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암표 처벌 단돈 20만원?! 진실은?

현재 암표 매매는 단순 경범죄에 해당된다. 경범죄 처벌법 3조에 의거해 20만원의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물론, 공연법에 의거해 더 강한 처벌을 줄 수 있지만, 이는 큰 한계가 존재한다. 암표가 이루어지고 있는 규모에 비해 법적 처벌은 미약하다. 또한,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 암표 거래는 법적으로 처벌 근거가 없다는 주장이 존재한다. 우리가 좀 더 암표에 대한 법률에 관심을 갖고, 해외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사람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고자 스포츠, 공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즐거움을 가로막는 것이 존재합니다. 저는 실제 암표로 피해를 본 분들을 만나봤습니다. 여자남자 인터뷰 진행 대한민국에서 암표에 관한 법률은 크게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경범죄 처벌법 그리고 공연법. 경범죄 처벌법에는 지정된 장소(오프라인)에서 웃돈을 얹어 판매한 사람들에게 최대 20만원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법안은 51년전에 만들어진 법률입니다. 이 법으로는 온라인에서의 암표 처벌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근 개정된 공연법에 따르면 매크로를 활용한 불법 티켓을 판매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점이지만, 온라인 내 매크로로 구매한 티켓에만 처벌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암표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액에 비해 매우 가벼운 듯한 느낌을 주는 현재 법안. 이에 저는 한 가지 실험을 진행해봤습니다. 매크로를 다 잡아낸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현실. 그래서 실제 암표를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와 거래 연락을 해본 뒤, 실제 현장에서 만나 거래가 가능한지, 판매자가 오프라인 처벌에 관해 인지를 해 만남을 거절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총 10명의 판매자와 거래를 진행해봤는데 결과는 예상밖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판매자가 오프라인 거래를 거절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7명의 판매자가 오프라인 거래도 가능하다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실제 티켓 가격의 몇배나 되는 금액으로 안심거래, 인증된 거래라며 당당하게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나라에서도 암표처벌에 관한 다양한 법률이 존재합니다. 미국에서는 하우스 파일 1989 즉, 테일러 스위프트법은 공연 티켓 판매자가 티켓 수수료를 처음부터 공개하도록 하고, 재판매자가 티켓 1장을 초과해 판매할 수 없도록 규제한 법률입니다. 또한, 뉴욕의 예술문화법에는 5매 이상의 불법 거래를 반복적으로 진행할 경우, 가중 처벌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매크로와 같은 불법 프로그램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온타리오주는 입장권판매법을 실행하고, 징벌적 손해배상을 실행 즉, 벌금과 함께 불법 티켓 판매로 발생한 실제 손해액보다 훨씬 더 많은 배상액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에서는 온,오프라인 모두 공연입장권의 고액 암거래를 금지하며, 위반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만엔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처럼, 많은 나라에서도 암표를 막기 위해 다양한 법률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매크로와 관계없이 암표 판매를 전면 금지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었던 처벌을 3년 이하의 징역,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공연업계, 아티스트, 스포츠산업 등 많은 곳에서 암표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암표 문제를 해결하고자 피해를 입은 국민들이 직접 나서고 있으며, 모든 짐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법률의 테두리 안에서 건전한 관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강한 법률이 제정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1
  • 체육
  • 부산

[문화PD] 우리의 스포츠를 위하여, 변화하는 신발 산업

대부분의 스포츠에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러닝화, 운동화. 신발 산업 또한 디지털 신기술을 만나 계속하여 변화하고 있다. 개금 한국신발관에서는 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신발 제작 소개와 어떤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자. ------------------ 변화하고 있는 스포츠 산업, 디지털 신기술을 만나 실내에서도 VR, AI로 다양하게 체험이 가능해졌고 재활을 비롯하여 여러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스포츠를 하기 위해 필요한 신발 산업에서도 또한 말이죠 스포츠 산업의 기술 발달과 함께 스포츠 웨어 또한 어떤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부산 개금에 위치한 개금한국신발관 국내, 국외의 신발 산업의 다양한 이슈를 볼 수 있고 한국 신발산업의 동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신발관입니다 한국 신발산업의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과거의 역사부터 신발산업이 문화산업으로 뻗어나가는 현재와 미래가 담겨있는 한국신발관은 누구나 쉽게 신발산업과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곳입니다 한국신발관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디지털 신기술의 적용으로 맞춤형 신발 제작 그리고 개인의 발 건강을 분석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개금한국신발관에서는 스포츠 운동화의 여러 발전 과정을 볼 수 있는 역사관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신발 역사들을 만나보며 현재의 기술이 적용된 신발 산업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 스포츠 시장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올림픽에서도 AI 기반의 스마트 경기 분석 시스템, AI 심판 보조 시스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스마트 보안 시스템, 스마트 교통 관리, 환경모니터링 등 AI 및 디지털 신기술로 스포츠 경기의 미래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된 디지털 신기술은 경기력 향상과, 경기의 공정성 강화, 정보 수집, 전략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포츠에 인공지능이 적용되어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맑은 공기의 쾌적한 실내에서 디지털 스포츠가 발전하는 것만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와 이런 스포츠 제품들 또한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디지털 신기술로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스포츠, 집에서 스포츠 체험이 가능해졌고 스포츠에 필요한 제품들 또한 디지털 신기술을 만나 개인에게 더욱 맞춤화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신기술 체험을 통해서 나에게 적용되는 스포츠의 변화를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27
  • 체육
  • 서울

