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스페인

[스페인/해외문화PD] 2017 케이팝 아카데미 in 스페인

제작
한주희
재생시간
3:40
등록일
2017-08-31

내레이션>
7월 10일 주스페인한국문화원에서 3주간 열리는 케이팝 아카데미가 시작되었습니다.
수업은 댄스와 보컬,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총 모집 인원수의 두 배에 달하는 인원이 몰리는 등 스페인 K-pop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보컬 아카데미에서는 호흡, 발음 등의 발성법부터 시작해 가사의 의미를 살려 부르는 연습까지 다양한 단계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가사를 외우려 노력하는 등 학생 한 명 한 명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해 하루가 다르게 일취월장하는 실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댄스 아카데미에서는 여러 케이팝 노래들의 커버 댄스를 배우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기본 동작을 배우고, 그 뒤에는 공연을 위해 동선을 짜는 등 체계적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런 수강생들의 열정은 아카데미 발표회에서 결실을 맺었습니다.
케이팝 아카데미에서 배운 곡들을 약 300여명의 관객들 앞에서 선보였습니다.
특히, 보컬과 댄스반이 함께 연습한 곡 ‘Really Really’의 합동무대로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인터뷰>
바이올렛: 케이팝 아카데미 수강생
지금 너무 기분이 좋아요. 사실 제가 소심한 성격인데 여기와서 많이 바뀌었어요.
그리고 한번도 제 친구들에게 케이팝을 알려줄 생각을 못했는데 오늘 친구들이 흥미로워하는게 보였어요.

나탈리아: 케이팝 아카데미 수강생
저한테는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사실 무대에 오르는게 좀 두려웠었는데 이걸 극복할 수 있게 많이 도움이 됬어요.
요 몇주동안 너무 행복했고, 매일 수업에 왔던게 많이 그리울 거에요.



내레이션>
스페인 현지인들의 케이팝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한 달이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스페인/해외문화PD] 2017 케이팝 아카데미 in 스페인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