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지털 영상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문화피디 하고 싶은 사람~?
로블록스를 활용한 문화피디 인터뷰 영상 보고가세요!
문화피디 활동의 좋은점부터, 아쉬운점까지
게다가 합격 꿀팁까지??
[대본]
6회차 대본
1) 간단한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영상 기획과 편집에 관심이 많은 한태의라고 합니다.
2) 문화피디로 활동하게 된 계기
- 작년에도 문화피디로 참여했었는데요. 그때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며 많이 배울 수 있었고, 관심사가 같은 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기억이 많아서 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문화피디 활동 중 가장 좋았던 부분은?
- 영상제작에 필요한 여러 교육을 제공해주시고, 기획안에 대한 피드백도 주셔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4) 문화피디 활동 중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소재 선정할 때, 선착순으로 이미 다른 피디님이 선정한 소재는 다룰 수 없게 되는 게 아쉬웠습니다.
5) 태의피디님의 베스트 콘텐츠를 뽑자면?
- 디저털 트윈 기술로 서울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담은 s-map을 소재로 선정하여,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했는데요.
다양한 촬영방식을 활용하고, 편집에서도 여러 시도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6) 문화피디 활동, 어떤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지?
다양한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1인 영상 제작자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선 문화pd가 이름에도 '문화' 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듯이, 문화를 알리는 취지가 있기 때문에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1인 영상제작자가 혼자서 꾸준히 영상을 제작한다는 게 어려운 일 같은데, 문화 pd와 함께라면 즐겁게 할 수 있을 거 같아 추천드립니다!
7) 나에게 문화피디란?
친구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영상제작을 한다는 게 꾸준히 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 다른 문화 pd분들, 그리고 매니저님들, 멘토님들과 함께 해서 끝까지 재밌게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8) 문화피디 마무리 소감은?
벌써 활동이 마무리 되어간다는 게 굉장히 아쉽기도 하지만, 내년에 또 함께 할 수 있도록 실력을 갈고닦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