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길 위의 인문학 - 일본민예관에서 만나는 한국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2:24
등록일
2017-05-11
길 위의 인문학 - 일본 속의 한국을 찾아서
일본민예관에서 만나는 한국 (강연회/현장답사)


[내레이션]
지난 4월 20일과 22일, 주일한국문화원은 일본민예관을 주제로「길 위의 인문학 - 일본 속의 한국문화를 찾아서」 강연회 및 현장답사를 개최하였습니다.
?
20일에?열린?강연회는?일본민예관의?스기야마?타카시?학예부장을?초빙하여?민예의?아버지라?불리는?야나기?무네요시의?민예활동과?조선시대?도자기와의?만남에?대한?설명을?통해?한국과의?인연,?그리고?매력?넘치는?민예의?세계에?대해?알?수?있는?시간을?가졌습니다.?
?
특히,?이번에?처음으로?외부에?공개되는?1900년대?초?불국사의?풍경과?서울?울산의?재래시장?모습을?담은?흑백영상,?일본민예관이?소장하고?있는?사진자료?등이?다수?활용되어?관객들이?보다?쉽게?강연을?이해할?수?있었습니다.?
?
그리고?22일에는?도쿄?메구로구에?자리한?일본민예관을?직접?찾아가?보는?현장탐방을?진행하였습니다.?
?
[자막?설명]
일본민예관?:?초대관장으로?취임한?야나기?무네요시가?수집한?조선시대의?공예품과?일본?및?아시아?각국의?공예품?약17,000점을?소장하고?있다.
?
[내레이션]
참가자들은?강연?내용을?떠올리며?학예원의?설명을?통해?민예의?아름다움을?직접?보고?느끼는?자리를?가졌습니다.
?
[인터뷰]
스기야마?타카시?:?일본민예관?학예부장
Q.?민예활동의?의미에?대하여 
?
사람과?사람을?잇는?것은?정치나?사회가?아닌,?예술과?문화입니다.?예술과?문화교류를?통해?서로?존경하는?자세를?가져야?하며,?바로?그것이?야나기?무네요시나?아사카와?형제가?예전부터?시도해왔던?활동입니다.?이들의?바램과?생각을?모범?삼아?우리들이?이어나가야?한다고?생각하고?있으며,?여러분들도?함께?동참해주었으면?좋겠습니다.?
?
[내레이션]
주일한국문화원은?올해?10월에도?도쿄국립박물관을?주제로?「길?위의?인문학???일본?속의?한국을?찾아서」의?강연회와?현장탐방을?개최할?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길 위의 인문학 - 일본민예관에서 만나는 한국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