[문화PD] 이젠 혼자서도 운동 자세를 확인할 수 있는 헬스 케어가 있다?! (+심지어 재미도 있음)?XR 헬스트레이닝 체험기

기술의 발전이 헬스 트레이닝에도 영향을 미친다?! 혼자서 운동하기 재미없고 자세잡기도 어렵지 않으셨나요? XR 기술을 통해 더 재미있고 정확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 몰입해서 게임처럼 운동할 수 있는 건데요. 센서를 이용해 자세까지 분석해준다고 하니 궁금증에 못이긴 나은 PD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 오프닝 멘트 안녕하세요. 문화PD 22기 이나은입니다! 혹시 스크린 골프나 야구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굉장히 많이 알려진 활동이라 경험해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XR기술을 접목시킨 스포츠인데요. 오늘 다뤄볼 소재가 바로 그것입니다. 인트로 영상 다이어트 식단을 AI로 알려주는 어플, 운동 자세를 분석해주는 스마트 미러, 입고 운동하면 소모 칼로리를 알려주는 옷 등 헬스 분야에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곳에 나와있는데요. 운동하기엔 어려움과 지루함이 배가 될 것 같은 온도입니다. 실내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앞서 언급해드린 XR기술을 접목시킨 헬스트레이닝을 받아볼겁니다. XR기술 설명 그래픽, 참고 영상 과연 XR 기술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한국어 풀이로 확장현실이라고 하는데요.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을 비롯한 다양한 최신 몰입형 기술을 포괄하는 범주입니다. 가상현실은 흔히 VR로 불리고 가상으로 만들어진 공간에 이용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입니다. 증강현실은 가상으로 만들어진 일부가 현실세계에 적용되는 것인데요. 특히, 지도나 인테리어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한 게임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합현실은 실제 세계와 가상 현실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기술입니다. 센터로 입장 내부로 들어왔는데요. 무인으로도 이용되는 서비스인 만큼 미리 어플을 통해 예약했고 QR코드를 찍어 입장했습니다. 센터로 들어가면, 먼저 인바디를 체크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인바디 기록은 입장할 때 사용한 어플로도 연동이 가능하여 더 효율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운동 게임을 진행하는 식으로 헬스트레이닝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발리 등 다양한 나라가 테마인 프로그램도 있어서 굉장히 이색적인 그래픽을 보면서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제가 달리면 저를 투영한 캐릭터도 달립니다. 열심히 뛰어 지정된 장소로 가면 운동으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어요. 센서로 자세를 인식하여 평가해줍니다. 어드벤처에서 피트니스 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아까는 재미있고 모험 또는 게임을 하듯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이것은 본격적으로 운동이 위주인 모드인 것 같습니다. 운동 끝 자, 이렇게 하면 88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자세 점수는 2점정도 나왔는데, 아무리 홈트 4년차라도 옆에서 코칭 해줄 사람이 없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자세가 완벽하진 않았나 봅니다.) 확실히 자세를 봐주니까 훨씬 더 정확하고 빠르게 운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명상시작 3면의 벽과 바닥, 천장 모두 스크린이 적용되어 정말 몰입감있게 운동했습니다. 명상을 하면서 운동으로 과열되었던 몸을 진정했습니다. 명상끝 30분 동안 운동을 해봤는데요. 90kcal 남짓 태운 것 같은데, 정말 그에 상응하는 땀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너무 힘드네요. 다음으로 관계자 분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Q1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좋아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개인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설정한 운동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운동에 대한 성취감과 함께 운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합니다. 둘째, 실감나는 XR기술입니다. VR 사용시 발생되는 어지러움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XR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보다 편안하고 몰입감 있는 운동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번째로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Q2 XR기술과 헬스 트레이닝의 융합, 전망은 어떨 것이라고 보시나요? 이러한 디지털 기술과 운동의 융합은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에 힘입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건강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단순한 운동을 넘어 사람들의 생활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터뷰 끝 운동 비포와 애프터를 비교해봤을 때 땀이 정말 많이 날만큼 운동을 열심히했는데요. 다시 체중계를 제어보니 1kg나 빠져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이러한 XR기술이 더 발전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종류의 몰입형 헬스 트레이닝이 등장할 것 같은데요. 앞으로 나올 헬스 케어 방식들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일반적인 헬스에 질렸다면, XR 헬스 트레이닝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25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이제는 암표와 이별할 결심

최근 암표 현황과 신고 방법, 그리고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암표 방지 기술에 대한 이야기 우리 암표 팔지도 사지도 않기로 약속해요! --------- (검은 배경 자막이 떠오른다) 이번 콘서트는 진짜 꼭 가고 말 거야. 아니 벌써 매진이라고? 이게 뭐야 가격이 10배? [문화PD 인트로] (PD가 책상에 앉아있다.) 안녕하세요. 문화PD 홍준서입니다. 여러분 혹시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콘서트를 너무 가고 싶었는데 표가 다 매진이 돼서 가지 못했던 그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아티스트가 너무 너무 인기가 많아서 그 표가 다 매진이 되어 버렸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만약 누군가가 매크로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 표들을 사재기하고 웃돈을 붙여서 이를 판매하고 있다면 막 속에서 정말 화가 나지 않을까요? 실제로 이렇게 사재기를 해서 플미라는 이름으로 웃돈을 붙여서 표를 되파는 그런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얼마 전 한 트로트 가수의 북 투어 콘서트 티켓은 정가 16만 원에서 무려 30배가 오른 500만 원에 거래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인기 아티스트의 콘서트나 팬미팅 티켓이 적게는 수십에서 많게는 수백만 원의 웃돈이 붙은 암표로 거래가 되면서 팬들의 마음에도 큰 상처가 남지 않을까요? 이런 암표를 방지하기 위해서 관련 법 정비부터 대체불가 토큰, 생체 인식 기술 등 여러 기술들이 고안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암표 방지 기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6월 17일 KOCCA 뮤직 스튜디오 기획 공연 ON THE K : A를 진행하면서 생체 인식 티켓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공연장을 찾은 방청객 33인은 생체 인식 단말기에 티켓을 대고 미리 등록한 사진과 실물을 대조하는 작업을 거쳐서 입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생체 인식 티켓 같은 경우에는 예매자가 티켓을 구매한 자신의 얼굴을 등록하면 개인의 생체 인식 정보가 위변조 불가능한 티켓 내에 저장이 되고요. 공연장 입장 전에 생체 인식 기기에 이 티켓을 스캔하면 미리 등록한 사진 및 정보와 실물을 대조하는 과정을 거쳐서 공연장 입장 시에 손쉽게 티켓 구매자를 확인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티켓에는 최초 구매자의 고유 생체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위변조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생체 인식 정보가 저장되다 보니 혹시 이 티켓에 담긴 내 정보가 유출되지는 않을까 그러한 걱정이 드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개인 정보는 사용자의 티켓에만 저장이 되기 때문에 유출 위험은 없다고 합니다. 생체인식 티켓은 아직 개발 중인 단계이지만 앞으로 상용화가 된다면 입장 대기 시간도 줄고 암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민관이 나서서 암표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기술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약 우리가 암표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이러한 온라인 암표 근절을 위해서 통합 신고 누리집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통합 신고 누리집에는 암표 신고 방법과 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암표를 발견하신다면 이곳에 바로 신고를 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최근의 암표 현황 그리고 암표를 막기 위해 마련되고 있는 여러 가지 기술들 그중에서도 생체 인식 티켓 기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암표는 작품을 보기 위한 공정한 기회를 방해하며 부당하게 이익을 챙기는 행위이고 결국은 공연 생태계를 무너뜨리는 행위입니다. 건강한 공연 문화를 위해서는 이러한 암표를 사지도 팔지도 말아야겠죠! 우리 암표 사지도 팔지도 않기로 약속할까요? 지금까지 문화PD 홍준서였습니다. [문화PD 아웃트로]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2-04
  • 체육
  • 경남

