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스페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한국의 맛을 전하다, KIMCHI KOREA

제작
이혜인
재생시간
3:09
등록일
2017-01-10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장과 김치를 스페인에 소개하기 위해 2주간 다양한 한식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 대 본 ----------------------------------


제목 : [ 주스페인한국문화원 ] 한국의 맛을 전하다 , KIMCHI KOREA


내레이션 >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은 스페인에 한국인의 소울 푸드 김치와 장에 대해서 알리고 김장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


내레이션 >
먼저 김치 요리 특강에서는 김치를 주재료로 하여 김치전 , 김치찌개 , 두부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고 , 맛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내레이션 >
장 특강에서는 간장 , 된장 등 각종 요리의 기본이 되는 양념장들을 맛보고 , 우리의 장을 스페인 요리에 접목해보았는데요 .


내레이션 >
마지막으론 이하연 김치 장인과 함께하는 김치 마스터 클래스로 김치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두 번에 나누어 진행된 강의는 시작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내레이션 >
80 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김치의 역사와 종류 , 담그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김장이라는 한국 고유문화를 함께 체험해 보았습니다 .


내레이션 >
또 여러 종류의 김치를 시식해보는 특별한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


인터뷰 > 아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요 ? 맛이요 . 김치가 가지는 깊은 맛이 매력적이에요 .? 또 모든 음식과 다 잘 어울리는 점이요 . 특히 고기랑은 궁합이 더 잘 맞죠 .? 곁들이기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 한식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는데 강좌들이 너무 훌륭했어요 . 너무 좋았어요 .


인터뷰 > 누리아?
채식 식단을 좋아하는 편인데 김치에 반했어요 . 매운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 매운맛이 없는 김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 저희 가족은 매운맛을 즐기거든요 . 좋은 대안을 찾은 것 같아요 .? 이번 성탄절에는 김치를 담가볼까 해요 .


내레이션 >
김치에 대한 관심은 마드리드 요리학교까지 이어졌습니다 . 60 여 명의 요리 학도들에게 우리 음식 김치를 소개하였습니다 .


내레이션 >
2 주간 진행한 강좌들에서 한식에 대한 스페인 사람들의 관심을 확인하고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 한국의 맛을 전하다, KIMCHI KOREA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