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문화산업
  • 서울

[문화PD 첨단기술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공간, 디지털시민안전체험관

제작
김태훈
재생시간
02:10
등록일
2022-12-10

[대본]

여러분은 서울시에, 첨단디지털기술들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이곳은 바로 서울 반포역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는 디지털시민안전체험관인데요.

이곳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실감나는 VR체험과 더불어 지하철을 직접 운행하는 게임을 통해 직접 안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 지하철의 발자취와 원리그리고 모형까지 볼 수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테마 공간이기도 한데요.

VR체험관, CPR체험관전동차운전체험관안전홍보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곳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들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히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황보준호

[지하철을 사용하는 시민들이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 체험관이 개관되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체험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VR 체험 같은 경우에는 가상공간이지만 실제처럼 꾸며놓은 공간이기 때문에 실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좀 더 당황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체험관에서 할 수 있는 VR 체험이나 전동기 운전 체험이 주변에서 흔하게 할 수 없는 체험이기 때문에 어린이 친구들이 오시면 정말 만족스럽고 재밌게 진행을 하고 가고요. 그리고 부모님들 같은 경우에도 그런 전동차 운전 체험뿐만이 아니고 심폐소생술이랑 자동 제세동기 교육이랑 그리고 마스크 착용법, 이런 유익한 내용을 전달 드리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친구들이랑 부모님 전부 다 만족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안전교육에도 첨단기술들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우리도 많은 참여를 비롯한 교육들을 통해 디지털 정보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울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반포역 지하1층에 들려 지하철의 역사와 안전교육을 배워보면 어떨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첨단기술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공간, 디지털시민안전체험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