[문화PD] 아이들의, 아이들에 의한, 아이들을 위한 실내 공간

점점 더워지고 있는 여름 날씨에 밖에서 노는 아이들을 찾기란 힘들다. 그런 아이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고자 한다. ---------- 도입 리포터 : 어린 시절 밖에서 신나게 뛰어놀던 기억, 다들 하나씩은 있으시죠? 제가 서 있는 이곳, 운동장도 불과 몇년 전까지는 아이들만의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힘들었던 코로나를 겪었고 점점 뜨거워지는 요즘 날씨 덕에 대낮에는 밖에서 뛰노는 아이들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그런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여 재밌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전개1 리포터 : 안녕하세요. 이곳은 경상남도 마산에 위치한 내서스포츠센터 앞인데요. 지금 현재 보이시는 내서스포츠센터 뒷편에는 내서어린이체육관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나레이션으로 전환) 겉보기에는 일반 스포츠 시설과 크게 달라보이진 않지만 경남 최초 어린이 전용 체육관으로 내부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가득합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체성분 검사를 할 수 있는 상담실, 교구를 활용한 활동이 가능한 체육관, ICT 융복합 스포츠실 등이 있는데요. (리포터 재등장) 그 중에서 제 뒤에 있는 이 곳, VR 스포츠실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소개 드리고 후기도 남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개2 리포터 : 여기서 잠깐! VR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쉽게 말해 가상현실이라고도 하는데요. 컴퓨터 시스템 등을 사용해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 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특정한 환경을 말합니다. 전개3 리포터 : 지금까지 VR스포츠실을 체험해봤는데요. 처음에는 에어컨 밑에 있어서 운동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숨도 차고 땀도 나고, 어린이용으로 만들어진걸 어른인 제가 했을 때 이렇게 땀이 난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어린이들한테도 운동효과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VR기기라고 생각을 하니까 대부분 눈에 기기를 착용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스크린 인식이 되어서 찝찝함도 없고 기기 파손으로 인한 2차 사고도 없으니까 어린 아이들한테도 사고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리포터오늘은 이렇게VR스포츠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요즘은 앉아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아이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이의 형태로 다가가기 때문에 충분히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후의 변화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이 전국적으로 더 많아져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3만원짜리 티켓이 50만원으로? 암표상에 칼을 빼낸 아티스트들

티켓이 3만원10만원뭐? 50만원이라고? 이제 콘서트 티켓은 더이상 제값을 주고 사기 힘들어졌습니다. 흔히 제 값 이상을 받고 파는 암표 , 플미 티켓.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가는 암표에 맞서 여러 아티스트들이 칼을 꺼내들었습니다. 과연 암표가 기승하는 지금, 아티스트들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요? -------------------- 인트로 일생일대의 콘서트가 500만원 이라면 여러분은 구매하실 건가요? 글쎄요....아무리 나의 최애라지만 이렇게까지 티켓이 비싼건 조금 어불성설 같습니다. 우우우그래도 너무너무 가고싶은데.. 분명 정상적인 방법은 아닌거 같단말이지 (무료 캐릭터 사 용) 그렇습니다. 플미 티켓이라고도 불리이는 이것은 암표입니다. 이처럼 암표는 심각할 정도로 공연시장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가수 장 씨는 암표로 인해 콘서트를 취소한 적도 있었죠. 암표가 얼마나 극성이면 콘서트까지 취소하는 지경에 이르렀을까요. 이처럼 아티스트들은 암표 예방을 위해 여러 대책을 꺼내들었는데요. 암표근절을 위해 칼을 꺼내든 아티스트들. 지금 알아보시죠. 암행어사 전형 뭐? 조선시대도 아니고 웬 암행어사? 21세기에 암행어사라니, 꽤나 생소한 단어네요. 하지만 쉽게 생각해보면, 암행어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부정 거래를 신고하면 포상을 주는 것이죠. 작년 9월 가수 이 씨는 데뷔 15주년을 맞이 하여 콘서트를 개최하였는데요. 그러나 암표상들로 인해 이 씨의 찐팬들은 콘서트를 가지 못하는 웃픈 상황이 벌어졌었죠. 이때 이 씨는 특단의 조치를 취합니다. 바로 암행어사 전형 이죠. 바로 암표상들을 잡기 위한 대책인데요. 마치 암행어사가 정체를 숨기고 탐관오리들을 잡아내는 것처럼 암표 거래를 포착하고 이를 신고 하면, 포상으로 해당 좌석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은 합법적으로 티켓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 죠. ( 야 나도f 한번 해봐? ) ( 다 디졌다..) 또한 이 씨는 암행어사들의 제보를 통해 암표 매매에 가담하면 팬일지라도 강력한 처벌과, 팬클럽 제명으로 암표 거래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보였죠. (ㄷ ㄷ ㄷ..) 이후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이상 거래 감지된 예매자 팬클럽 22건 당일 현장에서 46건을 적발하 여 무려 68건의 부정 거래에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대충 쫒아가는 씬 ) ???? 화면 어두워짐, 그리고 암표 거래하는 그래픽 추가 여기 직접 암표상 사냥에 나선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발라더 성 씨는 자신의 SNS에 우리 매너저의 취미생활 이라는 글귀와 함께 온라인 대화 내역 을 공개했습니다. ( 대화 내역 밑줄 ) (뭐야 ㅋㅋ 매니저가 본인 가수티켓은 왜 사는건데 ) 지난 11월 성 씨는 연말 콘서트를 개최했는데요, 너무 많은 사람이 몰린 탓일까요? 암표 가격은 미친듯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성 씨는 암표 판매글에 티켓 구매 의사를 밝히며 암표상에게 접근한 뒤 자세한 좌석 정보 및 다양한 개인정보를 받아냈습니다. 암표상은 불쌍한 중생이라고 생각했겠죠. 그대로 성 씨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이 불쌍한 (불쌍하지도 않음) 암표상을 극락왕생의 길로 인도했습니다. *** 불법 거래를 목적으로 판매하는 티켓은 모두 홀드 처리가 되어 계정 이동 및 취소 후 판매가 불가 하게 조치를 취했으며, 예매 티켓은 자동 취소되었습니다. *** 네. 이젠 서울대를 가는게 빠르겠네요. ??? 3) 장범준 티켓 예매에 엔에프티 기술도 적용된 사례도 한번 보시죠. 지난 2월 가수 장 씨는 소규모 50인 콘서트를 기획하였습니다. 그러나 소규모로 기획된 콘서트의 암표의 가격은 본래 티켓 가격의 6배까지 치솟아버렸습니다. 급기야 추후에 좀 더 공평하고 좋은 방법을 찾아서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다. 죄송하다. 라는 입장을 밝히며 암표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콘서트를 연기하는 결단을 내렸습니다. 이에 장범준씨는 NFT 티켓 판매 플랫폼인 콘크릿을 통해 NFT 추첨표를 선보였는데요, 그렇다면 NFT 티켓 이란 무엇일까요? 이는 NFT를 활용해 앱 안에서 구매, 보관, 사용까지의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티켓입 니다. 티켓이 앱 외부로 유출되거나 이를 재거래 하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티켓의 외부 유출 방지 재거래 시도 방지 텍스트 작성 또한 블록체인 기술 도입, 구매 수량 제한, 양도 및 재거래 제한을 통해 암표 거래를 원천봉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티켓 발행과 함께 소유자 거래 기록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1인당 티켓 구매 수량을 제한해 메크로 프로그램을 통한 예매를 불가능하게 하고 양도 및 재거래가 불가능하도록 NFT전송 기능을 제어해 암표 거래를 차단합니다. 결국 암표 거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해 암표상의 씨를 말려버린 장 씨, 신기술의 도입으로 암표 거래를 차단한 점이 매우 흥미롭네요. ? 결말 / 대본 콘서트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직접 만나 교감하고 교류하는 장입니다. 허나 이 교류의 장을 이용하여 암표상은 오로지 자신의 금전적 이득을 취합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암표상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점점 더 치밀해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최근 암표 사기건수는 51,405건으로 5년 전에 비해 8.2배 폭증한 것 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암표를 구매한다 하더라도 무조건 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닙니다. 이제는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아야 할 때 입니다. 당신의 올바른 결정은 더 나은 공연 문화와 더불어 당신의 아티스트를 돕는 행동입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1
  • 체육
  • 경기

