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스페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만화 마켓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 EXPO COMIC

제작
이혜인
재생시간
2:03
등록일
2017-01-10

엑스포 코믹(EXPO COMIC)은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스페인 최대 규모의 만화 마켓으로 올해만 42,000명의 관람들이 다녀갔다고 하는데요.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웹툰을 비롯해 애니메이션과 여러 한국문화를 알리려 엑스포 코믹에 참가하였습니다! 많은 관람객의 눈길과 발길을 끈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의 활동들을 생생하게 영상에 담았습니다!

 

--------------------------------------------------- 대본 ----------------------------------------------

 

제목 :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만화 마켓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 EXPO COMIC

 

내레이션>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지난 123일부터 이틀에 걸쳐 스페인 최대 규모의 만화 페스티벌 엑스포 코믹에 참가하여 웹툰을 비롯한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내레이션>

주 스페인한국문화원의 부스는 크게 한복, 웹툰, 애니메이션, 한식으로 나누어져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내레이션>

뿐만 아니라 한복 종이접기, 한글로 이름 쓰기, 김밥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도 준비되었습니다.

 

내레이션>

중앙 무대에서는 케이팝 콘테스트가 개최되어 오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았는데요.

실력 있는 16팀의 경연이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내레이션>

그 외에도 전통놀이체험, 케이팝 퀴즈대회 등이 준비되었습니다.

 

내레이션>

포르투갈의 커뮤니티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 행사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웹툰을 알리는 동시에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만화 마켓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 EXPO COMIC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