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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곡 수매('72)-제1회 정밀기술공장 등급 수여('72)-제17회 대한민국 학술원·예술원상 시상식('72)-제3회 서울신문 산업대상 시상식('72)-성산지구 합동 의료반 발대식('72)-황금사자기 쟁탈 고교 야구대회('7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늘을 본다('81)-이색 수출('81)-민속 탈 전시회('81)-전주비빔밥 소개('81)-한지 생산('81)-합죽선 만드는 과정('81)-제36회 전국 종별 체조 선수권대회('81)-제14회 전국 고교 축구대회('8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래가탄 생산공장('82)-왕겨탄 생산('82)-길 따라 풍물 따라('82)-잘 사는 농촌('8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색다른 수출품('81)-경북 예천 용문사('81)-자연·자원 학술조사('81)-제2차 전국 실업 배구 연맹전('8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급 공무원 선발('61)-기술교육 장려('61)-하기 야영훈련('61)-더위를 피하기 위한 피서('61)-요세미트 공원 산불('61)-하와이 화산 폭발('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민 진료 병원선 진수('74)-해바라기 농장 건립('74)-경상북도 퇴비증산사업('74)-경기도 평택군 한·뉴 농장('74)-새마을 지도자 연수원('7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늘어가는 수출('80)-정치계와 경제계 인사 간담회('80)-결핵치료제 전달('80)-제1차 아시아 기독교 연합대회('80)-합동결혼식('80)-산악협동 세미나('80)-예총 이동극장 마련('8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린이도 저축('70)-제15회 학·예술원상 시상식('70)-생활문화 세미나('70)-영남 TV 방송국 개국('70)-한미 간담회('70)-제1회 동북아시아 CA 대학생 캠프('70)-구화학교 예술제('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회 독립신문 기념상 시상식('69)-스웨터 수출공업단지 준공식('69)-뇌염 공보('69)-바다를 메워 옥토를 일다('69)-찰스 왕자 황태자 책봉식('69)(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랑한 여름철('71)-육군 여군 간부후보생 졸업·임관식('71)-전천후 하역장('71)-학생봉사활동('71)-영국과의 친선 축구('7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완 靑수석 "4대강 살리기 더 미룰 수 없어"
박재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이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해 방치된 강을 강답게 되살려 안전하고 쾌적한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청와대 정책소식지 안녕하십니까 청와대입니다를 통해 이 같이 말하고 홍수로 퇴적토가 켜켜이 쌓이고 쓰레기와 오염물질 때문에 죽어가는 강을 이대로 내버려 둘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유엔환경계획도 4대강 살리기를 대표적 녹색사업으로 규정했다며 4대강 살리기를 통해 축적되는 녹색기술 노하우는 어느 나라도 내딛지 못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정책방송원
이것만은 지키자 - 공공장소 소음 줄이기
생활질서 선진화를 위한 4대 시민실천과제 중 '공공장소에서 조용히 대화하기''공공장소에서 휴대폰 조용히 통화하기' 등 공공장소 매너문제를 짚어본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 당국, 실종 김태석 상사 시신 발견
군 당국은 오늘 오후 4시께 침몰한 천안함 함미 절단면 기관조종실 부분에서 김태석 상사 시신을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신은 선체 인양작업을 위해 수중과 선체 탐색 작업을 하던 민간잠수사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대통령 "국제사회 인정하도록 침몰원인 철저 규명"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침몰의 원인을 규명하는 것은 우리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제사회가 주목하는 초미의 관심사라면서, 철저하고 과학적인 조사를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침몰의 원인을 규명해 국제사회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면서, 그래서 국제전문가들의 도움도 청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국제적 전문가들이 단순히 보조역할에 머물지 않도록 명실상부한 공동조사를 통해 공동보고서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현재 군이 맞고 있는 민군 합동조사단 책임자도 누구나 신뢰할수 있는 민간전문인사가 맞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안함 사건, 밤 9시22분 재확인
군이 오늘 천안함 침몰 사건에 대한 1차 발표가 있었습니다. 천안함 침몰의 정확한 시간과 사건 발생 당시의 초기 상황에 대한 내용인데요.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최고다 기자. Q1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A1 민군합동조사단이 천안함 침몰 사건에 대한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관심을 모았던 사건 발생시간은 3월 26일 21시 22분경으로, 발생위치는 백령도 서남방 2.5km 지점으로 추정했습니다. 백령도 지진파 관측소가 21시 21분 58초에 지진파를 관측했고, 국제상선 교신 검색망 조사결과 21시 20분 03초에 마지막 교신이 있었다는 것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합동조사단은 초기 상황을 아직은 원인 미상의 상황이라고만 밝혔습니다. Q2 사건 발생이후 쟁점으로 떠올랐던 사안들이 있죠. 초계함의 백령도 근해 진입이라던지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조사결과를 내놨나요? A2 합동조사단은 여러 가지 의혹으로 제기됐던 쟁점에 대해서도 조사결과를 내놨는데요. 먼저 북한 잠수정과의 교전 중에 백령도 근해에 접근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천안함은 특수임무수행이나 피항이 아닌 2함대 지시로 정상 경비 구역에서 정상임무 수행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TOD 영상 외에 추가 영상이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군당국의 일부 혼선을 인정했습니다. 최초에는 21시 22분 40초부터 녹화한 장면만 있었다고 확인했는데, 이후 합동정밀 조사과정에서 자동녹화된 장면을 뒤 늦게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