[문화PD] 놀이동산보다 재미있는 가상현실 체험센터? 차량등록사업소의 변신은 무죄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센터를 다녀왔습니다. 디지털 신기술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거리는 운동도 되고 장애인 올림픽 패럴림픽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다이나믹한 체험거리는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거리로 가득합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체험은 무료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체험하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00:00:17:09 - 00:00:23:12 V1, Text 1 옛 차량등록사업소가 장애인들을 위한 시설로! V1, Text 2 용인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는 어떤 곳일까요? 00:00:29:11 - 00:00:31:15 V2, 1 혹시 여기가 몇 년도쯤에 생겼나요? 00:00:31:15 - 00:00:34:01 V2, 1 저희 6월 24일 개관했어요 00:00:34:01 - 00:00:36:13 V2, 1 올해 6월 24일이면 진짜 얼마 안 됐네요 00:00:36:13 - 00:00:39:04 V2, 1 근데 건물은 그거보다 좀 오래돼 보이던데 00:00:39:04 - 00:00:42:18 V2, 1 여기가 옛날에 차량 등록 사업소 00:00:42:18 - 00:00:45:23 V2, 1 어쩐지 이게 영업을 안 하고 있더라고요 00:00:45:23 - 00:00:48:09 V2, 1 근데 이런 뭔가 여러 가지 좋은 취지로 00:00:48:09 - 00:00:49:17 V2, 1 그렇게 시작이 됐군요 00:00:49:17 - 00:00:52:01 V2, 1 그렇게 시작이 됐군요 00:00:52:01 - 00:00:54:16 V2, 1 아직 많이 안 알려졌겠어요 00:00:54:16 - 00:00:56:12 V2, 1 홍보는 하고 있는데 00:00:56:12 - 00:00:58:22 V2, 1 홍보는 그래도 TV도 나가고 있어요 00:00:58:22 - 00:00:59:16 V2, 1 이게 예약제로 00:00:59:16 - 00:01:02:07 V2, 1 이렇게 운영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00:01:02:07 - 00:01:07:10 V2, 1 저희가 한 타임당 10명까지만 받고 있거든요 00:01:07:10 - 00:01:10:03 V2, 1 보통 일반인보다는 장애를 가진 분들이 00:01:10:03 - 00:01:11:20 V2, 1 더 많이 체험을 하고 계시나요? 00:01:11:20 - 00:01:12:03 V2, 1 아니요 00:01:12:03 - 00:01:14:12 V2, 1 일반인분들도 많이 오시고 00:01:14:12 - 00:01:15:22 V2, 1 장애인분들도 많이 오세요 00:01:15:22 - 00:01:18:23 V2, 1 이거 혹시 어떤 건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00:01:28:07 - 00:01:31:03 V2, 1 앞으로 쭉 하고 돌리시면 몸이 가요 00:01:31:03 - 00:01:34:08 V2, 1 이거 인식률이 되게 부드럽네요 00:01:34:08 - 00:01:37:03 V2, 1 이게 보통 다른 데서 하는 거보다 00:01:37:03 - 00:01:38:07 V2, 1 되게 뭔가 부드러운 것 같아요 00:01:38:07 - 00:01:40:09 V2, 1 근데 이게 장애를 가진 분들도 00:01:40:09 - 00:01:42:06 V2, 1 간접적으로 운동을 체험할 수 있는 00:01:42:06 - 00:01:43:21 V2, 1 그런 식이군요 00:01:43:21 - 00:01:45:21 V2, 1 그리고 여기 휠체어 대여하는 00:01:45:21 - 00:01:47:22 V2, 1 서비스가 있다고 들었는데 00:01:47:22 - 00:01:49:14 V2, 1 어떤 건지 한번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00:01:49:14 - 00:01:55:13 V2, 1 장애인 분들이 오시면 휠체어를 이렇게 00:01:55:13 - 00:01:56:14 V2, 1 이건 혹시 어떤 건지 00:01:56:14 - 00:01:59:05 V2, 1 한번 여쭤볼 수 있겠습니까? 00:01:59:05 - 00:02:02:15 V2, 1 스키 타는 체험 공간 00:02:02:15 - 00:02:05:14 V2, 1 스키 타는 체험 공간인데요 00:02:05:14 - 00:02:07:13 V2, 1 이 손잡이가 왜 있냐면 00:02:07:13 - 00:02:09:11 V2, 1 휠체어 타시는 분들이 오면 00:02:09:11 - 00:02:11:11 V2, 1 이 손잡이를 잡아야 되는데 00:02:11:11 - 00:02:14:00 V2, 1 아무래도 닿지가 않아 이게 배려를 해서 00:02:14:00 - 00:02:15:13 V2, 1 어떻게 보면 이렇게 개발을 한 거네요 00:02:15:13 - 00:02:17:21 V2, 1 네 이렇게 당겨서 손잡이를 잡을 수 있게 00:02:17:21 - 00:02:19:10 V2, 1 만들어 놓은 거예요 00:02:19:10 - 00:02:23:01 V2, 1 저희는 그냥 이 손잡이를 이렇게 손으로 끼워서 00:02:23:01 - 00:02:26:04 V2, 1 이렇게 쭉 당겨서 이 선 보이시죠? 00:02:26:04 - 00:02:30:08 V2, 1 여기 뒤에서 어깨 넓이로 이렇게 벌리신 다음에 00:02:30:08 - 00:02:33:04 V2, 1 이게 지금 3명이서 같이 연동해서 00:02:33:04 - 00:02:34:21 V2, 1 3명이서 동시에 할 수 있는 건가요? 00:02:34:21 - 00:02:37:19 V2, 1 있는 멀티로 설정을 지금 해놨거든요 00:02:46:07 - 00:02:47:05 V2, 1 보기만 해도 운동이 00:02:47:05 - 00:02:49:07 V2, 1 엄청 될 것 같이 생긴 존이네요 00:02:49:07 - 00:02:51:06 V2, 1 지금 200m 설정을 해놨고요 00:02:56:10 - 00:03:00:13 V2, 1 모터라기보다는 이렇게 돌아가는 게 있거든요 00:03:00:13 - 00:03:01:12 V2, 1 그래서 그 소리예요 00:03:01:12 - 00:03:02:23 V2, 1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거고 00:03:02:23 - 00:03:05:06 V2, 1 이렇게 강도도 이렇게 조절할 수 있네요 00:03:05:06 - 00:03:09:22 V2, 1 네 제일 낮은 강도에서 하셨어요 00:03:09:22 - 00:03:10:18 V2, 1 운동이 더 되겠군요 00:03:11:11 - 00:03:13:04 V2, 1 이게 훨씬 속도가 안 가네요 00:03:13:04 - 00:03:17:11 V2, 1 아까 거보다 이게 휠체어가 훨씬 힘들어요 00:03:17:11 - 00:03:20:01 V2, 1 아니 그런 것 같아요 00:03:20:01 - 00:03:22:02 V2, 1 이 휠체어 하시는 분들이 훨씬 불리하겠어요 00:03:28:02 - 00:03:31:07 V2, 1 3XR 스크린이라는 거군요 00:03:31:07 - 00:03:34:08 V2, 1 3면 스크린을 벽으로 터치하면서 