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
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김해와 해시태그를 합친 ‘김해시태그’를 타이틀로 해서 각 장소의 특색을 해시태그로 표현하며 콘텐츠를 풀어내는 방식입니다.
[고지 사항]
- 사용 음원 새로운 시작
- 안영진
- 사용 폰트 나눔손글씨 유니 띵땅띵땅 빙그레체Ⅱ G마켓 산스 Medium 본 콘텐츠는 Chat GPT를 이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본 콘텐츠는 사전동의를 구한 후 김해한옥체험관, 수로왕릉,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 낙동강 레일파크의 촬영 협조를 받아 제작하였습니다.
여러분은 ‘김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Chat GPT가 추천해주는 대로 김해 여행지로 한 번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여행지는 김해한옥체험관입니다.
여기는 13개의 객실을 갖춘 전통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어 숙박과 문화체험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김해한옥체험관 옆에는 복합문화공간 명월이 있습니다. 야경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김해한옥체험관의 해시태그는 ‘감성’입니다.
다음 여행지는 수로왕릉입니다.
김해한옥체험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수로왕릉은 역사책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금관가야의 시조 수로왕의 무덤입니다. 사적으로 등록되었고, 높이 약 5m의 원형봉토분입니다.
수로왕릉의 해시태그는 ‘기억’입니다.
세 번째 여행지는 김해가야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가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체감형 테마파크입니다. 전사체험장에서 활과 방패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익사이팅 사이클을 포함하여 여러 놀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의 해시태그는 ‘놀이’입니다.
네 번째 여행지는 낙동강 레일파크입니다.
여기에선 왕복 3Km의 낙동강철교를 횡단하는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옆에는 열차 카페가 있습니다. 새마을호 식당칸을 리모델링한 카페입니다. 열차 카페를 지나면 와인 동굴이 있습니다. 와인 동굴은 김해시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동굴입니다. 여러 볼거리들로 가득합니다.
낙동강 레일파크의 해시태그는 ‘바람’입니다.
마지막 여행지는 김해천문대입니다.
2002년에 개관한 김해천문대는 영남 지역에서 유일한 시민 천문대입니다. 김해천문대에는 별을 관측하는 관측동이 있으며 맑은 날 밤에 관측 프로그램이 개설됩니다. 전시실에는 우주에 관한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김해천문대의 해시태그는 ‘미래’입니다.
김해의 곳곳을 가봤는데 어떠셨나요? 김해에는 특색 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을 그 자리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