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화포털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예술 스페인
[스페인/해외문화PD] 코리아사운드 페스티벌 : 김사월X김해원, 임헌일
[스페인/해외문화PD] 코리아사운드 페스티벌 : 김사월X김해원, 임헌일
한주희
재생시간
7:20
2017-06-26

관련영상

  • [스페인/해외문화PD] 제 12회 한국영화제 01:36
    [스페인/해외문화PD] 제 12회 한국영화제

    2020-01-14

  • [스페인/해외문화PD] Korea Sound Festival '판소리' 5분 다시 보기 4:43
    [스페인/해외문화PD] Korea Sound Festival '판소리' 5분 다시 보기

    2018-06-04

  • [스페인/해외문화PD] 제 2회 Korea Sound Festival 1:32
    [스페인/해외문화PD] 제 2회 Korea Sound Festival

    2018-05-31

-------------------대본-------------------------

자막> 코리아 사운드 페스티벌

코리아 사운드 페스티벌은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에서 요즘 한국의 젊은 세대가 듣는 인디음악을 스페인에 소개하고자 주최한 음악 축제이다.



6월 1일, 8일 양일간 진행된 콘서트에서는 한국의 떠오르는 신예 인디밴드 김사월X김해원, 그리고 진한 감성을 보여주는 중견 발라드 가수 임헌일의 공연이 있었다.



김사월X김해원

불순한 순정을 노래하는 두 명의 싱어송라이터 김사월X김해원. 2015년 열린 한국 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신인’과 ‘최우수 포크 음반’ 2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김사월X김해원은 한국의 독특한 레트로 인디감성으로 스페인 인디뮤직 팬에게 보다 폭넓은 한국 대중음악을 소개했다.



김사월X김해원 인터뷰>

Q :KIMXKIM은 누구인가요?
저희는 김사월, 김해원이라고 하구요, 한국 포크 듀오입니다.
저희 음악은 각자가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그렇게 간단한 구성으로 들려드리는 음악이구요,
저희가 좋아하거나 영향받았던 예전의 포크송들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Q : 스페인에서 공연하게 된 소감은?
해외에 계신 분들께 저희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서 이렇게 기회가 되어서 정말 좋구요.
저희는 한글로 된 가사를 기반으로 공연과 음반을 만들고 있어요.
(한글에서 오는 아름다운 느낌을)을 그대로 공연했을 때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굉장히 궁금해서 집중해서 노래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막>
<비밀> 김사월X김해원
2014년 발매된‘비밀’은 단출한 악기구성과 반복적인 비트, 선명한 멜로디와 복고적인 정서로 가득한 곡이다. ‘나를 아껴줘/ 아니 나를 내버려둬’ 와 같이 상반된 감정을 아이러니하게 표현하는 노랫말은 이들 음악만의 특별함을 보여준다.



임헌일
‘뮤지션의 뮤지션’으로 평가받는 임헌일은 200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 싱어송 라이터로, 밴드 ‘메이트’ 출신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2013년 6월 첫 솔로앨범을 발매하였으며, 현재 밴드 아이엠 낫을 결성하여 밴드와 솔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가수 임헌일의 스페인 방문은 현지 매체에도 알려져, 스페인 마드리드 라디오 방속국의 M21 채널에서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임헌일
임헌일의 은 기존의 임헌일의 묵직한 음악스타일에서 변화를 주어, 가볍과 편안한 음악을 선보여 대중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는 시도를 하였으며, 대중과 평단의 고른사랑과 호평을 받은 곡이다.



관객인터뷰>
Elena : KIMXKIM 콘서트 관람객
네, 평소에도 인디 음악을 아주 많이 듣습니다.?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의 인디음악은 들어봤지만 한국 인디음악을 직접 이렇게 보게 된 것은 처음이에요.

네,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어떤 공연을 보게 될지 대략 알기 위해서 며칠 동안 김x김의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 때부터 이미 그들의 음악을 좋아했죠. 하지만 직접 보고 나니 더 좋아졌어요.

둘 사이에 굉장히 고운 하모니가 있었습니다. 여성분의 고음과 남성분의 목소리가 아주 잔잔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하모니가 있었어요.



Beatriz: KIMXKIM 콘서트 관람객
기타 연주가 정말 좋았습니다. 선율이 아주 아름다워서 좋았고, 그에 동반된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 역시 참 예뻤습니다.
Angel : 어플리케이션 ‘Meetup’ 문화행사기획자, 임헌일 콘서트 관람객
네, 아주 좋았습니다. 아주 좋았어요. 훌륭했습니다. / 아주 대단한 연주자 같았어요. / 말이 잘 나오지 않네요! / 상당히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 테마들 역시 정말 재미있고 좋았고요.



Mario : 임헌일 콘서트 관람객
근사한 콘서트였습니다. 악기 연주에 대단한 재능을 가진 분이셨고, 목소리 역시 흡입력 있었습니다
저는 한국 음악을 아주 좋아합니다. 오늘 콘서트는 굉장했어요. 뛰어난 재능과 좋은 목소리까지. 신선하고, 현대적이었으며…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이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여 기쁩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문화홍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