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
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한국전통가무대전
2017년 5월 11일 (목)
주일도쿄한국문화원 한마당홀
[자막]
한국의 전통예술 명인들이 펼치는 춤과 소리의 무대가 5월11일(목) 한국문화원 한마당 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관객 인터뷰]
테루오 : (한국) 특유의 음악과 분위기 그리고 이와 잘 어울리는 (한국의) 춤을 좋아합니다.
히로미 :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막]
이번 무대는 승무, 도살풀이춤, 태평무, 진도북춤, 교방굿거리, 진쇠춤의 전통무용과 판소리(춘향가 중 쑥대머리), 경기민요의 소리 무대로 펼쳐졌습니다.
각 프로그램이 단 한 명에 의해서 펼쳐지는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출연자들이 다년간 한국전통예술의 경험을 쌓은 명인들이라 객석을 가득 메운 300여명의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는 충분했습니다.
[관객 인터뷰]
카이세 토시코 : 한국무용을 배우고 있어서 선생님들의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쿠로다 아스카 : 전 일본의 전통무용을 배우고 있는데 훌륭한 춤을 볼 수 있어서 흥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연자 인터뷰]
양길순 (김숙자류 도살풀이춤 보존회 회장)
예술은 역시 마음으로 통하는 것이여서 그런지, 케이팝처럼 동작이 역동적이지도 않고 정적인 춤을 추는데도 많은 한국인, 일본인들도 오시고 객석이 꽉 차서 기분이 좋았고요, 전통도 K-POP같은 한류만큼이나 유명해질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오늘 느꼈습니다.
채상묵 :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저희 전통예술은 조상들이 물려주신 중요한 문화유산이잖아요. 이런 문화유산이 세계의 무형문화재로 유네스코에 등재되면서 후학들이 올곧게, 올바르게 전승되기를 저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