00:03:34:08 - 00:03:35:20 V2, 1 하는 그런 프로그램인데 00:03:35:20 - 00:03:37:15 V2, 1 애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들이 많네요 00:03:44:23 - 00:03:47:14 V2, 1 동심으로 돌아가신 것 같아요 00:03:47:14 - 00:03:50:05 V2, 1 근데 이게 그러면 한쪽 팀을 나눠가지고 00:03:50:05 - 00:03:52:12 V2, 1 점수가 통합되겠군요 00:03:52:12 - 00:03:55:18 V2, 1 이건 그냥 통합돼 있어요 00:03:55:18 - 00:03:56:17 V2, 1 토털 점수만 보고 00:03:56:17 - 00:03:58:07 V2, 1 이거 저희는 경쟁 그런 거 없고 00:03:58:07 - 00:04:03:12 V2, 1 협동심을 기를 수 있군요 00:04:03:12 - 00:04:05:00 V2, 1 10명씩 와서 하고 나면 00:04:05:00 - 00:04:07:03 V2, 1 진짜 엄청 팀 빌딩이 많이 될 것 같아요 00:04:07:14 - 00:04:10:03 V2, 1 여기는 교과 융합도 같이 되어 있는 00:04:10:03 - 00:04:10:22 V2, 1 여기도 게임 하나만 00:04:10:22 - 00:04:13:17 V2, 1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00:04:13:17 - 00:04:14:16 V2, 1 패널티 킥이 있군요 00:04:16:13 - 00:04:17:15 V2, 1 지금 제가 차면 되나요? 00:04:17:15 - 00:04:19:14 V2, 1 네 바닥으로 차지 마시고 00:04:19:14 - 00:04:22:07 V2, 1 골대를 향해서 뛰어서 차세요 00:04:26:18 - 00:04:28:02 V2, 1 이렇게 막힌 거군요 00:04:28:14 - 00:04:30:04 V2, 1 모든 게 무료라니까 진짜 놀랍네요 00:04:35:19 - 00:04:36:18 V2, 1 타격감 장난 아닌데요 00:04:37:01 - 00:04:38:02 V2, 1 이거 보면서 느낀 건데 00:04:38:02 - 00:04:39:20 V2, 1 장애인 비장애인들 모두 다 재미있게 00:04:39:20 - 00:04:40:16 V2, 1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00:04:40:16 - 00:04:44:14 V2, 1 진짜 00:04:44:14 - 00:04:46:15 V2, 1 그러니까 이거 진짜 어디 놀이동산 가도 00:04:46:15 - 00:04:48:10 V2, 1 이 정도 퀄리티가 안 나올 것 같은데 00:04:48:10 - 00:04:51:13 V2, 1 이런 곳이 공적인 이름 속에 숨어 있다는 게 00:04:51:13 - 00:04:53:22 V2, 1 되게 놀랍습니다 00:04:58:05 - 00:05:01:00 V2, 1 디테일한 게 조정간 단발을 하지 않으면 00:05:01:00 - 00:05:02:22 V2, 1 나오지가 않네요 00:05:02:22 - 00:05:04:06 V2, 1 엄청난 디테일이 숨어 있네요 00:05:04:06 - 00:05:04:10 V2, 1 이게 00:05:06:11 - 00:05:10:15 V2, 1 아이핏존이라고 부르는 존이 있네요 00:05:10:15 - 00:05:12:23 V2, 1 이건 혹시 어떻게 하나요? 00:05:12:23 - 00:05:14:16 V2, 1 아까는 손으로 터치했잖아요 00:05:14:16 - 00:05:18:16 V2, 1 발로 터치를 하는군요 00:05:19:09 - 00:05:23:01 V2, 1 떨어지는 과일을 버튼을 눌러서 00:05:23:01 - 00:05:26:15 V2, 1 빨간색 버튼을 밟아서 00:05:26:15 - 00:05:27:11 V2, 1 과일을 잡아요 00:05:32:02 - 00:05:32:16 V2, 1 진짜 많네요 00:05:32:16 - 00:05:36:18 V2, 1 할 게 이 공간 구성이 되게 알찬 것 같아요 00:05:36:18 - 00:05:38:07 V2, 1 되게 큰 공간이 아닌데 00:05:38:07 - 00:05:41:13 V2, 1 알차게 꽉 채워져 있는 것 같아요 00:05:41:13 - 00:05:45:02 V2, 1 저희 용인이 아마 제일 크다고 들었어요 00:05:45:02 - 00:05:47:02 V2, 1 가상현실 체험센터가 여러 군데가 있더라고요 00:05:47:02 - 00:05:51:03 V2, 1 인천에도 있고 목포에도 있고 00:05:52:11 - 00:05:54:14 V2, 1 근데 이게 가장 제일 최신에 생긴 건가요? 00:05:54:14 - 00:05:57:01 V2, 1 네 맞아요 00:05:57:01 - 00:05:58:13 V2, 1 터치 테이블이라고 해서 00:05:58:13 - 00:06:00:09 V2, 1 이렇게 앉아서 최대 4명이서 할 수 있는 00:06:00:09 - 00:06:02:04 V2, 1 그런 게임이 있어요 00:06:02:04 - 00:06:09:07 V2, 1 대표적으로 많이 하는 게임은 생선을 잡아라 00:06:09:07 - 00:06:13:16 V2, 1 이런 순발력 게임들 약간 기억력 게임 00:06:23:06 - 00:06:24:15 V2, 1 늦었다 00:06:26:01 - 00:06:28:00 V2, 1 진짜 빠르시네요 00:06:30:00 - 00:06:30:19 V2, 1 혼자 다 하시네요 00:06:33:09 - 00:06:34:09 V2, 1 도안이 있어요 00:06:34:09 - 00:06:37:01 V2, 1 다 하얀색으로 돼 있는 건데 00:06:37:01 - 00:06:38:18 V2, 1 이건 어떤 어린이가 그린 건가요? 00:06:38:18 - 00:06:42:03 V2, 1 이게 아까 이거 1시 반 수업 때 애들이 00:06:42:03 - 00:06:44:15 V2, 1 이 안에 고래 부분만 그렸구나 00:06:44:15 - 00:06:47:21 V2, 1 그래가지고 그려서 여기다 올리면 인식이 돼서 00:06:47:21 - 00:06:49:20 V2, 1 여기 이렇게 똑같이 뜨네요 00:06:49:20 - 00:06:51:02 V2, 1 저게 나옵니다 00:06:53:10 - 00:06:55:22 V2, 1 되게 그럴싸하게 나오네요 00:06:55:22 - 00:06:58:12 V2, 1 도안이 되게 많아요 00:06:58:12 - 00:07:01:03 V2, 1 이렇게 무슨 물고기를 넣으니까 00:07:01:03 - 00:07:04:01 V2, 1 여기 물고기가 이렇게 오더니 00:07:04:01 - 00:07:05:06 V2, 1 여기 물고기가 이렇게 생겼습니다 00:07:07:07 - 00:07:10:09 V2, 1 친절한 안내 너무 감사드립니다 00:07:10:09 - 00:07:11:16 V2, 1 저는 보고 느낀 게 00:07:11:16 - 00:07:13:10 V2, 1 이게 놀이동산 뺨 치는 수준인데 00:07:13:10 - 00:07:16:08 V2, 1 이게 어려운 공적인 이름으로 숨어 있어서 00:07:16:08 - 00:07:19:03 V2, 1 이게 사람들이 잘 모를 것 같지만 00:07:19:03 - 00:07:20:13 V2, 1 오면 진짜 좋아할 것 같다 00:07:20:13 - 00:07:22:14 V2, 1 이런 인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00:07:39:02 - 00:07:45:05 V2, Text 1 옛 차량등록사업소가 장애인들을 위한 시설로 V2, Text 2 용인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25
  • 체육
  • 서울

