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관광
  • 충남

(문화PD) 이렇게 놀아도 꿀잼인데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4:19
등록일
2025-10-24

어딘가 혼자 남겨졌다면 그냥 GTPT한테 물어보세요!저는 잘 알지도 못하는 충남 서천에 혼자 남겨져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고민했는데, 요즘 대세인 GPT에게 물어 보고 정말 정말 만족할만한 경험과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여러분들께 딱 두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1. GPT
2. 충남 서천

 

(대본)

#1

터미널 앞 전화 통화 장면

 

대원 : 나 이제 도착했어. 어디로 가면 돼?

친구 : 뭐야 왜 왔어? 우리 약속 캔슬이잖아.

 

(풀샷- 터미널에서 걸어나와 휴대폰을 꺼내는 모습) -> (미드샷- 친구에게 전화를 거는 모습)

 

대원 : ? 나 못들었는데..

친구 : 아 몰라. 오늘 잘 놀아봐. 나 바빠. 다음에 연락할게. 끊어~ (휴대폰만 클로즈업)

 

(미드샷)

 

대원 : .. 여기서 뭘 해야 하지..

 

풀샷 -> 미드샷(충남을 보여주며 대원이 뒷모습을 보여줌.)

 

#2

GPT에게 물어보기(근처공원)

 

대원 : 내가 오늘 여기 처음이야. 여기서 하루를 보내야 하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 너가 추천해줘. 참고로 나는 동물과 해산물, 분위기 좋은 카페를 좋아해. 이걸 토대로 코스 추천해줘.

 

(풀샷- 휴대폰을 꺼냄) -> (미드샷- 앉아서 휴대폰에게 말을 함.) -> (틸트로 머리 위에 공간을 두고 촬영)

 

GPT : 네 물론이죠! 동물과 해산물 그리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서 코스로 알려드릴게요! 저만 믿으세요!

 

(휴대폰 클로즈업)

 

#3

GPT의 추천

 

GPT : 오늘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든든한 한 끼부터 먹어 볼까요? -> (휴대폰 클로즈업)

 

당신이 좋아하는 해산물은 서천에 가득합니다! -> (휴대폰 클로즈업 조금 더 확대)

 

충남 서천은 서해와 인접해 있어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 (바다가 보이는 곳과 해산물 집이 보이게 패닝 or 바다 찍어놓고, 시장이나 가게에서 고기 잡아 올리는 모습 찍기.)

 

특히 계절별로 가장 맛이 오르는 전어, 갑오징어, 꽃게는 서천의 대표 먹거리예요. -> (전어, 갑오징어, 꽃게 클로즈업)

 

기름기 가득한 전어의 고소함, 쫄깃한 식감의 갑오징어, 살이 꽉 찬 꽃게의 감칠맛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선,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되어줄 거예요. -> (대원이가 한입에 먹는 장면 액션이 크게 -> 클로즈업)

 

현지 어민이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함은 그 어디서도 쉽게 만날 수 없습니다. (수조에 들어있는 고기들 패닝 or 틸트)

 

서천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 해산물들을 꼭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여러 가게들 틸트)

 

자연이 주는 풍요로움과 바다의 신선함이 한 상에 담겨 있답니다. (대원이가 음식 먹고 황홀한 장면 -> 미드샷 or 클로즈업)

 

지역 특산물로 준비된 음식은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 줄 거예요. -> (대원이가 배를 두드리거나 이를 쑤시면서 걷는 장면 -> 클로즈업에서 풀샷으로 넘어가기.)

 

밥을 다 먹었으니, 이제 당신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보러 가볼까요? (폰을 들고 카메라를 본다.)

 

서천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생태원이 있어요. (국립 생태원 전경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준다.)

 

국립생태원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미래를 꿈꾸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 연구·교육 공간입니다. (중간에 위치한 퀴즈를 푸는 모습)

 

이곳에서는 건강한 생명력을 품은 수많은 동식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동물과 식물들을 관람하며 즐기는 모습)

 

국립생태원의 핵심 전시관, 에코리움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지구의 5대 기후대를 한곳에 구현해 놓은 특별한 공간입니다. (에코리움을 확대해서 보여줌.)

 

(5대 기후 입구를 5칸으로 보여줌 ||||||)

 

열대 우림의 생명력, 사막의 생존 지혜, 지중해의 따뜻한 숲, 온대의 풍요로움, 그리고 극지의 신비로움까지. (각 기후관의 모습을 짧게 임팩트 있게 보여준다.)

 

세계의 다양한 기후 속 생태계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기후 변화의 현실과 생태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기후관 속 동식물들을 관람하고 공부하는 모습)

 

무엇보다 국립생태원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의 장입니다. (사이테스 공간을 촬영한다.)

 

이곳에서는 생태계 보전과 멸종위기종 복원, 생물다양성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연구관 입구 지도에서 보여주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나누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사이트 & 팜플렛 자료 보여주기.)

 

국립생태원은 오늘도 자연의 목소리를 들려주며, 우리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동물들이나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

 

이제 동물 친구들도 만났으니, 잠시 쉬어갈까요? -> (카페로 들어가는 장면 -> 미드샷에서 풀샷)

 

서천에는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감성 카페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요. -> (카페의 이쁜 장면들 클로즈업)

 

특히 바다를 품은 카페들이 많아, 창밖으로 펼쳐진 오션뷰는 덤이죠. (바다가 보이는 자리에서 바다로 틸트)

 

잔잔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은 몸과 마음을 모두 편안하게 감싸줍니다. (바다에서 대원이 커피먹는 모습으로 초점 변화 -> 미드샷)

 

바닷바람이 스치고, 커피 향이 퍼지는 그 순간 -> (바다 패닝샷에서 커피 패닝샷으로 장면 전화)

 

그 자체로 서천에서의 특별한 기억이 되어줄 거예요. (대원이가 편하게 커피랑 디저트 먹는 장면 -> 미드샷)

 

무심코 찍은 한 장의 사진조차 엽서처럼 남는 공간들. (대원이가 바다 사진 찍는 장면 -> 미드샷 -> 휴대폰 클로즈업)

 

감성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나만의 쉼표를 찍어보세요. (카페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 업로드 하기 -> 클로즈업)

 

#4

돌아가기 전

 

대원 : 덕분에 내가 원하는 거 다 하면서 잘 놀았어. 오늘 하루가 정말 알찼어.

GPT : 저 때문에 당신의 하루가 알찼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정말 뿌듯해요! 근데 지금 그러고 있어도 되나요?

대원 : ? 뭔소리야?

GPT : 막차 시간이 3분 남았잖아요!

대원 : 아 ㅆ..

 

(장소 고민 중 카페 또는 공원에 앉아서 이야기하는 장면)

 

(GPT랑 이야기 하다 급하게 화면 밖으로 사라짐.)

 

(미드샷- 이야기 하는 장면) -> (클로즈업- 놀란 표정) -> (풀샷 or 미드샷- 급하게 뛰어가는 장면)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이렇게 놀아도 꿀잼인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