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

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체육
  • 경기

[문화PD] 클라이밍이라 쓰고 할 수 있다!라고 읽는다

제작
강산
재생시간
02:41
등록일
2021-10-13
살면서 누구나 절벽 같은 순간을 마주칠 때가 있죠 피하거나 돌아가고 싶어도 방법이 없어 반드시 올라서야 하는 치명적 장애물. 험난한 절벽을 담담히 마주하고 그것을 넘어서는 지혜를 기를 수 있는 운동이 스포츠클라이밍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필요한 활동이 아닐까요?
 
진행, 자막
안녕하세요 강산입니다. 저는 지금 경기도 남양주에 나와 있는데요.
오늘은 암벽등반! 클라이밍이고도 부르죠?
스포츠 클라이밍을 직접 체험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 X2
가보시죠!나레이션
스포츠클라이밍은 1940년대 프랑스 전문 산악인들의 교육 훈련용으로 시작된 이후, 인공으로 만들어진 암벽 구조물을 손과 발을 사용하여 등반하는 레저 스포츠로 발전하였고 '인공암벽등반'이라고도 부릅니다.인터뷰 진행 자막이제 등반을 해보려고 준비를 했는데요혹시 스포츠 클라이밍을 하면서 꼭! 주의해야할점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클라이밍잔에 일단 들어오면은 경내에서 시끄럽게 하면타인에게 굉장히 많은 불쾌감을 주고 운동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여기에 있는 관리자의 통제하에서 지시를 잘 따라주면 되겠습니다
배려가 필요한 운동이군요? 네 그렇죠!
그럼 바로 한번 시도해볼까요? 네~
나레이션스포츠클라이밍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승인되기도 했는데요.
15m 높이를 가장 빠르게 올라가는 선수가 우승하는 스피드종목, 안전벨트에 로프를 묶고 15m 높이의 경기벽을 정해진 시간 안에 누가 더 높이 올라가는지를 겨루는 리드종목, 4~5m 높이의 경기벽 여러 코스를 등반하면서 해결한 과제수와 등반 중 시도 횟수를 종합하여 순위를 겨루는 볼더링 종목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스포츠클라이밍을 직접 체험 해보니 온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며 두뇌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재밌는 운동이었습니다. 
진행, 자막살면서 누구나 절벽 같은 순간을 마주칠 때가 있죠 피하거나 돌아가고 싶어도 방법이 없어 반드시 올라서야 하는 치명적 장애물. 험난한 절벽을 담담히 마주하고 그것을 넘어서는 지혜를 기를 수 있는 운동이 스포츠클라이밍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이 되신다면 스포츠 클라이밍을 체험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문화PD 강산이었습니다.

1. Night Run Away - An Jone https://youtu.be/5ErBPB-SBFQ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클라이밍이라 쓰고 할 수 있다!라고 읽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