[문화PD] 2024 서울 VR 영등포구 올림픽 결승 | 하이라이트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시민을 위해 만든 YDP 가상현실 스포츠관! 실내에서 시원하게 올림픽을 열어보세요~ 음악(Music) Ikson - Remember stars-MorningLightMusic --------- 어 잠시, 김지웅 선수가 손을 떼고 저항을 받으며 달리고 있는데요? 이진희 선수 힘써 달려보지만... 돌에 한번 부딪히고도,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게 가상현실의 힘인가요? 네 여기는 가상현실 올림픽 경기가 펼쳐지고 있는 영등포 제1스포츠 센터입니다. 역대 최고 올림픽을 만들어가고 있는 서울 가상현실 대표선수들이 치열한 접점끝에 메달 색깔만을 놓고 두 선수가 경쟁하게 되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순간 강서구의 이진희 선수가 들어옵니다. 이진희 선수의 주종목은 스마트 로잉, 조정입니다. 지난 올림픽에서 단숨에 동메달을 목에 걸었을만큼 이에 맞서는 강남구의 김지웅 선수 모터사이클에 특화된 선수죠~ 과연 이진희 선수에게 어떤 대답을 줄지, 오늘 경기, 기대하겠습니다. 결승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다섯 시리즈의 가상현실 스포츠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점수를 획득할시 아래 칸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더 많은 초록불, 즉 히트를 기록한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게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 바이크 경기인데요. 아무래도 김지웅 선수의 주종목인만큼, 이진희 선수 또한 전략을 잘 수립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첫번째 스마트 바이크 경기, 바로 - 시작합니다! 이 경기는 날씨와 환경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시뮬레이션 배경을 설정할 수 있어 운동의 효과와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포츠인데요. 자 김지웅 선수, 이진희 선수 시야에 들어오지 않을만큼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어 잠시, 김지웅 선수가 손을 떼고 저항을 받으며 달리고 있는데요? 이진희 선수 힘써 달려보지만...아! 김지웅 선수, 압도적으로 빠르게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진희 선수, 괜찮습니다. 첫경기입니다. 운동량까지 정확히 기록되는 스마트 바이크 시리즈 경기였습니다. 두번째 시리즈, 스마트 러닝으로 이어갑니다. 열대우림 시뮬레이션 60M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오우 큰 화면 좌측에 폭포도 보여지는데요? 바이크 경기에서 체력을 비축한 이진희 선수. 어? 뭐하는거죠? 이진희선수... 아름다운 풍경에 결국 카메라를 들고 맙니다. 일정한 페이스로 달리던 김지웅 선수,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아 이렇게 되면 이진희 선수, 좀 무리가 될 것 같아요. 격차가 확 벌어지며 김지웅 선수의 히트입니다. 이진희 선수의 주종목인 스마트 로잉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높은 구도에서 한번에 내려다보이는 대형 모니터가 물한방울 없어도 현장감을 생생히 살려주는데요. 기구의 무게를 조절할 수 있어 단계별 팔근육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입니다. 이진희 선수보다 살짝 앞서고 있는 김지웅 선수. 웃음을 잃지 않는 두 선수인데요. 아 이게 웬일입니까, 김지웅 선수 바를 놓칩니다! 그 기회를 틈타 남은 1.5미터를 빠르게 질주하는 이진희 선수인데요! 이진희 선수!!! 극적으로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세번째 시리즈, 차분히 풀리기 시작하는 이진희 선수의 히트였습니다 가상현실 올림픽의 하이라이트, AI Fit 시리즈 경기는 누구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18종의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스포츠입니다. 첫번째 경기....카약이 선택됐습니다. 두 선수 모두 처음일텐데요,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이해되는 가상현실 경기라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두 선수입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배경에서 경기에 임하는데요, 전신을 쓰며 칼로리를 소모하고 있지만 표정이 아주 밝습니다. 디지털 신기술이 이진희 선수의 신체적 한계를 극복시켜주고 있는 모습. 유연함으로 빠르게 앞서나가는 이진희. 돌에 한번 부딪히고도,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렇게 되면 두선수 모두 2개의 히트를 기록. 슛 오프입니다! 막상 막하의 두 선수. 서울에 어울리는 배달 미니 게임. 시작합니다! 이 게임의 관건은 균형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자 팔을 높낮이로 이진희 선수 착지. 이진희 선수가 선두를 달립니다. 다리를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도 팔만을 사용해 충분히 AI기술을 통해 하늘을 날고 배달을 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김지웅 선수가 좀 더 배달장소에 가까워지는 상황. 이진희 선수, 유연성으로 먼저 육지로 올라오는데요? 침착하게 지름길로 접어듭니다. 아... 주택이라는 장애물! 두 선수는 어떤 대답을 줄까요? 허리꺾기로 김지웅 선수, 점수 획득합니다! 이제 마지막 배달만이 남아있습니다. 누가 우승해도 아쉽지 않은 상황. 승자는!!! 이진희 선수 입니다!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정말 대단합니다! 가상현실의 장점을 활용해 3번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가상현실 올림픽 사상 최연소로, 금메달을 목에 겁니다. 우리 김지웅 선수, 정말 잘했죠. 은메달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씁니다! ---(이진희 선수 인터뷰) 숨이 너무 차서요. 내가 진짜 이길 수 있을까? 솔직히 확신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가상현실 게임을 통해서 모든 신체적 한계를 극복하고 금메달까지 딸 수 있었던 게 가상현실의 기술이 가진 매력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 운동을 일절하지 않던 이진희 선수가 새역사를 쓴 것처럼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관. 무려 2억의 예산을 들여 시민을 위해 제공하는 공간. 언제든 이곳에서 나만의 올림픽을 열어보세요 지금까지 저는 스포츠 해설 위원, 진피디였습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강화된 암표 단속, 효과는 굉장했다?

