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KCON 2018 JAPAN

제작
서가연
재생시간
2:40
등록일
2018-05-11

제목 : KCON 2018 JAPAN
현장음 >관객 함성소리


(BGM 시작)


내레이션 > 지난 4월 13일,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 홀에서 K-POP부터 K-DRAMA,K-MOVIE,K-BEAUTY,K-FOOD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한류 페스티벌인 KCON 2018 JAPAN이 열렸습니다.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KCON JAPAN 행사는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형의 한류행사로 그 규모가 점차 확대되어 올해는 총 68,000여명의 한류팬들이 참가하였습니다.주일한국문화원 또한 KCON에 참가하였는데요, 보다 다양한 한국문화를 알리고자 일본에서 출판된 한국서적을 소개하는 K-BOOK 부스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의 전통차를 함께 소개하는 SNS 홍보캠페인도 펼쳤습니다.한국관광공사에서는 국내 여행지 소개와 함께 한복체험행사를 진행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TSUNAGARU 스테이지에서는 한국문화원에서 준비한 태권도 공연이 있었는데요.익스트림 태권도팀 ‘미르메’ 단원들이 신나는 K-POP과 리믹스된 아리랑에 맞춘 다양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잡았습니다.이번 축제에서는 여러가지 K-POP 관련 무대 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 왕교자 등의 다양한 한국음식과 한국어가 쓰인 문구 용품, 화장품, 패션용품 등을 선보여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콘텐츠를 한번에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인터뷰 >
질문. 어떻게 해서 KCON을 알게 되었나요? / 한국의 문화 중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 제일 재밌는 부스는 무엇이었나요?
답변.관람객
이 친구가 같이 가자고 해서 왔어요. 역시 한국드라마(에 관심이 있어요.) 지금 일본에서 아침시간대에 한국드라마를 방송하고 있어서 드라마를 보고 있습니다. / (KCON 행사 중에서는) 라이브 무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KPOP 스타와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질문. 어떻게 해서 KCON을 알게 되었나요? / 한국의 문화 중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답변. 관람객
좋아하는 가수가 나온다고 트위터 등에서 알게 되어서 왔어요. (한국의 문화 중에서) 음악, 메이크업, 패션 등에 특히 흥미가 있어요. 즐거워요!


질문. 여기 와보니까 어때요?
답변. 관람객
최고!
最高!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KCON 2018 JAPAN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