소방방재청, '화재와의 전쟁' 선언
소방방재청은 '화재와의 전쟁'을 선언하고 올해 화재사망 규모를 10% 이상 낮추기로 했습니다. 소방방재청은 정부중앙청사 1층에 청장 직속기구로 전략상황실을 마련하고 전국 소방관서의 추진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소방관서 중심의 검사를 건물주 책임 아래 자체 점검을 강화하되 취약시설물은 선택집중적으로 특별조사하는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 터어키 국제 친선의 밤(57')
*시사줌인 -한국, 터어키 국제 친선의 밤(57') *시사줌인 -'양유찬' 대사 귀국(57) *그때 그 시절 -수리조합연합회 각종 경려회 시상식(57) *그때 그 시절 -학, 예술원 일반회원 선거(57') *그때 그 시절 -서울시 각 동장 선거(57) *문화예술 -제3회 전국 축견 박람회(57') *문화예술 -동남아 예술사절단 소식(58') *해외토픽 -수영복 쇼(58') *해외토픽 -스카이 점프(58)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상상태 좋아져 인양작업 가속
강한 바람과 높은 파도 때문에 어제 일시 중단됐던 천안함 선체 인양작업이 오늘 재개됐습니다. 오늘부터 3일 간은 유속이 느려지는 기간이라 인양작업에 속도가 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백령도 앞바다에 바람과 파도가 잦아들면서 인양작업에 가속도가 붙었습니다. 기상악화로 인해 대청도로 피항했던 인양팀은 이른 아침부터 수중작업을 위해 침몰해역으로 출발했습니다. 오전엔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수중탐색을 위한 장비를 설치하고 해상의 부유물을 제거하는 등 준비 작업이 마무리됐습니다. 다행히 오후들어 바람이 잦아들고 파고도 1미터 정도로 낮아지면서 수중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함수 쪽 인양팀은 선체 하부와 지형, 해저 터널 굴착 작업을 위한 준비를 마쳤고, 함미 부분에선 선체 탐색을 마무리하고 굴착위치 선정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9일까진 물살이 느려지는 '조금' 기간이라 날씨가 맑고 바람과 파도도 낮을 것으로 보여 인양 작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장에선 1단계 사전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체인을 선체에 묶어 크레인에 연결하는 작업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또 해상과 해안에서 미 해군 함정 1척을 포함해 9척의 함정과 고무보트 16대, 해병대 병력 480명을 투입해 실종자와 부유물 탐색작업을 함께 진행합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부업 법정 최고이자율 44%로 인하
당정이 대부업의 법정 최고이자율을 44%까지 낮추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앞으로 5년간 2조원씩, 서민층에게 최대 10조원의 대출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대부업법상 최고 이자율이 연 49%에서 44%로 5%포인트 낮아지고, 서민 대출에 5년간 최대 10조원이 지원됩니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당정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서민금융 활성화 대책을 확정했습니다. 먼저 대부업 이자율 인하는 현행 최고 49%인 이자율이 지나치게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서민경제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자율 인하는 즉시 대부업법시행령 개정을 통해 반영될 전망입니다. 아울러, 경제여건의 변화에 따라 1년 이내에 5%포인트를 추가로 인하해, 39%까지 낮추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대부업 최고 이자율이 5%포인트 낮아지면, 연간 2천억원의 이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와 함께 당정은 신용이 낮고 담보능력이 없는 서민층을 위해 해마다 2조원씩, 5년간 10조원을 서민대출에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2조원 규모의 보증재원은 정부와 민간이 절반씩 출연합니다. 1인당 500만원 이내에서 생계비와 의료비, 교육비 등 긴급생활자금을 빌려주거나, 1인당 5천만원 이내의 사업자금 대출로 지원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버스도 택시처럼 기사 자격제 도입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버스도 택시처럼 운전 자격제가 도입됩니다. 또 운전기사의 이력이 통합 관리되는 등 안전관리가 대폭 강화됩니다. 지난해 12월 경주에서 발생한 버스 추락사고. 18명이 사망하고, 13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운전 미숙이 가장 큰 원인이었는데, 조사 결과 해당업체가 운전 정밀검사를 받지않은 아르바이트 기사를 채용해, 안전 관리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정부는 전세버스를 비롯한 시내버스와 고속버스 등 모든 버스 운전기사에 대해, 내년 하반기까지 택시와 마찬가지로 버스 자격증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운행을 하고 있는 버스 운전기사들의 경우엔 자격이 인정되지만, 새롭게 채용되는 기사들은 자격증이 있어야만 운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운수업체가 이를 어길 땐 90일간의 영업정지 또는 폐차명령 등의 처벌이 내려집니다. 고칠진 / 국토해양부 대중교통과장 자격증은 안전수칙이나, 운송서비스, 비상대처 능력등 필기시험과 운전자 정밀검사를 보게된다 일정 점수 이상 받게될 경우 자격증을 발급할 계획. 업계도 일단 운전기사들이 전문성을 갖게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정용선 경기고속 안전차장 시민들의 안전을 담보로 하는 운전자가 좀더 체계적인 자격을 갖춘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앞으로는 운전기사의 이력이 통합관리되는 등 버스안전관리가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운전기사의 면허와 자격취득, 사고, 벌점 내역 등 취업부터 퇴직까지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통합 이력관리 시스템이 도입되는 겁니다. 또, 현재 업체와 안전공단, 시군구 등 여러 단계를 거치게 돼 있는 운수종사자 관리체계도 대폭 간소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해양
박재완 靑수석 "4대강 살리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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