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한국문화원 강연회 시리즈 2017-한국 미신의 세계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1:28
등록일
2017-06-08

한국문화원 강연회 시리즈 2017 - 한국 미신의 세계 조희철 교수

 

2017년 5월 17일 (수) 주일도쿄한국문화원 한마당홀

 

[자막]

한국문화원에서는 지난 5월 17일에 일반적으로 넓게 통용되고 있는 미신 문화를 알고 한국문화를 보다 깊게 이해해볼 수 있는 ‘한국 미신의 세계’강연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강연회장에 들어가는 입구에서는 미리 오늘 강연 주제인 한국 미신 관련한 문제 자료를 준비하여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관객 인터뷰] 

1. 아는건 이거 하나네요. 어렵습니다.

2. 좀 어렵네요.

 

[자막]

강사를 맡은 한국어 교육의 전문가 조희철 교수는 NHK한글강좌, 한국어 학습서적 집필활동으로도 유명하며, 최근에는 생활 속에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는 미신문화에 대한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강연회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일본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문화와 한국 사회의 일면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열심히 메모를 하는 등 매우 의미 있는 강연이 되었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예부터 전해져 오는 미신과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미신을 함께 소개하는 한편 돌잡이, 유교사회, 명절, 가족관계, 수험, 집들이 문화 등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주일한국문화원은 작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해녀문화」를 주제로, 오사카시립대학의 이지치 교수를 초청하여 11월에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한국문화원 강연회 시리즈 2017-한국 미신의 세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