계속해서 진행되어 오고있는 [암표 거래 문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움직임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지금까지 등장했던 다양한 해결책들을 소개하고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 암표 근절을 위해 노력해보아요:)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2-04
  • 체육
  • 전체

[문화PD] 응애 나 아기 헬린이 AI 코치만 있으면 헬스장 무섭지 않아!

많은 돈을 들여 PT를 받지 않아도 AI코치와 함께 운동 할 수 있다구요? 제가 한 번 해봤습니다! ----------- 나레이션 : 아.. 너무 살 찐 것 같은데 운동을 해야 되나? 일단 오긴 왔는데 뭐부터 해야 되지? 저건 또 뭐하는 기구야? 모르겠다 그냥 런닝머신이나 뛰다 가야지 자막 : 이런 적 있으신가요? 스마트폰으로 헬스장 정복하기 (인트로) Chat GPT, 사진부터 노래까지 만들어내는 생성형 AI, 코딩해주는 AI 등 요즘 AI가 아주 많은 곳에서 쓰이잖아요? 이 AI를 헬스 트레이너로도 쓸 수 있다는데요 오늘은 AI 운동 추천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처럼 운동은 하고 싶은데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부터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개인의 운동 수준, 장소, 횟수, 목표등을 입력하면 이것들을 고려해 AI가 수천만개의 운동데이터를 분석해 나에게 맞는 맞춤 플랜을 제시해줍니다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강도도 조절할 수 있고 운동 시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조절한 강도에 따라 운동을 추천해 주는데 세세한 것 하나 하나 저한테 맞출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또 다니는 헬스장을 설정을 하면 그 헬스장에 있는 기구들로만 운동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어떤 운동이 가능한지 일일히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한 것 같습니다 한번 직접 사용해 볼까요? 추천 운동 시작하기를 누르면 AI가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늘의 추천 운동을 띄워주는데요 저는 체지방 감소 플랜으로 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운동 방법이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져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 시간과 횟수도 기록이 가능하고 이 운동 기록들을 통해 나의 소모 칼로리와 취약점 분석, 운동 균형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하고 싶은데 헬스장은 부담스럽다구요? 장소를 집으로 설정하면 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맨몸 운동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운동 데이터와 챗 gpt가 결합된 AI코치와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데요 AI코치와의 채팅을 통해 식단을 추천 받을 수도 있고 운동이 하기 싫을때 사람 트레이너처럼 따끔한 조언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AI 운동 코칭 앱을 사용 해봤는데요. AI가 데이터를 분석해 나에게 필요한 운동을 추천해주는 것과 내가 한 운동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바탕으로 또 다른 보완점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저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헬린이도 운동을 혼자서 척척 할 수 있다는 용기가 나는데요? 이번 기회에AI와 함께 운동을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25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공연, 음악 문화를 좀 먹는 존재 : 그 암표가 알고 싶다 - 암표의 심각성과 처벌

