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광주

꼬물꼬물 손과 마음이 즐거운 요리체험, 남도향토음식박물관

제작
추영우
재생시간
4:28
등록일
2016-03-10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는 남도의 다양한 전통음식에 대한 역사나 문화를 알아볼 수 있지만 직접 체험을 하는것이 가능하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들을 대상으로 요리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의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먹음으로써 우리 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
제목 : 꼬물꼬물 손과 마음이 즐거운 요리체험, 남도향토음식박물관


이번 주말 이곳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러 가볼까요?

제목 : 꼬물꼬물 손과 마음이 즐거운 요리체험,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내레이션> 이곳은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에 위치한 남도향토음식박물관.
어린이 체험실에서는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체험하러 이곳에 방문했습니다.


인터뷰> 윤경/ 전통음식강사
오늘 수업하는 것은 찹살찰떡말이입니다. 이제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체험인데요. 너무 전통음식에 대하여 몰라요. 모르니까 이런 기회를 통해서 애들에게 왜 쌀로 만든 떡을 먹어야 하는지 쌀로 무엇으로 변하는가, 떡이나 특히 죽 그런 것들로 해서 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해 주고요. 여러 가지 떡을 만들어 보면서 옛날에는 이런 떡도 있었구나라고 이제 체험을 해보면서 나중에 추억도 쌓고 전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레이션> 이 곳에는 수많은 남도의 전통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데요. 남도향토음식실은 남도전통음식의 역사과 종류, 특징들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호남문화자료전시관은 예로부터 문향, 의향, 예향으로 이름난 호남의 문화를 그역사와 자연환경이 일구어낸 특색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내레이션> 이 곳에는 어린이체험프로그램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음식강좌는 매 요일마다 발효 및 저장음식과정, 향토음식과정, 떡한과과정 폐백이바지과정으로 나뉘어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레이션>주말에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전통음식을 만드는 이야기가 있는 주말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초등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내기위해 찾아왔네요. 두부과자를 만들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어느 때보다 더 집중해 잇는 모습입니다. 설명이 끝나고 직접 만들어보았는데요.? 직접 밀어서 자르고 튀기기까지. 이렇게 튀겨지니 맛있는 두부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내레이션>이렇게 직접 전통음식을 만들어보면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우리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체험프로그램은 항상 인원이 꽉차있기 때문에 사전에 홈페이지나 예약전화를 통해 접수하셔야합니다.
이번 주말 이곳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러 가볼까요??




-------------------
사용음원
유투브 라이브러리음원
Fensters_Explination
Rainy_Day_Games
Breaktime_Silent_Film_Light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꼬물꼬물 손과 마음이 즐거운 요리체험,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