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문화예술
  • 전체

[문화PD] AI와 HUMAN이 협업으로 그림을? 똥손도 금손이 되는 매직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5:18
등록일
2024-02-19

집들이 선물, 셀프 인테리어, 기타 등등 요즘 취미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똥손이라 그게 불가능하다!? 나는 다시 태어나야한다!? 낙심하지 마세요!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AI와 함께라면 말이죠! AI와 협업으로 그린 그림,

반고흐도 울고 갈 엄청난 그림 실력 함께 보시죠!!

 

[대본]

 

안녕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서. 
안녕하세요. 무엇에 대해 물어보고 싶으신가요?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요? 
집들이 선물하고 싶은데 어떤 선물 좋을까?
집들이 선물을 선택할 때는 주인 가족의 취향과 집의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아름다운  그림은 집을 더 아름답게 꾸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테리어 소품 좋다. 좀 자세히 설명해줘.

그림과 아트워크는 공간을 아름답게 꾸밀 뿐 아니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호스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세요. 
그림 아트워크가 너무 좋을 것 같아. 
그림이나 아트워크는 선물로 매우 멋진 선택입니다. 아름다운 제품은 공간의 미적 감각을 더해주고 집주인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림 고를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팁입니다.
조언 너무 고마워.

집들이 선물 받는 사람이 고흐 작품을 좋아하는데 어떤 특징을 잡으면 그림 그리는 데 도움이 될까?
 집주인이 고흐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고흐 작품의 몇 가지 주요 특징을 이야기하고, 그 이를 그림에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고흐 화풍의 주요 특징 중 일부입니다. 고흐는 간결하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표현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평균인 색채와 대비를 통해 감정적으로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좋아 당장 그림을 그리로 가봐야겠어. 

AI야 망했어. 나는 그림에 소질이 없나 봐. 진짜 
그림 그리기는 연습이 필요한 기술이며, 모든 사람이 처음부터 잘 그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흥미와 열정을 가지고 계속해서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집들이가 얼마 안 남았는데 그림 선물을 직접 그려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모방과 흉내내기.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을 모든 하거나 그림을 국세하면서 그림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그림 스케일과 기술을 익히게 됩니다. 
모방과 흉내 내기, 나한테 가장 맞는 필요한 방법인것 같아!


AI에게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스타일로 파란색 배경의 해바라기를 그려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인공지능은 프롬프트를 새로운 그림을 만들어내 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간단히 말해 기회가 사람처럼 생각하고 판단하는 기술인데, 인공지능은 이와 같은 원리를 모방하여 수백만 개의 연습샘플을 이용해 인공 신경망을 훈련시켜 사물을 분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많은 데이터에서 패턴을 스스로 발견하고 구분해낼 수 있는 것이죠.
이를 통해 일상에서 보이는 모든 대상을 컬러풀하고 추상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바꿔주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우리가 주문하는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그림을 그려내는 것이죠. 이제 모방이라는 막노동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똥손도 하루 만에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는 AI와의 그림 협업, 정말 대단하죠. 그럼 이제 그림을 전달하러 가보겠습니다. 

어서와 
이거 집들이 선물이야
이거 뭐야? 
집들이 선물!

내가 직접 그린거야 
이걸 어떻게 그려. 너 그림 못 그리잖아. 
AI랑 같이 협업으로 그린 그림이야 어때? 
마음에 들어 너무 잘 그렸다.
나도 AI써서 그림 그려보고 싶어. 여기에 걸어두고 잘 간직할 게 고마워.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AI와 HUMAN이 협업으로 그림을? 똥손도 금손이 되는 매직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