#공연, 음악 문화를 좀 먹는 존재 암표 올해 1월 1일 싱어송라이터 장 모씨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는 글이 올라옵니다. 공연 취소에 대한 공지였는데요. 그건 다름 아닌 암표 때문이었습니다. 암표는 공연, 음악 문화를 좀 먹으며 점점 규모를 키워가고 있는데요. 현황은 어떤지, 암표를 처벌할 순 없는 건지 그 암표가 알고싶다 에서 알아봤습니다. ---------- 화면에 보이는 이 숫자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이것은 콘서트 티켓의 가격입니다. 본래 10만 원 대 정도의 표 가격이 2배에서 3배, 많게는 100만 원 대로 팔리고 있는 겁니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문화 PD 인트로) 안녕하세요, 그 암표가 알고 싶다의 문화 PD 22기 이나은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이 암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여러 매체를 통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암표 정말 이대로 둬도 괜찮은 걸까요? 구체적으로 말해 암표란, 웃돈을 얹고 팔아 이득을 챙길 목적으로 거래되는 불법적인 탑승권, 입장권 등의 표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영어 이름은 illegal ticket. 이름에서부터 이것을 사고파는 행위가 불법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콘서트, 뮤지컬 등 음악, 공연 분야에서 특히나 더 높은 가격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가 시작되는 1월 1일 싱어송라이터 장모 씨의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글이 올라옵니다. 공연 취소에 대한 공지였는데요.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암표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여러 아티스트의 팬 미팅, 콘서트도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죠.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 암표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암표는 특히 중고 거래 사이트를 포함한 많은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정식 표 가격에서 2~3배 올리는 것은 기본이고 유명 가수의 경우 10배에서 30배 정도까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암표상들은 현재 조직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매크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자기들끼리 판매상 중간상 등 역할을 나누어 체계적인 회사의 형태를 갖춰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암표상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는 일반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아니... 암표상들이 표를 다량으로 구매하는 바람에 가뜩이나 자리 없는 내 가수 콘서트에 더 가기 힘들어졌어요. 솔직히 이런 부분 정말 어떻게 못 하는 건지 불만이 정말 많으면서도 실제로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암표 파는 거 보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그냥 넘기게 되더라고요. 이 암표 거래, 가볍게 여겨선 안 되는 만큼 처벌할 수 있는 법도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 매크로를 이용한 티켓 부정 판매를 금지하는 개정 공연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위반하면 1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 벌금을 매기는 처벌 규정이 마련된 겁니다. 다만, 판매와 알선을 상습적으로 한 사람만 처벌하는 수준이며 구매한 사람을 처벌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람들은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암표를 신고하게 된다면, 정확한 좌석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암표상들은 암표를 구매하기 전까진 좌석번호를 절대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거대 암표 거래 업체는 판매상을 돌아가면서 활동하기에 상습적이라는 말을 피해가 처벌이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본 것처럼 암표는 공정한 공연, 음악 문화를 해치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또한, 적법한 방법으로 표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권리와 기회를 박탈하는 행위입니다. 우리는 이제 이 현상 절대 지켜만 보지 말아야겠습니다.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암표 거래를 목격한다면, 곧바로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2-04
  • 문화산업
  • 전체

[문화PD] 암표에 고통 받는 K컬쳐?? 팔지도 말고 사지도 마세요!

KPOP의 대흥행으로 전성기를 맡이한 K-컬쳐! 하지만 K-컬쳐가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 문화를 위협하는 암표 판매하지 말고 사지도 맙시다! 우리 문화를 아끼고 지켜주세요~ -------------- 케이팝의 대흥행으로 전성기를 맡이한 k-컬쳐 뿐만아니라 국내에선 축구, 야구 등 스포츠 또한 굉장한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아끼고 존중해야할 k-컬쳐가 몸살을 앓고있습니다 어려분들은 콘서트티켓, 탑승권, 입장권을 어떻게 구매하시나요? 오늘은 K-컬쳐를 위협하는 암표에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여기서 암표란 웃돈을 주고 이득을 챙길목적으로 거래되는 불법적거래를 의미는데요 이전부터 암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며 여러 매크컴을 통해 기사화되고있습니다 최근 KTX추석연휴암표와 이번시즌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야구 암표 또 정가16만원 콘서트티켓이 500만원까지 오르며 큰이슈가 되었었죠 그러다보니 한 유명가수는 직접 암표상과 거래를하며 암표에 대한 강력대응을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최근 국가대표티켓을 구할 때 정가 13만원 좌석이 30만원까지 오르며 판매되는 암표를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단시간에 정말 많은 암표가 올라와있어 큰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런 암표들은 매크로 암표가 확산되며 피해규모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3초만에 다수의 표를 예매해 더많은 암표가 판매되고 있는 현실인데요 그래도 현재 다양한 암표법들과 NFT티켓을 통해 암표 예방을 확산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3월부터 매크로티켓법을 강화로 대량구매되는 티켓에대한 처벌이 강화되고 NFT코인은 블로체인 기술을 접목되어 양도 밑 판매가 불가한 코드를 삽입해 상업적 판매를 제한하고있어 콘서트 및 입장권 티켓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없다면 공급이 없는법이죠 무엇보다 중요한건 암표를 구매하지 않는것인데요 나하나는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 우리의 문화를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K-컬쳐를 위협하는 암표 이제는 정말 사라져야할 행위입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2-04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문화 디지털 분야 전문가 인터뷰와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전달합니다.

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