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인천

[문화PD] 문화PD,그리고 진짜 인천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06:22
등록일
2022-02-16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껏 인천의 관광을 알리는 영상을 만들었던 문화PD 김수빈입니다.

7개월동안 인천 문화PD로 활동하며 제가 느꼈던 것, 보았던 것을 같이 나누고자 이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문화PD, 그리고 진짜 인천

 

 

안녕하세요. 19기 문화PD 김수빈입니다.

7개월넘게 인천 문화PD로 활동하며 제가 느꼈던 것, 보았던 것을 같이 나누고자 이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꼭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문화피디(PD)1인 영상 크리에이터가 국내 지역 곳곳의 문화현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문화포털, 유튜브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전파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 활동입니다.

 

전 인천의 관광을 알리는 문화피디인데요.

 

영상을 만들다보며 수도없이 인천 관광관련 키워드를 검색해왔습니다.

인천은 관광으로 유명하지 않을뿐더러, 부정적인 언급도 꽤나 많았습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기 위해 인천에서 16년째 거주중인 인천 토박이 최화정씨를 모셨습니다.

 

저는 인천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지금까지 인천살이중인 최화정입니다. 안녕하세요.

 

Q. ‘마계도시인천을 실제로 겪어보셨나요?

마계도시 인천 많이 들어봤죠. 제가 인천산다하면 사람들이 마계도시 인천 살아?’이렇게 반응하기도 하죠. 사람들이

중학교 때 알게됐는데 저희 학교 다니는데 쪽에서 좀 더 위쪽으로 가면은

운봉공고라고 공고가 있었어요.

거기는 근데 되게 문제아가 많다는 소문도 있었고 교실안에 담배꽁초 버리는 그런

재떨이도 마련되어 있다고 들었어요. 소문으로는,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그런 소문이 너무 자자했기도 하고 제 오빠 통해서 들은 걸로는 그런데서

화장실에서 담배 피고 학교에 불이 난 적도 있다

이런 소리도 들었답니다.

 

Q. 주로 어디로 놀러가시나요?

요즘엔 구월동 아니면 부평 가끔가요.

일단 구월동에는 술집이 많고 저 뒤쪽에 약간 구월동 , 궐리단길이라 하나?

그쪽에는 조금 예쁜 카페들, 개인 카페들이 있고요.

그 골목 주로 갑니다. 부평도 평리단길이 있고요. 평리단길에서 뭐

소품샵이나 여러개가 많더라고요. 카페나 뭐 레스토랑 같은 데가? 그런 데 가거나

놀고 싶으면은.. 술집 거리를 뭐라하지 테마의 거리? 문화의 거리? 주로 거기 가구요.

 

Q. 인천에서 꼭 놀러가야할 관광지를 꼽자면?

저는 개항로를 추천합니다.

요즘에 개항로가 잘 뜨고 있어요.

개항로 거리가 있는데 그쪽에 되게 고즈넉한 카페들도 많고

아늑한 술집도 많아서 (사람들이) 되게 좋아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여기서 개항로란?

인천 중구에서는 오래된 건물들을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로 채워 넣는 사업이 지난 2017년 시작됐다. 이 사업의 이름은 개항로 프로젝트

이로인해 개항로에는 엔틱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 SNS 핫플레이스로도 등극했습니다.

십여년째 방치되어있던 이 건물은 통닭집으로 변신해 추억의 입맛을 자극합니다. 무엇보다 대표적인 것은 개항로 맥주. 맥주의 맛부터 병디자인, 광고 모델까지 전 과정을 지역상인들이 참여했습니다. 이 모두가 인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젊은 사람들이 지역상인들과 합심해 진행하고 있는 개항로 프로젝트의 작품들입니다.

더 많은 개항로 프로젝트를 보고싶다면 개항로 프로젝트 인스타그램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개항로는 제가 문화피디로 활동하며 소개해드린 관광지들과도 매우 가까운거리입니다.

그래서 제가 인천으로 관광 오시는 분들을 위해 진짜 인천 PASS’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인천의 관광지를 여행할 때 꼭 필요한 어플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천 e지 어플.

어플에서는 여러 가지 인천 관광 테마의 패스, 즉 코스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항로 통닭, 근대건축전시관, 대불호텔, 짜장면 박물관을 관람한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축제인 동인천 낭만시장까지 즐기신다면 알찬 인천여행을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교통수단이 불편하거나 찾아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어플을 통해 인천 시티투어버스가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셀프 인터뷰>

 

Q. 문화PD 왜 하셨어요?

PD의 꿈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전에 인천의 관광을 알리는 대외활동을 즐겁게 한 경험이 있어서 이와 비슷한 대외활동을 찾던중에 문화PD 모집공고를 보고 지원했었습니다. 그리고 또 활동비도 주셔서요 ㅎㅎ

 

Q. 활동하며 어려웠던점은?

한달에 영상 하나를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조리 혼자한다는게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좋았던 점이 더 많습니다. 인천에 쭉 살아왔어도 안가봤던 곳을 많이 가보았고, 역사나 문화에 대해 자연스레 공부하게 되어서 뭔가 더 성장한 느낌이 들어요.

 

Q. 활동을 마무리하며 하고싶은 말

문화 PD가되면 명함도 선물받고, 항상 저를 김수빈PD님이라고 말씀해주시는데요. 그럴때마다 내가 피디 소리를 들어도되나? 싶기도 하고 얼떨떨했지만 뿌듯했던 거 같습니다. 같이 활동하시는 분들이 너무 능력자분들이어서 주눅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저대로 저답게 인천을 알리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것 같아 만족합니다. 그리고 이걸 보시는 시청자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제가 영상에서 소개해드린 관광지와 더불어 인천의 섬여행도 눈여겨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피디 김수빈이었습니다.

 

------

Road Tripzzz - Ofshane

Blue Dream - Cheel

Tea Time - Ofshane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문화PD,그리고 진짜 인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