2,200톤급 크레인 한 대와 체인 설치 작업을 위한 150톤급 크레인 등 2대가 투입되고, 함수 인양에도 3,600톤급 크레인과 120톤급 체인 설치 크레인이 동원됩니다. 인양은 민간에서 주도하고 군은 해상 부유물 수거와 선체에 적재된 무기 해체 등 안전문제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속버스 환승제 호응···이용객 3배 증가
대중교통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작된 고속버스 환승제도, 한사람당 1천700원 정도의 요금 절감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보니 이용객이 지난달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호응이 높습니다. 서울의 동쪽 관문인 동서울 버스터미널. 이 터미널로 지난달에만 1천200여명의 승객들이 고속버스 환승을 통해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호남이나 영동지역에서 환승지점인 정안휴게소와 횡성휴게소를 거쳐, 버스를 갈아타고 온 겁니다. 기존에 운행횟수나 노선이 적어 버스 이용이 불편했던 승객들에게, 환승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경훈(26) 전남 순천 순천에서 동서울로 오는 버스가 없다. 그래서 타고 왔는데 편리하다. 이영철 / 고속버스 운전기사 정안 휴게소에서 서울로 오는 환승 이용객이 가장 많다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지난달부터 고속버스 환승제도가 전면 확대되고 나서, 평균 이용객은 호남과 영동 일부 노선에서만 운영되던 지난 2월까지의 하루 평균보다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전체환승 이용객 가운데 상행 이용객이 하행보다 60% 정도 많았고, 수도권에서는 수원과 성남, 동서울 지역의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난달부터는 호남과 영동 지역뿐 아니라 새롭게 경상도 지역 노선이 추가됐습니다. 이에 따라, 경부축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선산휴게소에서 상하행 버스를 갈아탈 수 있습니다. 김주식 국토해양부 사무관 현재 24개 노선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월~목 평일 8~20시까지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토부는 이렇게 고속버스 환승 체계가 정착됨에 따라 이용자당 평균 거리는 15km, 이용시간은 29분이 줄어들고, 버스요금도 약 1천700원 정도 절감되는
"9시22분 이전 교신내용, 특이보고 없어"
정부 한 당국자가 천안함 교신내용을 확인한 결과 지난달 26일,밤 9시 22분 이전에 특이 동향 보고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 의문내용에 대해서는 조만간 합동조사단의 설명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사고 당일인 26일 천안함과 해군 2함대 사이의 교신내용을 확인한 결과 9시 22분 이전에 천암함과 관련된 이상 보고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언론이 9시 16분에 천안함에 원인미상의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도를 반박한 겁니다. 이 당국자는 일부 언론에서 9시 16분에 폭음을 감지했다는 상황일지를 인용해 보도했는데 확인 결과 당시 상황병이 잘못 작성한 것을 정정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즉, 상황병이 오후 21시 45분에 보고를 받고 폭음청취 시간을 사고 발생 후인 22시 16분이라고 적었고 확인과정에서 21시 16분인 것 같다고 말해 정정했다는 겁니다. 정리해보면 상황일지의 21시 16분은 오기로 인해 수정한 사고 추정시간이고 실제 천안함에 상황이 발생했다면 교신록에 있어햐 하는데 없었다는 겁니다. 이 당국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22분 전에 어떤 상황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단정적으로 말하기 어렵다며 조만간 합동조사단에서 설명할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 북한 개입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현재까지 북한과 관련된 확실한 정황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여러 가능성들이 제기되고 있지만 이 것이 정부의 일관된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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