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광주

광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바이크 투어 '훈이오빠'

제작
장윤미
재생시간
3:53
등록일
2015-12-30
광주 도심을 둘러보는 관광 자전거-'훈이오빠'를 소개합니다.
 

----------------------------------------------------대본-------------------------------------------------------  

  

내레이션 >여기는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앞 광장입니다. 이곳으로 오면 훈이오빠를 만날 수 있어요.

훈이오빠가 누군지 궁금하시다고요?

 

BGM : Bike Rides -The Green Orbs (유투브 라이브러리 무료음원)

 

제목 : 광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 바이크 투어 ‘훈이오빠’

 

내레이션 > 짠! 이 자전거가 바로 훈이오빠랍니다. 어머! 벌써 저쪽에 손님이 타고계시네요. 한번 따라가볼까요?

 

인터뷰. > 박상은 / 훈이오빠 라이더

질문. 훈이오빠가 뭐예요?

답변. 훈이오빠는 광주 도심을 돌아보는 관광자전거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전거인력거라고 하는데 자전거인력거보다는 관광형 자전거라고 불러주시면 좋겠습니다.

질문. 왜 시작하게되었나?

답변. 광주 도심을 재밌게 둘러볼수 있는,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속도로 도시의 속살들을 보자라는 의미에서 자전거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음.> -설명듣기전에는 몰랐죠...

-그랬죠

 

현장 인터뷰. >

질문. 코스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코스가 일정하게 짜여져 있습니다만 고객이 원하는대로 가고요. 일단 지금은 충장로 도심 내에 있는 볼거리들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내레이션 > 저게 뭐지?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요.

 

현장음.> 시민들의 질문

-이거 어떻게 이용하는 거예요?

-인터넷에서 훈이오빠를 검색하시고 그곳에서 사전예약해주세요

-언제까지해요?

-계속 합니다.

 

인터뷰. > 훈이오빠 라이더

이용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훈이오빠 블로그를 검색하시고 사전예약하시면 됩니다.

 

내레이션 >아이들도 훈이오빠의 매력에 푹 빠진 모양입니다.

도심 구석구석 숨어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시는 라이더분들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현장인터뷰> 훈이오빠 이용자

몰랐던 것도 알게되고 감회가 새로운데요. 다 아는 곳인데도 이렇게 또 보니까 느낌이 달라요. 다른분들에게도 권하고 싶어요.

 

(사람들) 고생하셨습니다.

 

인터뷰.> 훈이오빠 라이더

광주 시민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이유 중 하나가 광주에 살고 있었지만 광주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하게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광주를 알 기회들이 없었다는거죠.

그렇게 광주사시는 분들에게는 광주의 더 많은 이야깃거리들을 전해줄 수 있어서 좋구요.

외지에서 오신 분들에게는 5·18이나 광주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부분을 홍보하고 알릴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BGM : Coffee stains -Riot(유투브 라이브러리 무료음원)

 

내레이션 > 오늘도 훈이오빠는 광주 구석구석 더 많은 이야기를 전하고자 열심히 달립니다. 훈이오빠 고마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광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바이크 투어 '훈이오빠'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